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
목차

대화 나누기 목차

- 소개글

- 대화 나누기, 당신을 위한 30가지 대화의 기술
1. 처음 만났으면 이것부터 하자!
2. 제발 답변만 하지 말자!
3. 제발 끼어들지 말자!
4. 제발 과장하지 말자!
5. 질문은 적당히!
6. 상대를 지치게 하는 대화법
7. 상대를 당황스럽게 만드는 2가지 표현
8. 좋은 의도가 무색해지는 한 가지 표현
9. 조심해야 할 두 가지 척
10. 반말해도 될까?
11. 참 많이 쓰는 두 글자
12. 나도 모르게 쓰고 있는 부정적인 말 습관
13. 부정적인 말에 긍정적으로 답하는 방법
14. 고치려 드는 말
15. 공감을 방해하는 습관
+ 공감을 보여주기 위한 두 가지 기술
16. 지혜롭게 조언하는 5가지 방법
17. 짧을수록 좋은 말은?
18. 감사 표현이 상처가 될 때
19. 내 의견이 존중받는 한 가지 습관
20. 어떻게 위로해야 할지 모른다면
21. 어떻게 위로해야 할지 모른다면
22. 눈 맞춤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
+ 눈 맞춤에 대한 문화적 시선
23. 대화의 끝에 이것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라
24. 사과해야 한다면 꼭 이 2가지는 기억하자
25. 평화를 이루는 한마디
+ 평화를 이루는 또 다른 한마디
26. 상대방을 존중하면서도 휘둘리지 않는 방법
27. 자기 생각과 일치하는 것만 받아들이는 사람에게
28. 말끝마다 토 다는 사람에게
29. 거절의 기술
30. 실용적인 거절법

- 맺음말

서비스 설명

고민이었습니다.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대화 기술을 꾹꾹 눌러 담다보니 30가지가 완성되었는데, 마땅한 제목이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문득 생각난 제목이 대화 나누기였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단순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생각하면 할수록 다양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대화 나누기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장면부터 떠오르시나요?


아마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말 그대로 대화를 주고받는 단순한 장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누다라는 단어에는 말이나 이야기, 인사 따위를 주고받는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대화를 나눈다고 표현합니다. 이는 아주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명확한 표현입니다.


그런데 나누다라는 단어에는 다양한 의미가 더 내포되어 있습니다. 특히 수학에서의 나누기를 생각해볼 수 있는데 대화에서 이점은 어떤 의미가 될 수 있을까요? 대화의 사전적인 의미를 검색해 보면 이렇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마주 대하여 이야기를 주고받음. 즉 대화는 주고받아야 합니다.한 사람이 일방적으로 말하거나 또는 듣기만 하는 것은 대화가 아닙니다. 서로 배려하는 가운데 말하기도 하고 듣기도 하면서 적절하게 잘 배분된 대화가 좋은 대화가 아닐까요? 우리가 하는 대화가 성공적이 되고 만족스러우려면, 상황이나 분위기에 따라 서로 주고받는 말이 잘 나눠져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대화 나누기라는 제목은 적절해 보였습니다.


또한 나누다라는 표현은 감정을 공유한다는 의미로 자주 사용되기도 합니다. 우리는 기쁨을 나누고 슬픔을 나눈다고 표현합니다. 이처럼 서로의 감정을 공유할 때 우리는 그 감정을 나눈다고 표현합니다. 생각해 보면 대화 역시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는 행위입니다. 우리의 말속에는 언제나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주어진 상황이나 마음 상태에 따라 좋은 감정이든 나쁜 감정이든 우리가 누군가에게 내뱉는 말에는 감정이 담기게 됩니다. 따라서 대화는 감정을 나누는 일입니다. 그렇다면 대화 나누기라는 제목이 또 적절해 보이지 않나요?


그렇게 대화 나누기라는 제목으로 이 책을 출간하게 되어 기쁩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이 책에는 사랑받는 말 습관을 위한, 공감 가는 대화를 위한 30가지의 대화 기술이 담겨 있습니다. 부디 이 기술들이 이 책을 읽는 당신에게 좋은 거울이 되어 긍정적인 변화들이 일어나고, 그 변화들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좋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기를, 당신의 말 한마디가 천 냥 빚을 갚을 정도의 큰 가치를 지닐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 결제 정보

결제 > 전자책 자동 발송 > 마이크몽에서 즉시 다운로드

구매 후 바로 책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파일 형식 : PDF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워너드림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5.0
| 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