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노하우
서비스 메인 이미지
안내 사항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의견이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설명

※ 본 상품의 판매자가 제시하는 투자의견 등은 오직 판매자의 의견이며, 판매자와 크몽은 투자손실 및 손해 등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에 대한 조언일 뿐, 해당 종목의 가치의 상승과 하락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유사투자자문업자 신고 현황 확인하기 : http://www.fcsc.kr/D/fu_d_08_04.jsp
※ 다만, 유사투자자문업은 전문성이 없더라도 단순신고만으로 영업을 할 수 있고, 제도권금융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제한적으로 금융당국의 감독을 받을 뿐 정기적인 검사 및 분쟁조정 대상기관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는 자산운용사와 투자자문사에서 주식운용 펀드매니저로 일해오다가 최근에 금융 데이터분석 서비스 관련 스타트업을 세팅 중입니다. 주식운용팀장을 맡아오면서 주식형 공모펀드와 연기금,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기관 및 법인, 개인자산가들의 일임자산을 운용하였습니다. 수 년간 일해오면서 느낀 점 중의 하나는 대체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어려운 근로환경 속에서 쌓아온 자산을 투자함에 있어서 어느 나라보다도 관대하다는 점입니다. 힘들게 쌓은 자산으로 철저한 조사 없이 투자하여 우수한 성과를 바라는 것은 상식적으로 어렵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 본업이 바쁘다는 이유로 투자결정을 쉽게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식을 투자함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으로 선행해야 할 일은 사업보고서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워렌버핏의 주된 일과는 사업보고서를 읽는 일이라고 하였습니다. 10년치 사업보고서를 읽으면 회사의 현황 뿐 아니라 역사, 문화까지 알 수 있어 미래에 회사의 모습을 예측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버핏은 말합니다. 주식을 투자하면서 10년치 사업보고서를 찾아 읽어본 적이 있는지요? 사실 본업을 하면서 10년치 사업보고서를 찾아본다는 것은 양도 상당할 뿐더러 자료를 취합하여 정리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사업보고서 10년치를 요약하여 분석해 보고서로 만들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는 두 가지 입니다. 기업분석 리포트와 또 다른 하나는 퀀트를 이용한 스크리닝 자료입니다. 기업분석 리포트는 10년 이상의 사업보고서를 요약하여 회사의 기본적 연혁부터 경영상의 주요 이슈, 사업부문별 매출비중 등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으며, 사업보고서상 재무제표의 모든 회계계정을 분석하여 지속성이 높은 손익계정과 일시적인 손익계정을 구분하여 보다 현실적인 미래예측이 가능하도록 추정하였습니다. 또한 보수적 회계처리를 통한 밸류에이션 지표를 제공하여 대략적으로 어느 정도의 가격이 적정한 수준인지 제시하여 투자에 도움이 되도록 작성되었습니다. 최대한 도표화되어 한 눈에 보기 쉽게 요약 정리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서비스는 퀀트를 이용한 스크리닝으로 예를 들어,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을 선별해주세요." 또는 "PER와 PBR 등의 상대가치평가 치표를 이용하여 저평가된 종목들을 선별해주요.", "영업이익 성장이 가장 빠른 종목들을 선별해주세요.", "마진이 가장 높은 종목들을 선별해주세요.", "담뱃값, 커피값(5,000원) 수준의 우량 종목을 알려주세요." 등 나의 투자목적에 맞는 종목 리스트들을 찾아 제공하는 것입니다. 두 서비스 모두 신뢰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모든 보고서에서는 분석에 사용된 데이터 원본까지 모두 제공합니다.


제 서비스는 주식투자를 하고 계신 분 외에도 경쟁기업에 대한 시장조사를 하시는 분, 취업하기 위해 해당기업의 정보를 알고계신 분 등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메시지로 종목 또는 스크리닝 컨셉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제가 제공하는 기업분석 보고서 또는 스크리닝 모두 사후적인 데이터에 의해 작성되는 분석기법입니다. 즉, 실적이 전혀 발생되지 않은 적자 기업 등은 밸류에이션 산정이 불가능합니다. 실적이 발생되지 않는데 특정 기술력을 높이 평가받는 일부 기업 등은 분석이 불가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또한 설립한지 얼마 되지 않은 업체 역시 감사데이터가 얼마 없기 때문에 밸류에이션 산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협의 후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 주시면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
가격 정보
30,000원
① 주식분석 리포트② 종목 스크리닝
①, ② 서비스 각각 요금은 동일합니다.
자료 제공
작업일1일
수정 횟수0회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작업 진행 전일 경우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 예약 전 혹은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전: 환불 신청 시 100% 환불 3.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이내: 환불 신청 시 50% 환불 4. 상담이 완료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총 작업 진행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라. 노하우·전자책 카테고리 환불규정 1. 해당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컨설팅이 아닌, 노하우·전자책 자료 제공 서비스이며 별도 컨설팅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2. 구매 이후, 크몽 사이트를 통해 자료가 전달됩니다. 3. 노하우·전자책은 자료형태이므로,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아웃샤인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9
| 4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