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 VOD
전자책∙VOD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안내 사항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의견이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
목차

목차

1.동기부여
당신은 지금 어디서부터 왔을지 모를 영감과 창조욕구에 벅차오르고 있을 겁니다 그러나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할 뿐이죠 이제 당신이 만들어갈 세계를 하나씩 정리해 쌓아야 합니다
왜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지
왜 디자이너가 되려 하는지
그래서 왜 이 책을 읽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하는 단계입니다


2. 브랜드 네이밍
이제 본격전인 당신의 세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면 우선 그 세계의 “이름”이 필요하죠 이 부분은 아마 앞으로 있을 다음 단계들 보다 더욱 중요하고 머리를 많이 써야할 부분입니다
백지 같은 하얀 티셔츠에 당신이 생각한 브랜드 네임을 프린팅한다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그 티셔츠가 무신사의 수많은 티셔츠 목록 중 하나로 등록되었다 생각해보세요.. 아마 섬뜩해야 정상일 겁니다
아! 혹시 천편일률적인 브랜드 로고를 박은 극한의 상업적인 옷가지는 안 만들 거라고요?
하하, 웃기지마세요 그럼 이거는 왜 보고 계세요? 앞으로 제가 말할 것들은 이런 상업적인 것들의 향연이니 얼른 닫고 삭제 후 입시 준비하세요 그게 “그런” 디자이너가 되는 제가 몇 년간 이 생활 한 뒤 깨달은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3. 컨셉
이 전 “네이밍”과 직결되는 아주 중요하면서도, 개인적으로는 브랜드 그 자체이자 디자인보다 더 직관적인 요소입니다
허나 많은 사람들, 많은 브랜드들이 이 “컨셉”의 함정에 빠진 듯합니다
현재 무신사에 올라와 있는 무수히 많은 브랜드들 중에 확실히 그들의 컨셉을 알고 있는 브랜드가 3가지 이상이신가요? 아니 하나라도 있나요? 제가 말하는 “컨셉”은 그들이 구구절절 본인들도 뭔 말인지 모를 말들을 풀어써 낸 것들이 아닌 “우리는 이런 식으로 생각하고 이렇게 만든다“라는 아주 간단명료한 설명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만들 그 누구나 다 만들고 너무나 상업적인 로고티셔츠 한 장에서도 본인들만의 무드가 느껴져야 하는 겁니다
단, 거창할 거 없습니다 아무도 안 궁금하고 하나도 안 멋있습니다

4. 디자인 작업
이전까지의 단계가 그림을 그릴 캔버스의 종이 재질과 크기 등을 정하는 것이었다면 이제는 그 바탕에 붓을 대어 그림을 그릴 차례입니다 이제 필드에 나가기 전 준비 단계이니 확실히 알고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이 부분을 제쳐두시고 하시는 많은 분들 대부분이 원단 스와치 수배에서 좌절하고 포기하게 될 겁니다
4-1 디자인 스케치
4-2 원단 수배
4-3 디자인 심화
4-4 작업지시서

5. 공장 수배와 실물 제작
이제 모든 샘플링 준비 단계를 마쳤으니 그 실물을 제작해줄 공장을 찾아야합니다 이제부터 실전으로 뛰어들게 됩니다
이전 챕터와 해당 챕터가 여러분이 바랄 실전의 모든 것이 담겨있습니다
이 부분이 아마 가장 두렵고 힘든 단계일 것입니다 그러니 제가 확실하고 가장 빠른 공장 수배방법과 공장 사장님들과의 컨택 방법들을 쉽게 대화형식으로 풀어드리겠습니다

6. 원가계산과 판매가 측정
힘들었던 과정을 지나서 여러분은 아마 본인이 생각했던 것과는 매우 다른 샘플(대부분의 첫 샘플은 생각했던 거와는 매우 다른 쓰레기가 나옵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생각만하는 사람들을 훌쩍 뛰어넘으셨으니까요)을 얻으셨을 겁니다
이제는 판매를 위한 첫 단계인 제품의 원가를 계산하고 그에 따른 공장 공정별 단가 조정 및 판매가를 측정하셔야합니다 이 부분은 앞선 과정과는 달리 감성적인 부분을 빼고 이성적인 계산을 하는 단계입니다 그와 동시에 본인의 케파(쉽게 말해 규모)와 현실을 깨닫고 반성하는 단계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원가 계산법 그리고 각 공정별 단가 조정하는 방법과 판매가 측정 방법을 확실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7. 판매진행
제품의 메인 생산을 끝냈다고 끝난 게 아니죠 이제는 판매를 잘 하기 위한 작업을 해야합니다
제품의 상세페이지 작업과 상세 사진, 그리고 가장 중요한 룩북 촬영
그 후에는 도메인 개설과 자사몰 업로드 그리고 브랜드 계정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업로드까지.. 끝나도 끝나지 않는 것이 브랜드를 이끌어가는 “실전 디자이너”의 과정입니다

