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 VOD
전자책∙VOD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
목차

CH1. 우리가 만들어 볼 "인터랙티브"한 대시보드란?
CH2. 대시보드 만들려고 모든 함수 다 아실 필요 없어요!
CH3. 잘 쓰면 모든 조건을 다 공략할 수 있는 IF 함수 콤비네이션
CH4. 조건이 하나일 때, 계산하기
CH5. 함수의 꽃! 다중 조건 계산하기
CH6. 원하는 값을 가져오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본 함수
CH7. 원하는 값을 가져오고 싶을 때 사용하는 조합 함수
CH8. 알아두면 너무 편한 데이터 필터 활용법
CH9. 데이터 전처리할 때 필요한 알아두면 좋은 함수
CH10. 데이터 시각화 꿀팁
CH11. 다양한 데이터를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는 Query문
CH12. 다른 시트에 있는 데이터 가져오기
CH13. 내가 원하는 행 또는 열의 데이터만 가져오기
CH14. 특정 조건을 기준으로 데이터 가져오기
CH15. 특정 데이터를 행렬 변환해서 가져오기
CH16. 이외 알아두면 좋을 쿼리문
CH17. 데이터 호출과 리포팅을 자동화 해주는 Supermetrics
CH18. Supermetrics로 SNS, 광고 매체별 데이터 호출하기(페이스북/인스타그램, 구글 애드워즈)
CH19. Supermetrics로 Google Analytics 데이터 호출하기
CH20. 나만의 "인터랙티브"한 대시보드 만들어보기
CH21. 실습 파일 안내 (접속 링크 및 주의사항)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Jake 라고 합니다."


- 저는 2013년부터 S통신사의 유통 담당 계열사에서 일하며 수십만 명의 고객 데이터를 엑셀로 분석하며 실무에서 엑셀을 활용하고 익히며 엑셀의 장점과 한계 모두를 맛봤습니다.

이후 성인 실무교육 스타트업인 F사의 퍼포먼스 마케터로 일하며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대시보드를 만드는 강의를 현업/예비 마케터 대상으로 다수 진행했습니다.

현재는 국내외 온라인 마켓에 직접 만든 제품과 브랜드를 판매/유통하는 온라인 비즈니스에 뛰어들어 더 나은 성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구글 스프레드시트와 엑셀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본 자료집을 만든 이유?


- 요즘 온/오프라인에서 엑셀 사용법과 함수를 가르쳐 주는 강의와 프로그램은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함수들을 활용해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데이터 대시보드나 리포트를 만드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강의나 프로그램은 잘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보통은 사수의 어깨너머로 야금야금 배우곤 하죠).


- 본 자료집을 통해 대시보드를 만드는 것에서만큼은 여러분들의 사수가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


- 엑셀과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직접 수많은 대시보드를 기획하고 만들면서 체득했던 노하우와 스킬들을 정리하여 아낌없이 전달 드리겠습니다. 특히 데이터 스튜디오나 태블로 같은 전문적인 데이터 시각화툴이 아닌 구글 스프레드시트나 엑셀로 대시보드 구축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자료집 소개


- 본 자료집 [노가다를 줄여주는 "인터랙티브"한 구글 스프레드시트 대시보드 만들기]의 목적은 단순 명확합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하여 내게 필요한 데이터 대시보드를 만드는데, 이왕이면 멈춰 있는 대시보드가 아니라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내가 원하는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확인 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한 대시보드 만드는 법을 A-Z까지 모두 전달 드리는 것입니다.


자료집 분량


- 자료집은 PDF 형식이며 표지 불포함 21개 챕터 총 81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실습 문제의 경우, 구글 스프레드시트 링크로 제공되며 자료집에서 배우는 함수와 기능을 실습해보는 기초 단계와 직접 인터랙티브한 대시보드를 만들어 보는 심화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기초 : 인터랙티브한 대시보드 만들기 함수 실습 문제/풀이

2) 심화 : Interactive Dashboard 만들기 실습

3) 심화 : Interactive Dashboard 만들기 풀이

4) 심화 : Interactive Dashboard Raw Data


이 자료집만의 특징


1. "인터랙티브"한 대시보드 구축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핵심 함수와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 엑셀이나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대시보드를 만드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사용자별로 사용하는 함수도 다르고 만들어 가는 과정도 천차만별일 것입니다.

단순하게 함수 소개와 기능을 설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인터랙티브"한 대시보드 구현을 위해 꼭 필요한 최소한의 함수들 위주로 왜 이 함수와 기능들을 사용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설명해드립니다.

또한 어떤 식으로 인터랙티브한 대시보드를 만들어 가는지에 대한 흐름과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그렇다면 추후 직접 대시보드를 만드실 때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2.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활용 가능한 Query문과 데이터 리포팅 자동화툴인 "Supermetrics" 사용법도 설명해드립니다!

-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이 기능들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제대로 쓰지 못하고 있으신 겁니다! Query문과 Supermetrics라는 add-on을 통해 대시보드에 반영할 데이터를 어떻게 하면 자동화하여 노가다를 줄일 수 있는지 정리하였습니다(단, Supermetrics는 유료 툴인 관계로 실습에는 14일 free trial 버전을 사용합니다).


이 자료집이 필요하신 분들!


1. 초기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계신 모든 분

- 값비싼 데이터 분석이나 시각화 툴을 활용하기 어려운 초기 스타트업 구성원분들에게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매우 효율적인 도구입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한 대시보드 구축 프로세스를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핵심만 간추려 정리하였습니다.

2.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시는 셀러분들

- 오픈마켓에 판매하고 있는 내 제품들의 매출, 그리고 내가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과 광고 지표 등 채널마다 산재해 있는 데이터를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대시보드화 하여 한번에 관리,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분석 및 대시보드 설계에 익숙하지 않은 사회초년생분들

- 주니어 시절에 일 잘한다는 소리를 듣는 가장 빠른 방법은 내 상사, 선배들의 질문에 누구보다 빠르게 답변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버튼 클릭 하나로 원하는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상사의 요청에 응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QnA


Q : 본 자료집을 구매하면 무엇을 받나요?

A : [노가다를 줄여주는 "인터랙티브"한 대시보드 만들기]를 정리한 PDF 자료와 실습을 진행하실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링크를 전달 드립니다.


Q : 구글 스프레드 시트가 아닌 EXCEL로도 "인터랙티브"한 대시보드 구현이 가능한가요?

A : 네, EXCEL로도 본문에서 보여드렸던 "인터랙티브"한 대시보드 구현이 가능합니다. 다만 구글 스프레드시트 Query와 Supermetrics 활용의 경우, 구글 스프레드시트 버전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EXCEL로는 실습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 자료를 공유하면 안되나요?

A : 불가합니다. 본 저작물의 전체 또는 일부를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무단 배포하거나 복제할 수 없습니다.


Q : 오프라인 강의도 진행 가능한가요?

A : 오프라인 강의의 경우, 자료집을 바탕으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1:1 또는 단체(최대 4명)로 총 6시간(하루 3시간씩 진행) 진행합니다.

오프라인 강의에 대한 내용 및 강의 일정은 메시지로 별도 문의해주시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구매 전 사전문의 필수).


*오프라인 강의의 경우, 일정 상 매월 1~2명 또는 1~2팀만 진행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강의 진행을 원하신다면 최대한 빠른 신청을 추천해 드립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JakeK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4.7
| 36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