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 VOD
전자책∙VOD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목차

1. 보고서란 무엇인가?

2. 전문지식은 죽었다.

3. 전문지식 없이 전문가처럼 보고서 쓰기

검색 키워드 파악하기

키워드로 자료 검색하기

(1) 구글링(Googling)을 통한 자료 수집

(2) "온-나라 정책연구" 사이트를 활용한 자료 수집

(3) 보고서 주제에 맞는 전문 기관 사이트를 활용한 자료 수집

(4)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사이트를 활용한 자료 수집

양껏 모은 자료 정리하기

논리적으로 목차 구성하기

수집한 자료 붙여 넣기

붙여 넣은 문장 다듬고 표절 피하기

참고문헌 작성하기

서비스 설명

스트레스만 쌓이는 지긋지긋한 보고서 작업을 단 3일 만에 끝내고 싶으신가요?

하얀 워드창에서 10분 넘게 깜빡이는 커서만 바라보는 상황을 반복하고 싶지 않으시죠?


왜 비전문가들이 이 전자책만 읽으면 '전문가처럼 보이는 보고서'를 단 3일 만에 작성할 수 있을까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문서 작성법을 알려드립니다.


40페이지 전자책 한 권으로 모든 문서를 전문가처럼 쓸 수 있는 여러분의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회사에서 기획서, 제안서, 보고서를 써야하는 데 어떤 목차로, 어디서 부터 자료를 찾아야 하는지 감을 못잡고 계신가요?

학교 과제로 레포트,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도저히 모르시겠죠?


저도 하얀 워드창을 켜두고 첫 문장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깜빡이는 커서만 바라볼 때가 있었습니다.

대학에서는 회사 생활에 필요한 문서 작성법을 '제대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입사 후에도 논리적인 한 편의 문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저는 돈을 받고 하는 첫 보고서 작업을 대학원 졸업 학기에 했습니다.

그 전까지 한 번도 완결성 있는 보고서를 작성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당시 정말 답답했습니다.

그런데 저와 달리 기계처럼 문서를 찍어내는 박사과정생을 보고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아는 게 얼마나 많길래 '기계처럼' 보고서를 찍어낼까?"


6개월 동안 같은 연구실에 있던 박사과정생들에게 보고서를 가장 쉽고 빠르게 작성하는 노하우를 배웠고, 행정병 출신 동기에게 워드/한글 프로그램을 단축키만으로 예술적으로 다루는 스킬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학위 논문까지 작성하면서 '논리적으로 완벽한 한편의 문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모두 터득했습니다.


이제는 어떤 자료를 어떻게 활용해야 표절 문제에 휘말리지 않고 전문가처럼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것도 가장 쉽고 빠른 방법으로 말이죠.

졸업 후 바로 OO협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전문가로 포지셔닝, 다수의 실전 보고서 작업을 수행하면서 노하우까지 쌓았습니다.


지금 여러분에게 주어진 그 프로젝트를 단 3일 만에 가장 쉽고 빠르게 해결할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전문가는 아니지만 전문가처럼 보이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저 역시 같은 상황에서 이런 정보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가장 쉽게 보고서 쓰는 법을 정리했습니다.

'이 방법'만 있으면 어떠한 문서 작성 요청도 가장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전문지식 없이 전문가처럼 보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전자책을 구입하신 분들 중 '이 방법'으로 문서를 작성해 달라며 추가 의뢰를 해주신 분이 약 20%됩니다.

소개 글만 보고 보고서 의뢰해주시는 분들도 매달 최소 두 분씩 계십니다.


별도의 서비스 홍보 없이 '문서 작성' 의뢰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습니다. 후기를 통해 구매자의 만족도를 확인하세요.


[FAQ]

1. 보고서 작성하는 방법을 A부터 Z까지 상세하게 설명해주는 책인가요?

아닙니다. 이 전자책은 초보에게 보고서 작성 스킬을 하나하나 설명해주지 않습니다. 기본 문서작성 스킬이 있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어떻게 하면 가장 빠르고 쉽게 전문가처럼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지 노하우를 알려드리는 책입니다. 여러분의 문서 작성 시간을 단축시켜드립니다.


2. 전자책을 읽고 보고서 작성 이외에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나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이 전자책은 기본적으로 논리적 글쓰기를 위한 목차 구성 등을 다루고 있지만 글쓰기 능력 그 자체를 향상시키는 방법은 다루지 않습니다. 물론 계속해서 '이 방법'으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논리적 구조를 바라보는 힘이 생길 수는 있습니다. 전자책을 이해하고 활용하고 흡수하는 개인 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문서작성 컨설팅도 주시나요?