걱정하지마세요 제가 그 모든 마무리까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8. 실전용어
실전에 쓰이는 전문용어와 은어들, 그리고 의류 제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본적인 용어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 용어들 은근히 중요합니다 공장 사장님들과 이쪽의 모든 분들은 귀신같이 알아챕니다 여러분의 말 한마디에 속된 말로 “와꾸”가 나옵니다
그 결과로 공임이 올라갈 수도 있고 단가가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이 부분은 꼭 외우고 숙지하셔서 여러분의 피 같은 돈과 위치를 지키세요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브랜드 창조를 빠르고 정확하게 도와드릴 실전윤디자이너입니다


저 또한 5년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맨땅에 헤딩하는 심정으로 이 패션업계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처음 브랜드를 만들고 셀 수 없는 시행착오를 겪으며 지금의


노하우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에게 그 팁들을 공유해드리며 여러분들이 조금이라도 빠르고 안전하게 시작하여 여러분들의 소중한 돈과 시간을 지키셨으면 합니다



윤 디자이너의 이력사항


- 개인 브랜드 믹스 myinspirationxfactor


무신사,힙합퍼,오드갤러리 온,오프라인 편집샵 입점 및 일본,대만,베트남 등 국내외 오프라인 편집샵 입점 판매 진행


2015~2018



-유명 스트릿 패션 브랜드 입사 후 사내 세컨브랜드 런칭 진행 (기획,디자인 등 총괄 진행)


2019~2020





이 8개의 챕터로 가장 핵심적인 부분만을 골라 풀어드리겠습니다 하루 몇 시간만 투자하시면 브랜드 창업에 관한 모든 부분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서론

이 책을 구매해 보시는 분들은 크게 두 부류일 거라 생각됩니다 이제 막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뛰어드려는 직업 형과 마찬가지로 옷의 대한 디자인과 기획은 있지만 기본 지식이 없는 제로베이스에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보려는 사업 형 두 가지의 부류 말이죠. 어찌 보면 모든 디자이너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갖고 싶어 하죠 그렇기에 이 책을 더욱이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 또한 후자에 속한 사람이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그냥 옷 좋아하는 사람이었고 그 열정 하나만으로 맨땅에 헤딩한 격이었죠 그렇기에 시행착오도 너무 많았고 버린 돈과 시간이 수두룩했습니다. 제가 시작하기 전에 이런 책이 있었다면 저는 소중한 제 돈과 시간을 지킬 뿐만 아니라 지금쯤 망하지도 않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3년여간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초심자에게 가장 필요하고 막막한 부분들을 풀어드리겠습니다 단언컨대 이 책을 완독하시고 포인트만 잘 따라하시면 창업은 물론이고 좀 더 효과적인 브랜딩을 이룰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망했던 사람이 뭐를 가르치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 텐데 저는 운영 기간 동안 정말 다양한 높낮이를 경험하기도 했으며 그에 따른 대처법을 많이 배우기도 했습니다 이 책은 단지 망했던 사람의 한풀이가 아닌 한번 실패를 맛 봤기 때문에 자신을 아주 냉철하게 되돌아보고 자신의 몸을 스스로 해부하는 심정으로 실패 요인과 브랜드의 중요한 요소들을 하나씩 되짚어 가며 적어 냈습니다

물론 초심자를 기준으로 썼기에 기초적인 부분이 주를 이룹니다 그렇지만 모든 일이 이 기본을 바탕으로 세워지게 되죠

혹시나 이미 브랜드의 기본적인 무드와 기획, 이름 또한 확고히 정하셨다면 1, 2, 3챕터는 넘기고 4챕터부터 보시면 됩니다 3챕터까지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중요하지만 이론적인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 내용부터는 실무적인 내용이니 세심히 봐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있는 내용들은 회사에서 1,2년차 디자이너들이 소위 털리면서 배우는 것들입니다 이걸 보고나면 엄청 잘하는 디자이너가 된 다기보단 자전거로 치면 그냥 타는 방법과 몇 가지 잔기술을 배우는 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신 자전거 타는 법은 한번 배우고 나면 절대 잊어버리지 않게 되죠 무조건 내게 되는 기술이란 겁니다

단적인 예로 제가 아는 친구가 어느 브랜드에서 일을 했는데 일 년 차가 넘어서도 저한테 이 원단이 뭐고 이건 키로(kg)에 몇 야드고 롤이 뭔지 이 봉제가 뭔지 등등 정말 기본적인 것들을 물어봤었습니다. 이 책에 다 나와 있는 내용들을요 업계에선 자신들의 경력을 지키기 위해 이런 기본적인 것들도 수년의 년차를 쌓아야지만 실무에서 조금씩 알려주는 정도입니다

그러니 이 책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아끼시길 바랍니다


이런 분들은 꼭 보세요

-브랜드를 창업하시려는 제로베이스 디자이너

-회사에 입사한 신입 디자이너

-의류업계에 관심 많은신 모든 분들 


- 총 페이지 수는 59페이지입니다 필수적인 부분만 꽉 채워놨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날짜 2020/6/4

결제가 확인 되면 바로 PDF 파일을 전송해 드립니다


※ 노하우·전자책 상품 구매 시 필수 확인 사항

- 본 서비스는 컨설팅이 아닌, 노하우·전자책 자료 제공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구매하신 후, 거래 화면을 통해 해당 자료를 전달해드립니다.

- 노하우·전자책 자료가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노하우·전자책 내용에 대한 질문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실전윤디자이너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1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