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안내 사항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의견이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수강 대상자🙋‍♀️️

  • 미국시장 진출을 위하여 미국 법인의 구조와 법인설립의 필요성 및 절차 등에 관하여 알고싶은 K-스타트업 관계자

  • 미국 법인설립 후 이사회 구성이나 주식 발행, 각종 계약서 및 창업자들에 대한 비자 등에 관하여 알고싶은 K-스타트업 관계자

  • 전문가의 도움 없이 스스로 미국에 법인설립을 한 뒤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K-스타트업 관계자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목차

Chapter 1. 왜 수많은 기업들이 미국에서 창업을 할까요?

Chapter 2. 미국에서 사업을 시작하고 싶어요! 무엇부터 고려해봐야 할까요?
2.1 나에게 가장 적합한 사업체 구조는 무엇일까요?
2.2 미국 50개주 중 어느 곳에 사업체를 설립하는 것이 좋을까요? 반드시 델라웨어에 설립해야 하나요?
2.3 미국 법인설립, 너무 복잡한데 꼭 법인이 있어야 할까요?
2.4 미국으로 본사를 이전하라는 조언을 들었는데, 본사 이전이 꼭 필요할까요?

Chapter 3. 미국에서 법인을 설립하기로 결심했어요!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3.1 내가 사용하고 싶은 사명(business name)을 사용할 수 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3.2 법인의 설립정관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3.3 법인이 설립되면 바로 사업을 시작해도 될까요? (Feat. 각종 퍼밋과 라이선스 신청하기)

Chapter 4. 미국에 법인을 설립했어요! 법인 설립 후 신경 써야 하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4.1 창업자들간 지분 구조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4.2 창업자간 계약서, 꼭 작성해야 할까요?
4.3 사규와 운영계약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4.4 법인 설립 후 지식재산을 어떻게 법인으로 이전시킬 수 있나요?
4.5 이사회가 무엇인가요? 임원진과는 다른 건가요?
4.6 창업자들에게 주식발행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Chapter 5. 미국 법인 설립 후 창업자들에 대한 미국 비자나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을까요?
5.1 미국 법인 창업자들이 고려할 수 있는 비자(visa)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5.2 비자(visa) 없이 미국에서 사업을 할 수 있다고요? (Feat. 국제 창업자 패롤 (IEP: International Entrepreneur Parole))
5.3 미국 영주권(Green Card)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서비스 설명

미국진출, 더 이상 꿈이 아닙니다.


우리 기업들이 미국 창업 및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될만한 한국어로 잘 정리된 실무 지침서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지난 수 년간 미국에서 로펌을 운영하며 수많은 한국기업들과 한인 창업가들의 미국진출과 미국에서의 사업 운영을 도우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법적인 이슈들에 대하여 총망라한 시리즈를 집필하게 되었으며, 그 중 첫 번째 시리즈로 편을 먼저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론 위주의 설명보다는 실제 사례와 변호사로서 실무에서 직접 느낀 실무적인 팁들까지 포함하여 실무적으로 실용성이 있는 지침서를 만들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사소하지만 궁금한 부분들, 하지만 인터넷을 찾아봐도 명확한 답변을 찾기 어려운 질문들을 중심으로 고객과의 문답식으로 작성하여 법률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이 책의 내용이 새롭게 미국에서 창업을 하고자 하는 분들과 큰 목표를 가지고 미국시장으로 진출하시려는 많은 K-스타트업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KstartupLaw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0.0
|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