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 VOD
전자책∙VOD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안내 사항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의견이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목차

목 차


준비 p13

1. 엑셀32비트 확인 p13
2. DDE 연결 관련 엑셀 환경설정 p14
3. 엑셀 [관리자권한]으로 열기 p16
4. xingAPI COM 사용 관련 엑셀 VBA 환경설정 p21


시작 p25

1. 뉴튼 베이직(Newton Basic) 자동매매 소개(Newton Basic_ver.1.0.0.xlsm) p25
2. [eBEST Pro HTS]에서 [e종목검색식] 만들기 p34
3. [Newton Basic]에서 [e종목검색식] 실행하기 p49
4. [Newton Basic]에서 [매수규칙] 화면 설정하기 p55
5. [Newton Basic]에서 [2차조건] 작성하기 p57
6. [Newton Basic]에서 자동매매 실행하기 ([e종목검색] or [e종목검색]+[2차조건] 적용) p61


종료 p66

내용 정리, 다음 내용 소개 p66

서비스 설명


※ 본 상품의 판매자가 제시하는 투자의견 등은 오직 판매자의 의견이며, 판매자와 크몽은 투자손실 및 손해 등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에 대한 조언일 뿐, 해당 종목의 가치의 상승과 하락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유사투자자문업자 신고 현황 확인하기 : http://www.fcsc.kr/D/fu_d_08_04.jsp

※ 다만, 유사투자자문업은 전문성이 없더라도 단순신고만으로 영업을 할 수 있고, 제도권금융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제한적으로 금융당국의 감독을 받을 뿐 정기적인 검사 및 분쟁조정 대상기관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중요 : [엑셀(Excel) 32비트]에서만 가능 (64비트 엑셀은 안됨) >> 엑셀 설치버전 확인요망.

(자동매매에 사용하는 이베스트증권의 [xingAPI] 가 [Excel 32비트] 만을 지원합니다.)



엑셀로 구현된 자동매매모듈인 [Newton Baskc.xlsm]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베스트증권 HTS와 연동하여 사용가능)



1.대상독자-주식자동매매를 하고 싶은 분


주식투자에 엑셀을 활용해서 자신만의 분석기법을 만들어 [자동매매]를 하고 싶은 분 이라면 누구나 활용 가능합니다. 저자의 실제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쉬운 방식으로 접근해 드립니다. 초보자 분들이라도 엑셀을 주식투자의 분석 도구로 활용하여 [자동매매]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책이 좋은 안내서가 되어드릴 것입니다.



2.(전문가님 경험한) 실제 사례


컴퓨터 프로그래머에서 주식 투자를 전업으로 시작한 지 어느덧 15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이 시간을 버틸 수 있었던 것은 감에 의한 투자가 아닌 객관적 투자방식, 엑셀을 이용 실시간 데이터(DDE)를 분석하고, 자신만의 매매원칙을 만들어 [자동매매]를 해 왔던 것이 지금까지 주식투자를 이어 올 수 있었던 버팀목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증권사(이베스트)에서 제공하는 DDE(Dynamic Data Exchange), 실시간 데이터 제공 서비스를 활용, 실시간의 주가 변동을 엑셀로 받아보면서, 엑셀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정리하고 시각화 하여 나만의 투자 지침을 만드는 방식으로 투자를 해 왔습니다. 이번 책은 이를 바탕으로 [자동매매]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3.자료의 활용 방식과 기대 효과


증권사(이베스트증권)에서 제공하는 DDE(Dynamic Data Exchange) 서비스를 통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엑셀문서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전해지는 가격정보, 등락율, 거래량 등을 분석하여, 수치화 하고, 다양한 그래프, 차트등을 통해 시각화 하여, 자신만의 투자지침을 만들 수 있는 분석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쉽고 반복적으로 알려드립니다.([엑셀로주식분석01, 02, 03, 04])

