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프로그래밍
서비스 메인 이미지
서비스 설명

#일정 준수, 안전 제일 생각대로P 입니다.


기간과 견적은 만들고자 하는 서비스나 기획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세상에 간단한, 쉬운으로 일반화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이 있지만

작은 프로젝트라도 상담 주시면 가능 원하시는 기간과 예산안에서 가능하도록 상담해드리겠습니다 :)


1. 작은 프로젝트라도 꼼꼼히 일정과 요구사항을 준수 해서 개발해드립니다.

2. 요구사항 또는 기획서를 기반으로 정확한 기간과 견적을 산출해드립니다.

3. 불가능한 일정 또는 개발이 안되는 기능에 대해서는 상담시 말씀드리며 대안이 있으면 같이 제공해드립니다.

4. 개발 완료 후 타 개발자가 추가 개발 및 고도화가 가능하도록 가이드를 제공해드립니다.


#결제 전 상담을 진행해주세요.


현재 기획 또는 디자인 문서가 있는지, 원하는 요구사항이 명확한지등의 상황을 파악하고 필요하다면 개발을 위한 초기 기획 문서등의 제작을 지원 해드립니다.

(해당 문서가 없으면 정확한 기간 산정이 어렵기 때문에 대략적인 문서라도 필요)


#앱 개발 스펙


1. 앱 개발 -> Flutter(구글 공식지원 언어)


- https://flutter.dev/

- Multi-Platform 언어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맥, 윈도우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


** 필요하실 경우 flutter가 아닌 kotlin(안드로이드)이나 swift(아이폰)로도 개발이 가능합니다. (협의 필요)

** 꼭 안드로이드, 아이폰 둘다 개발 하실 필요 없이 둘 중 하나만 사용하실 경우 비용이나 기간에 대한 협의가 가능합니다.


2. 백엔드, DB


기본적으로는 google의 firebase를 통해 백엔드 영역의 사용자 인증, 데이터 저장, 파일 저장, API등의 처리를 해드립니다. (firebase는 non-server, non-sql)


다만, 별도의 서버와 DB가 꼭 필요하신 경우 백엔드 개발자와 같이 서버 및 DB 구축 후 API를 통해 앱 개발도 가능합니다. (상담시 협의)


** firebase를 사용하시면 별도의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구축없이 앱개발자가 직접 설계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생대적으로 기간 및 비용이 절감 됩니다.

** firebase는 cloud 서비스로 별도의 서버나 스토리지 구매 없이 후불로 사용한 만큼 지불 하며 대부분 초기 서비스는 무료 구간 범위내에서 무료로 사용 합니다.


3. 기능


일반적인 SNS 로그인, 푸쉬 메시지 등의 기능 개발부터 바코드 스캔, 영상통화 등 다양한 기능에 대한 개발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분석과 경험을 통한 오픈소스 기반의 구현을 해드립니다.


별도로 꼭 필요한 고도화된 기능이 필요한 경우 별도 협의 하에 해당 기능을 오픈 소스 없이 구현 해드릴 수 있습니다.

단, flutter의 경우 크로스 플랫폼으로 안드로이와 아이폰에서의 구동이 각기 다를 수 있으며 이때에는 각기 개발하는 기간 및 견적을 안내해드립니다.



#Q&A


1. 한번에 모두 다 말씀드리고 개발해야 하나요?


아니요, 오히려 작은 단위로 여러번에 나눠서 개발하시는게 상호간에 불안감을 줄이고 확실한 요구사항을 반영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상 채팅 입이라고 치면 아래와 같이 나눠서 개발하는 것이 PMF 검증을 위한 MVP에 더 적합하고 기간적인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1. 로딩, 로그인, 회원가입, 채팅 대상자 리스트, 영상통화 (1단계 코어)

2. 인앱 결제, 영상통화 포인트 과금 추가(2단계 페이먼트 고도화)

3. 광고 추가 (3단계 광고시스템 추가)


2. 안드로이드만 먼저 개발하고 나중에 다른 걸 추가 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을 먼저 만들어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하고 추구 아이폰용 앱을 만들어 앱스토어에 출시도 가능합니다.


