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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울 내용✍️

  • 아두이노의 기능 설명 및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방법

  • 아두이노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기초 지식 설명

  • 아두이노 뿐만 아니라 다른 MCU에서도 사용되는 기초 개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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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두이노 세계를 탐험할 준비하기
1) 아두이노 및 필요한 부품 준비하기
2) 아두이노 IDE 깔기
3) 아두이노 코드 실행해보기
4) 적용해 보기

2. 첫 번째 코드 - LED 켜기
1) 아두이노의 손, 발이 되는 GPIO
2) GPIO 제어하기
3) GPIO를 이용해 LED를 켜보기
4) LED 켜고 끄기
5) 스위치와 LED
6) 적용해 보기

3. 컴퓨터와 아두이노의 만남
1) 컴퓨터와 통신하기 위한 UART 통신
2) 데이터를 보기 위한 시리얼 모니터
3) 아두이노의 인사 - 데이터 송신
4) 컴퓨터로부터의 답장 - 데이터 수신
5) UART를 이용해 LED 컨트롤하기
6) 문자열 읽어오기
7) 적용해 보기

4. 아두이노와 함수의 상관관계
1) 함수의 개념
2) 함수 사용해보기
3) 함수는 정보가 필요해요 - 매개변수
4) 결과물을 내놓으세요 - return
5) 적용해 보기

5. 아두이노의 눈과 귀 - 센서
1) 아날로그 신호 받기 - analogRead 함수
2) LM35DZ 온도센서
3) 센서로 온도 알아내기
4) 적용해 보기

6. 방해꾼들, 그러나 착한 - Interrupt
1) 아두이노는 알람이 필요하다
2) GPIO를 이용한 인터럽트(Interrupt)
3) GPIO 인터럽트를 사용하여 LED 켜기
4) 인터럽트를 이용해 UART 통신하기
5) 적용해 보기

7. 메모리에 데이터 저장하기 - SPI, I2C 통신
1) 빠른 통신을 위한 동기화 통신, 이를 위한 시계(clock)
2) 아두이노의 외부 기억 저장소 - 메모리
3) SPI 통신
4) SPI 통신을 이용해 메모리와 통신하기
5) I2C 통신
6) I2C를 이용해 메모리와 통신하기
7) 적용해 보기

8. 아두이노의 타이밍 - Timer
1) 기존 delay() 함수의 문제점
2) Timer 설정 및 구동
3) TimerOne 라이브러리 설치
4) #include를 통해 외부 코드 불러오기
5) Timer를 이용해 LED 켜고 끄기
6) 두 개의 LED 깜박거리게 하기
7) Timer를 이용한 PWM
8) 적용해보기

서비스 설명

여러분은 아두이노로 무언가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아두이노를 배우는 이유는 다양할 것 같습니다.


그런 여러분을 위해 기본부터 다루는 아두이노 입문 책을 만들었습니다.


아두이노를 이용해 원하는 기능을 뚝딱 만들어내는 여러분을 생각해 보세요.

무언가 만드는데 필요한 지식을 배우는 데 단 2주면 충분합니다.


2주 뒤면 여러분은 다음 지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 GPIO를 이용해 입력을 받고, 출력을 하는 방법

- UART로 컴퓨터와 통신하는 방법

- SPI, I2C를 이용해 다른 IC칩과 통신하는 방법

- EEPROM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

- Interrupt를 사용하는 방법

- 아날로그 입력을 받는 방법

- Timer를 이용해 주기적으로 특정 코드를 실행하는 방법

-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

- If문, for문과 같은 기본 코드 지식


이 전자책과 함께 당신의 풍부한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어보세요.

17000원이면 이 모든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전자책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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