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 VOD
전자책∙VOD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서비스 설명

※ 주의사항

본 강의는 기초 파이썬 문법에 대한 강의가 아닙니다.

파이썬 기초에 대해서는 파이썬 기초 강좌를 구매 부탁드립니다.

본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10문제의 기초 파이썬 사전테스트를 통과하여야합니다.

원활한 강의를 위해 양해부탁드립니다.


누구나 쉽게 배워 사용하는 주식 분석 & 자산배분 & 백테스트 코딩 강의

CFA Charterholder가 직접 알려주는 투자 대가들의 투자 전략 실제 응용법
코딩을 모르는 비전공자도 기초부터 응용까지
함께 듣는 수강생과 투자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참여


누구에게 필요한가요?

- 직장에 다니면서 2차수익을 내고 싶은 사람
- 여행 다니며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얻고 싶은 사람
- 가치투자를 제대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던 사람
- 찌라시, 작전세력, 단타 투자로 손해를 보지 않을 방법을 찾고 있던 사람
- 똑똑한 주식 분석이 필요한 투자자
- 코딩 기초 개념부터 응용까지 배우고 싶은 비전공자
- 투자 대가들의 투자 전략과 나만의 투자 전략을 구현해보고 싶은 분


커리큘럼

STANDARD(A)

1. 파이썬 프로그래밍 + 판다스(Pandas) 기초
2. 상장 종목 정보 크롤링(*정보 긁어오기)
3. 투자 전략 수립 및 재무 데이터 분석
4. 투자 전략 프로그래밍

- 총 4주 4회 강의


DELUXE(B)

1. 자산배분 전략 기초
2. 글로벌 금융 상품 정보 크롤링
3. 백테스트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4. 백테스트 시각화

- 총 4주 4회 강의


PREMIUM(A+B)

1. 파이썬 프로그래밍 + 판다스(Pandas) 기초
2. 상장 종목 정보 크롤링(*정보 긁어오기)
3. 투자 전략 수립 및 재무 데이터 분석
4. 투자 전략 프로그래밍

5. 자산배분 전략 기초
6. 글로벌 금융 상품 정보 크롤링
7. 백테스트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8. 백테스트 시각화

- 총 8주 8회 강의


강사 소개
-비정규

무역학, 경영학을 공부하다 프로그래밍을 배웠으며, 국제 재무 분석사 CFA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파이썬을 활용한 사업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코배투 오프라인 강좌 "주식투자-퀀트"를 진행했습니다. 웹 크롤링과 투자 전략 구현, 백테스팅 수업을 주로 강의합니다.

-개미
경제학,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대학원에 진학하여 정보통신분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파이썬을 활용하여 데이터 시각화 웹페이지를 만들었고, 상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경험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외부 연구원, 금융회사를 다니다가 퇴사한 후 본격적으로 코딩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파이썬 기본 문법, 판다스, 업무 오토메이션 수업을 주로 구성했습니다.


준비물
노트북 (필수 : 첫시간부터 필요합니다. 윈도우, 맥 상관없음)

FAQ

Q. 수업의 난이도는 어느 정도인가요?
A. 주식초보, 코딩초보도 배울 수 있는 난이도에 맞춰져 있습니다. 주식투자를 하고 싶지만 찌라시나 감에 의존하지 않길 원하시는 분, 코딩을 배우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Q. 강의를 듣고나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A. 실제 주식투자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감에 의존한 투자가 아니라 프로그래밍을 활용해 숫자로 검증한 투자 종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Q. 자산배분 & 백테스트 강의만 따로 듣고 싶어요.
A. STANDARD에 속한 A클래스 강의를 먼저 수강하시길 추천합니다. 파이썬과 판다스 기초 개념이 익숙하지 않을 경우 투자 전략, 자산 배분 전략, 백테스트 코딩 구현 강의 내용을 따라가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Q. 한 클래스당 정원은 몇 명인가요?
A. 원활한 소통과 수업의 퀄리티를 위해 클래스는 개인 레슨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강의 이외 시간에 궁금한 점이 생기면 어떡하나요?
A. 24시간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어요. 코배투는 여러분의 질문에 항상 답변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금융 지식에 대한 질문을 원하시나요? CFA Charterholder와 은행권 출신 강사가 답변을 남겨드립니다. 프로그래밍 기술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컴퓨터공학 전공, 정보통신 석사 출신 강사가 답변을 드립니다.