다만, 개발시에 해당 OS에 대한 설정이나 분기 처리를 하지 않고 개발되기 때문에 뚝딱! 하고 나오지는 않으며 고도화된 기능 또는 일부 지원하지 않는 라이브러리가 있으면 기능상 협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일 다운로드 기능은 안드로이드 OS에서는 내부 저장소로 직접 다운로드 되지만 아이폰에서는 직접 다운로드 되지 않고 사용자에게 물어보는 시스템 팝업이 나와서 사용자가 직접 저장을 해야만 저장됩니다.


따라서 OS에 따라 각기 다르게 동작하는 기능들에 대해서는 별도 협의와 기간이 필요합니다.


3. 정말 간단한 앱이라서 디자인이나 기획이 없어요. 어떻게 하죠?


아무리 간단한 앱이라도 기획문서에 어떻게 페이지가 흘러가고 각 페이지에 대략적으로 어떤 기능이 있는지는 서로 협의가 되어야 오해 없이 원하는 기간에 앱 개발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획문서가 없다면 상담시에 논의하여 러프하게라도 기획문서를 지원해드리고 개발이 가능합니다.


디자인은 반드시 필요하지 않다면 일반적인 머테리얼 디자인(구글) 베이스로 개발이 가능하며 디자인이 필요한데 아직 없는 경우 제휴 디자이너 연계를 통해 디자인을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4. 오프라인 미팅이나 부분적으로 상주 개발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다만 사전 일정 조율 및 상주에 따른 추가 금액 협의가 필요하니 필요하신 경우 상담시 말씀해주세요.


** 오프라인 미팅과 상주의 경우 서울, 경기권에 안에서만 가능합니다.

서비스 제공 절차

[기획, 디자인이 있는 경우]

1. 의뢰인 : 전문가에게 기획 및 디자인 전달

2. 전문가 : 의뢰인이 전달한 기획 및 디자인 분석

3. 전문가 : 의뢰인에게 작업 범위 및 견적서 제공

4. 의뢰인 : 견적서 확인 및 결제 진행

5. 전문가 : 개발 진행 및 수정 피드백 요청

6. 의뢰인 : 결과물 확인 및 수정 요청 사항 전달

7. 전문가 : 수정 완료 후 결과물 전달

8. 의뢰인 : 구매 확정


[기획, 디자인이 없는 경우]

1. 의뢰인 + 전문가 : 상담을 통해 기획 및 디자인 필요 여부 검토

2. 전문가 : 러프한 와이어프레임 및 기획 내용 정리

- 작은 프로젝트 일 경우에만 일부 지원 가능하며 페이지가 5P를 초과 할 경우 기획 별도 협의

3. 전문가 : 디자인 필요시 제휴 디자이너 연계

4. 이후 [기획, 디자인이 있는 경우]와 동일하게 진행

의뢰인 준비사항

1. 기획 및 디자인 자료 전달

2. google 계정 및 firebase 결제 정보 등록

(별도 안내해드려요.)

3. google 개발자 , apple 개발자 계정 생성

(없을 경우 별도 안내해드려요.)

기술 수준
고급:최적화 설계
팀 규모
2인 이상 5인 미만
상주 여부
상주 가능
운영체제
Android
iOS
iPadOS
macOS
Windows
작업 범위
기획
디자인
서버
관리자페이지
스토어 등록
기능
운영툴
결제
채팅
카메라 / 영상
회원관리
SNS 연동
위치 정보 연동
푸시 기능
개발 언어
Dart
Kotlin
Swift
가격 정보
STANDARD300,000
DELUXE2,000,000
PREMIUM4,500,000
패키지 설명
프로젝트(소)
3~5 페이지 분량의 프로토타입 목적의 소규모 앱 개발을 해드립니다. (AOS,iOS)
프로젝트(중)
개발 기간 15일 내외의 앱 개발을 해드립니다. (AOS,iOS)
프로젝트(대)
개발 기간 30일 내외의 앱 개발을 해드립니다. (AOS,iOS)
스플래시 화면
소스 코드 제공
앱 등록
-
모바일 운영체제
2 가지
2 가지
2 가지
페이지 수
3 페이지
10 페이지
20 페이지
수정 횟수
3회
3회
3회
작업일
5일
15일
30일
수정 및 재진행
- 기획 문서 상에서 정의한 범위 내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 텍스트 변경과 같은 단순 수정 가능합니다. - 기존에 없던 데이터 값의 추가, 레이아웃 변경은 수정 범위에 포함되지 않으며 추가 개발 요소로 별도 협의가 필요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작업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생각대로P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