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 VOD
전자책∙VOD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안내 사항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의견이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목차

재무제표편

1. 재무제표 준비운동하기
(1) 재무제표는 왜 어려울까?
(2) 재무제표는 무엇을 보여주는 걸까?

2. 재무제표 기본 이해하기
(1) 어떤 재무제표를 볼까?
(2) 손익계산서
(3) 재무상태표
(4) 현금흐름표
(5) 여러 가지 투자지표 살펴보기

3. 전자공시시스템 뜯어보기
(1) 전자공시시스템에서 재무제표 뜯어보기

4. 실전 꿀팁
(1) 재무제표가 투자에 정말 도움이 될까?
(2) 흔적을 남기는 종목을 찾아내는 방법

*부록
눈여겨봐야 할 변동 포인트! (재무제표에서 찾아야 할 성장의 단서들)

차트편

1. 차트란 무엇일까?
(1) 차트란 무엇일까?

2. 봉 차트 기본 이해하기
(1) ‘봉(캔들)’이란 무엇일까?
(2) ‘봉(캔들)’의 패턴 이해하기
(3) ‘이동평균선’이란 무엇일까?(Feat. 지지와 저항)
(4) 거래량
(5) 여러 가지 ‘보조지표’

3. HTS 차트 세팅과 공부법
(1) 차트 세팅
(2) 차트 공부법

실전자료집

서비스 설명

자료집 소개


여러분은 투자한 기업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기업이 돈은 잘 벌고 있는지, 마진은 얼마나 남기는지, 번 돈은 어디에 쓰는지, 자산은 얼마나 있는지, 부채가 과도하지는 않는지, 사업의 경쟁력(경제적 해자)은 충분한지, 상장폐지 요소는 없는지 등을 속속들이 알아야 흔들리지 않고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가능하게 해주는 마법 같은 도구가 바로 '재무제표'입니다. 재무제표를 잘 활용하면 부실한 기업을 단박에 골라낼 수 있고, 앞으로 기업이 돈을 잘 벌지, 못 벌지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무제표를 바탕으로 기업의 내재가치를 분석하는 것을 우리는 '기본적 분석'이라고 합니다.


기본적 분석을 통해 투자할 기업을 찾았다면, 이제 거래를 해야겠죠?


언제 주식을 사고 언제 팔아야 할까요? 무턱대고 사기 전에 좋은 소식이 이미 주가에 다 반영되어 곧 조정이 오는 것은 아닌지, 이미 팔 사람들은 다 팔아서 반등이 나오는 시점이 아닌지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 타이밍을 알려주는 도구가 바로 '차트'입니다. 물론 차트를 본다고 해서 100% 정확한 타이밍을 맞출 수는 없지만, 적어도 차트를 공부하면 어처구니없는 타이밍에 주식을 매수(최고가) 하거나 매도(최저가) 하는 일은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차트를 바탕으로 매매의 타이밍을 잡는 것을 우리는 '기술적 분석'이라고 합니다.



투자자에게 있어 기술적 분석과 기본적 분석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공부하려고 하면 쉽지가 않습니다.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너무 어렵습니다.


시중에 있는 책과 강의들은 쌩 기초부터 알려주지 않습니다. 초보용이라고 적혀 있긴 하지만, 어느 정도 배경지식이 없으면 따라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결국 아는 사람들은 계속 알고, 모르는 사람은 계속 모르는 상황만 반복되다 끝납니다.


둘째, 내용이 너무 방대합니다.


재무제표와 차트는 공부할 것이 끝없이 많습니다. 생업을 제쳐두고 몇 년간 이 분야만 공부해도 끝이 안 날 정도로 많습니다. 당장 실전에서 쓰지도 않는 이론만 공부하다 이내 흥미를 잃고 포기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왕초보를 위한 [진짜 하루만에 이해하는 재무제표 & 차트]  자료집을 준비했습니다. 방대한 재무제표와 차트의 내용 중에서 주식매매에 꼭 필요한 것들만 엄선해 가장 쉬운 언어로 풀어서 설명했습니다. 평소 재무제표와 차트를 보는데 답답함을 느끼셨다면, 이제 [진짜 하루만에 이해하는 재무제표&차트] 자료집을 만나보세요!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저자 소개


안녕하세요, 자몽입니다.


스무 살이 되던 2004년 주식을 처음 접했습니다. 이후 주식의 매력에 빠져 매일같이 관련 책과 애널리스트리포트를 읽으며, 학과 공부보다도 더 열심히 주식을 공부했죠.


졸업 후에는 증권사에 입사해 고객자산을 관리하는 PB(Private Banker)로 일했습니다. 이미 대학생 때많은 공부를 했기에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현업에 있으면서 국내주식부터해외주식까지 폭넓게 다루며, 더 넓은 투자의 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흔히들 주식은 위험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주식은 위험하지 않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주식이 위험한 게 아니라, 내가 주식을 위험하게 하는 것입니다. 기초지식도 제대로 없는 상태에서 돈부터 투자를 하니까요.

100세 시대! 평생 주식투자를 안 하고 살 수는 없습니다. 어차피 한 번은 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왕 할 거라면 이번 기회에 제대로 배워서 시작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경력 및 자격증


2011 증권투자상담사 합격

2011 파생상품투자상담사 합격

2012 OO투자증권 입사

2013 펀드투자상담사 합격

2013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2015 AFPK 합격



Q&A


Q : 이 자료집은 전자책인 건가요?

A : 아닙니다. 말 그대로 PDF 자료입니다.


Q : PDF 자료를 친구에게 공유해도 되나요?

A : 안 됩니다. PDF 자료 역시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입니다. 불법 배포 및 공유, 사전에 허락받지 않은 인용 및 2차 가공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이 뒤따를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Q : 자료는 어떤 방식으로 전달받게 되나요?

A : PDF 파일을 크몽 메신저로 발송해드립니다.


Q : 분량이 어느 정도 되나요?

A : PDF로 약 80장 정도 됩니다.


Q : 누가 구매하면 좋나요?

A : 주식을 이제 막 시작한 왕초보분들이 보시면 좋습니다. 평소 재무제표와 차트를 보는데 어려움을 느끼셨다면 이 자료집이 제격입니다. 다만, 이미 재무제표와 차트를 볼 줄 아는데 더 깊은 공부를 위해 구매하시려는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콘텐츠제작기업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5.0
| 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