Q. 요새 핫한 머신러닝이나 취업에 필요한 알고리즘 관련 강의는 없나요?
A. 현재 머신러닝을 활용한 투자 분석 및 활용 강의, 전자공시 시스템(DART) 자연어 처리 분석 강의, 주식 알고리즘 매매 프로그램 강의, 자산 내재가치 분석 코딩 강의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 강의에도 함께 참여해주세요.

Q. "코배투"는 어떤 의미인가요?
A. 코배투는 코딩 배워 투자하자의 줄임말입니다. 처음에는 투자로 시작하였지만, 앞으로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생분들께 다가갈 예정입니다.



- 주의사항 : 수업료외에 장소대여비가 별도로 청구됩니다.

모집 형태
기업강의
장소
오프라인

강남

상세한 진행 장소는 협의를 통해 정해요

오프라인

여의도

상세한 진행 장소는 협의를 통해 정해요

오프라인

성남/하남

상세한 진행 장소는 협의를 통해 정해요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커리큘럼
  • 1회차

    1. 판다스(Pandas) 기초 (Standard만 제공) - 기초적인 파이썬 문법을 알고 있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 원하는 로직을 프로그래밍 합니다. - 데이터 분석을 위한 Pandas 모듈을 익힙니다. - Pandas로 엑셀 시트와 비슷한 데이터 프레임을 다룹니다.

  • 2회차

    2. 상장 종목 정보 크롤링(*정보 긁어오기) (Standard만 제공) - 주식 종목에 관한 기초적인 데이터를 웹사이트에서 가져옵니다. - 수 많은 주식 종목에 대한 데이터를 모두 한 번에 가져옵니다.

  • 3회차

    3. 투자 전략 수립 및 재무 데이터 분석 (Standard만 제공) - 어떤 방식의 투자를 진행할지 설정합니다. - 기초적인 재무 지식을 배웁니다. - 수 많은 종목을 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줄을 세울 수 있습니다.

  • 4회차

    4. 투자 전략 프로그래밍 (Standard만 제공) - 투자 대가들의 투자 전력을 코딩으로 구현합니다. - 다양한 퀀트 전략을 이미 리스팅하여 구현해놓았습니다. - 수 많은 종목 중에서 원하는 투자 전략과 종목들을 골라서 CSV 파일로 저장합니다.

  • 5회차

    5. 자산배분 전략 기초 (Deluxe, Premium만 제공) - 글로벌 ETF를 사용해 자산을 국내외로 배분하는 전략을 배웁니다. - 위험을 분산시켜 안정적인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전략을 구성합니다.

  • 6회차

    6. 글로벌 금융 상품 정보 크롤링 (Deluxe, Premium만 제공) - 해외 금융 상품의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보를 찾습니다. - 웹 크롤링을 통해 글로벌 자산 정보를 수집합니다.

  • 7회차

    7. 백테스트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Deluxe, Premium만 제공) - 알고리즘의 기초 개념과 응용을 공부합니다. - 여러 투자전략의 실제 과거 수익률과 위험을 테스트해 결과를 비교합니다.

  • 8회차

    8. 백테스트 시각화 (Deluxe, Premium만 제공) - 백테스트 결과를 분류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 그래프 등 시각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화 방법을 배웁니다.

가격 정보
STANDARD420,000
DELUXE445,000
PREMIUM820,000
패키지 설명
퀀트 계량 투자 강의 - 개인 레슨
4주간 총 4회 / 주 1회 3시간씩 / 개인 레슨 / A클래스(상세페이지 참조)
백테스트+자산배분 강의 -개인 레슨
4주간 총 4회 / 주 1회 3시간씩 / 개인 레슨 / B클래스(상세페이지 참조)
퀀트계량투자+백테스트+자산배분 강의
8주간 총 8회 / 주 1회 3시간씩 / 개인 레슨 / A+B클래스(상세페이지 참조)
1회당 레슨시간 (분)
180 분
180 분
180 분
수정 횟수
제한없음
제한없음
제한없음
작업일
365일
365일
365일
수정 및 재진행
첫 수업 이후 24시간 이내 수업 재진행은 불가합니다. 강사의 스케쥴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레슨 환불기준 원칙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 - 학원설립, 운영자, 교습자 및 개인과외교습자는 학습자가 수강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학원의 등록말소, 교습소 폐지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학습자로부터 받은 교습비를 반환하는 등 학습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레슨을 제공할 수 없거나, 레슨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레슨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2. 레슨기간이 1개월 이내의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3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의 2/3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2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용의 1/2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시간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않음 3.레슨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레슨 시작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레슨비(레슨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월의 레슨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레슨비 징수기간 중의 총레슨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된 레슨시간을 기준으로 함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코배투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