또한 이베스트증권에서 제공하는 [e종목검색]의 기능을 xingAPI를 통하여 확장한 자동매매모듈을 포함하였습니다. (Newton Basic.xlsm) 내가 원하는 종목을 자동으로 검색하여, 자동으로 매매할 수 있는 엑셀자동매매모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서버] 외에도 [모의서버]를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수익을 내는 자동매매를 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내가 만든 [e종목검색식]을 [모의서버]를 통하여 충분한 테스트를 거친 후에 일정 수익률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실서버]에 적용하면서,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주식투자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엑셀로주식분석05])



4.첨부파일 설명


엑셀로주식분석_05.zip

- [e종목검색식](이베스트증권 전략예시 ACF파일)

- 엑셀로주식분석_05(Newton Basic).pdf : 전자책

-Newton Basic_ver.1.0.0.xlsm : 엑셀자동매매모듈(실제 적용 가능)



5.엑셀 자동매매모듈 [Newton Basic.xlsm]에 대한 뉴트의 말


※ [엑셀로주식분석05](자동매매)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엑셀로주식분석01], [엑셀로주식분석02], [엑셀로주식분석03], [엑셀로주식분석04] 에서 다룬 내용의 충분한 숙지가 필요합니다. (기본 작동원리, 환경설정의 내용이 필요합니다.)


※ [Newton Basic]은 [엑셀(Excel) 설치버전 32비트] 환경에서 작동합니다. [Newton Basic]이 사용하는 이베스트증권의 xingAPI가 현재까지는 [엑셀(Excel) 설치버전 32비트]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xingAPI는 [엑셀 설치버전 64비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Newton Basic]은 이베스트증권의 xingAPI를 사용합니다. 이베스트증권 xingAPI의 정책에 따라 [Newton Basic]의 프로그램 작동 방식에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베스트증권의 xingAPI의 업데이트에도 꾸준한 관심을 가지시길 당부 드립니다. ([Newton Basic]에서는 [e종목검색], [매수/매도]관련 xing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Newton Basic]은 사용자가 [e종목검색식](나의전략)을 연구하고 적용하는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Newton Basic]은 사용자가 만든 [e종목검색식](나의전략)과 [2차조건]을 통하여 자동매매를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자동매매도구 입니다.


※ [Newton Basic]은 엑셀로 구현된 자동매매도구로써 사용자 프로그램운영 환경에 따라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모의서버]테스트를 통해 프로그램 작동에 대한 충분한 테스트를 거치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가 만든 [e종목검색식](나의전략)과 [추가조건](2차조건)을 적용하는 경우에도 [실서버]에서 실거래를 하기 전 [모의서버]를 통해서 오류가 없는 지, 또한 [e종목검색식](나의전략)과 [추가조건](2차조건)이 수익을 낼 수 있는 전략인지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수익을 낼 수 있는 매매임을 확인하고 [실서버]에 적용하길 당부해 드립니다.


※ [Newton Basic]은 수익을 보장하는 자동매매도구가 아닙니다. 사용자가 충분한 분석과 연구, [모의서버]를 통한 테스트를 통해 [e종목검색식](나의전략)을 작성하고, [추가조건](2차조건)을 작성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의 주식매매를 자동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충분한 분석과 연구, 테스트 없이 작성된 [e종목검색식](나의전략), [2차전략]으로는 수익을 낼 수 없습니다. [모의서버]를 통한 충분한 테스트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자동매매도구로 활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Newton Basic]의 판매자는 [Newton Basic]를 이용하는 사용자의 투자손실 및 손해 등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충분한 연구와 분석을 통하여 [e종목검색식](나의전략)과 [추가조건](2차조건)을 만들고, [모의서버]를 통한 충분한 테스트로 오류 발생여부,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수익률(%) 확인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안정적인 투자가 될 수 있음을 확인한 후에, [실서버]에 적용하여 실제 매매에 적용하기를 당부 드립니다.


※[엑셀로주식분석06]에서는 [Newton Basic]을 사용하는 분들이 [Newton Basic]을 더 잘 활용하고, 스스로 업그레이드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Newton Basic]에 대한 더욱 상세한 설명과 활용방법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분석도구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5.0
| 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