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수강 대상자🙋‍♀️️

  • 건축학과 졸업 작품 주제잡기가 막막하신 분들

  • 스스로의 힘으로 건축학과 졸업 전시를 무사히 끝내고 싶은 분들

  • 졸업 학년은 되었는데, 졸업 작품에 대해 알려줄 아는 선배나 지인이 없으신 분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
목차

CHAPTER 1. 스스로에 대해 파악하기
1.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기
2. 진로에 맞는 일정체크
3. 스스로를 파악하고 보완하기
4. 포트폴리오 미리 준비하기
5. 공모전과 졸업작품

CHAPTER 2 건축 졸업작품 주요 과정
6. 기존 졸업작품 살펴보기
7. 졸업작품 주제 키워드 정하기
8. 졸업작품 주제 구체화1
9. 지도교수님 선택과 유의사항
10. 졸업작품 주제 구체화2 -제한을 통한 구체화
11. 졸업작품 사이트 정하기
12. 졸업작품 계획서 글쓰기
13. 주요 사이트 데이터 얻는 곳
14. 졸업작품 사이트 바운더리 정하기
15. Site Analysis 대지분석 및 다이어그램 그리기
16. 핵심이 될 시설 및 메인 프로그램 정하기
17.건축물 전체 규모(볼륨)잡는 법
18. 스페이스 프로그램(실들의 종류와 규모를 정하는 방법)
19. 건축물의 형태를 결정하는 다양한 논리 : 컨셉, 공간조직(zoning), 매싱
20. 중간 크리틱 프리젠테이션 팁
21. 계속 사용하는 건축요소들의 치수(법규와 관습)
22. 모듈, 그리드 사용과 그리드 깨기기

CHAPTER 3 건축 졸업작품 후반 과정 및 각종 꿀팁
23. 마감 시간을 단축하는 잔잔바리 꿀팁1-(일러스트레이터)
24. 마감 시간을 단축하는 잔잔바리 꿀팁 2- (블록 및 컴포넌트 기능 활용하기)
25. 패널에 필요한 요소 파악하기
26. 도면 그리기 팁
27. 모형 만들기 팁
28. 패널 만들기 팁
29. 최종 아웃풋 - 업무쪼개기, 내가 해야할 일과 남에게 부탁해야 할 일 나누기
30. 업무 쪼개기의 중요성
31. 사람들 도와주러 왔을 때 업무 분담
32. 퀄리티 낼 때 참고하면 좋은 저서들
33. 여러분들의 시간을 단축해주는 소프트웨어 (파일 검색)
34. 졸작이 잘 안 풀려서 마음이 힘들때 보면 좋은 팁들
35. 졸업전시 준비위원회를 병행했을 경우

36. 마치며

서비스 설명

이런 거는 왜 도대체 안 알려주지? 졸업 작품 전에 이런 거 좀 알려줬으면 잘 끝냈을 수 있었을텐데....ㅠㅠ


답답해서 제가 썼습니다.


(전자책 내용 中 일부)


"졸업 작품을 준비할 때의 그 막연함, 막막함, 부담감 등은 건축 전공자인 저자도 물론 느꼈으며, 동기, 선후배들도 공통적으로 겪어온 고질적인 문제입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이 부분을 교수님들이 미리 알려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졸업한 사람 입장에서 졸업 전시라는 것이 어떻게 생각하면 별 일 아니라는 생각이 들지만, 이런 내용들을 미리 알았다면 잘 끝낼 수도 있었다는 후회도 많이 남았습니다.


어찌보면 마지막으로 자기가 하고픈 걸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일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건축학을 공부하고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평생 기억에 남고 후회 없이 졸업 준비를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정말 필요한 정보들을 꽉꽉 담아 넣어 놓았습니다.

-----------------------------------------------------------------------------------------------


1) 이 글은 건축학을 전공한 친구들이 무사히 졸업 설계 및 전시를 진행하고, 진로 선택을 하는데에 필요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들을 압축해서 전달해줍니다!


2) 또한 졸업 전시를 진행하면서 계속해서 작업을 도와줄 수 있는 가이드북으로써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주제 잡기, 사이트 정하기, 프로그램 규모 정하는 법 건축학과 학생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저자의 블로그는 매년 졸업작품 시즌이 되면 2만 5천 조회수가 찍힐 만큼 많은 건축과 학생들이 방문합니다. 또한 인스타도 병행하여 약 1900여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SNS를 통해 해마다 무료 세미나를 열어 짧은 강의를 제공해주고, Q&A 및 고민상담 등을 해주어 매년 100~200여명의 친구들이 저자가 제공한 정보들을 받아갑니다.


이 전자책은 이러한 과정 속에서 탄생하였습니다. 4년 전부터 진행해온 블로그 운영과 세미나 진행에서 졸업을 앞둔 건축학과 학생들로부터 가장 많이 받은 질문들과 고민들을 바탕으로 작성한 양질의 전자책입니다.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 꼭 알아가야 할 내용들, 놓치기 쉬운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또 저자가 현재 커리어를 밟고 있는 다양한 지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얻어놓은 내용들과 이들의 검수를 통해 내용이 작성되었습니다.


34개의 챕터 전체 페이지 수는 현재 165p로 여러분들의 피드백 및 이미지 구입을 통해 점차 업데이트 될 책입니다! 내용을 보시다가 이해안되시는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바로 응대 및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책은 정말 막막했던 졸업 작품을 밝게 비춰줄 등불이자 가이드로써 여러분들의 졸업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가격 정보
STANDARD30,000
DELUXE80,000
PREMIUM150,000
패키지 설명
전자책 구글 문서 링크
교수님들은 절대 안 알려주는 건축학과 졸업 학기 및 전시 전에는 꼭 알아야 하는 정보 모음입니다.
전자책 구글 링크+온라인 면담 1회
전자책 내용을 기반으로 진로, 주제 잡기, 건축 디자인, 패널, 포트폴리오 등에 관한 면담 1회 진행합니다.
전자책 구글 링크+온라인 면담 3회
전자책 내용을 기반으로 진로, 주제 잡기, 건축 디자인, 패널, 포트폴리오 등에 관한 면담 3회 진행합니다.
페이지수
163 페이지
163 페이지
163 페이지
수정 횟수
작업일
자주 묻는 질문
Q. PDF파일은 따로 제공되지 않나요?
네, PDF파일은 따로제공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에 구글 문서 링크를 드리고 있어 실시간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Q. 구글 문서의 링크 공유 기간에는 제한 없나요?
네, 따로 없습니다! 이메일 링크도 별도로 수집하고 있어 혹시 만료되셨을 경우 연락주시면 바로 연장드리도록 하겟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ifh건축도시정보저장소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7
| 2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