네. 문서작성과 관련하여 필요하신 서비스가 있으시면 '문의하기'를 활용해주세요. 요청 사항을 충분히 논의한 후 작업 가능한 범위에서 도움을 드립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 문서 작성 관련해서 도움을 드렸습니다. 아래 후기를 통해 만족도를 확인해주세요.




"가장 쉽고 빠르게, 전문가처럼 보고서 작성하는 법을 익혀서 문서 작성의 스트레스로부터 평생 해방되세요"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보고서를 잘 쓸 수 있는 방법은 아주 단순합니다.


수많은 기획서, 제안서, 사업계획서 등을 계속 작성, 수정하며 수 년 간의 ‘경험’이 쌓이면 됩니다.

실전에서 부딪히고 깨지며 하나하나 배우는 과정을 반복하면 보고서 작성 쯤은 식은 죽 먹기가 됩니다.

관련 강의를 듣거나 책을 읽으며 적용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누구든 시간과 시행착오만 있으면 정복 가능한 영역입니다.


그러나 여기까지 읽고 계시다는 것은 짧은 시간에 가장 쉽고 빠르게 전문가처럼 보고서를 작성하길 원하시는 분들일 겁니다. 인쇄책 1권도 안되는 값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아끼세요.


이 전자책을 읽고도 문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은 100% 환불을 약속 드립니다.

전자책 구입 후 현재 작성하고 있는 보고서 작업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무료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지긋지긋한 보고서 작성에 질리신 분들은 '이 방법'으로 보고서를 작성해보세요.

망설이실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지금 당장 여러분의 시간을 아끼세요!


-------


# 저자소개

대학원 졸업 후 현대자동차, 인천국제공항공사, 코레일, 금호타이어,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동서발전 등 국내 유수한 대기업/공기업/공공기관의 다양한 보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전문지식없이 전문가처럼 보이는 보고서를 작성하다보니 20대에 전문가로 포지셔닝 되었습니다.

현재 직장생활을 하며 프리랜서로 보고서 컨설팅/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시행착오를 통해 알게 된 '전문가처럼 보이는 보고서 작성법'을 알려드립니다.

   

# 이 자료를 읽어야 하는 이유 

대학생활과 직장생활을 하며 우리는 수도 없이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작성합니다.

어떤 종류의 문서든, 글을 쓴다는 것은 익숙해지지 않는 경험입니다.

 이 자료를 읽고 나면 보고서를 가장 쉽게 작성하는 방법, 가장 전문가처럼 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 PDF 목차 

1. 보고서란 무엇인가?

2. 전문지식은 죽었다.

3. 전문지식 없이 전문가처럼 보고서 쓰기

검색 키워드 파악하기

키워드로 자료 검색하기

(1) 구글링(Googling)을 통한 자료 수집

(2) "온-나라 정책연구" 사이트를 활용한 자료 수집

(3) 보고서 주제에 맞는 전문 기관 사이트를 활용한 자료 수집

(4)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사이트를 활용한 자료 수집

양껏 모은 자료 정리하기

논리적으로 목차 구성하기

수집한 자료 붙여 넣기

붙여 넣은 문장 다듬고 표절 피하기

참고문헌 작성하기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보고서를 작성할 때마다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

- 이제 막 직장 생활을 시작해서 보고서에 대한 감이 안 잡히시는 분

- 전문 지식은 없지만 그럴듯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싶으신 분

- 쉬운 방법으로 보고서를 쓰고 싶은 분

- 자료조사 노하우를 알고 싶으신 분

- 구글링을 잘하고 싶으신 분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 보고서의 달인 : 이 문서는 보고서를 많이 작성해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준비한 자료입니다.

- 보고서 완전 초보 : 이 문서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법 하나하나를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가장 쉽게 전문가처럼 쓰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 주문 후 이렇게 진행됩니다.

1. PDF 파일을 크몽 또는 이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2. 구매평을 남겨 주시면 추가 상담/ 추후 업데이트본을 무한 제공해드립니다.

3. 현재 작성하고 있는 문서가 있다면 무료로 피드백 해드립니다.


# 업데이트 현황

2020.03 『전문지식 없이 전문가처럼 보고서 쓰는 법』초판 발행

2021.01 『전문지식 없이 전문가처럼 보고서 쓰는 법』개정판 발행

- 전반적인 세부 설명 개선

- "보고서 주제에 맞는 전문기관 사이트를 활용한 자료 수집" 목차 추가

- 표절 방지 문장 변경 예시 추가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안샘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8
| 4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