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3줄 요약📝

  • 네카라쿠배, 삼성에 재직한 디자이너의 UX UI 포트폴리오 가이드입니다

  • 이직을 원하는 3년차 이내의 UX UI 디자이너 (프로덕트 디자이너)에게 추천합니다

  • 23년 최신판! 네카라쿠배당토와 삼성, SK, 오늘의집, 컬리에서 서류 합격이 가능함을 확인했습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
목차

+ 23년 세번째 개정판을 만든 이유

Part 1. 포트폴리오 만들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
01. 포트폴리오의 목적을 생각하자 : 포트폴리오에도 유저가 있다
02. UX와 UI, 내가 강점이 있는 직무는?
03. 면접관은 나의 포트폴리오를 읽지 않는다 훑어본다 (updated)
04. 원하는 회사들 리스트업하고 데드라인 세우기
05. 가고자 하는 회사, 직무에 맞는 포트폴리오 전략 세우기
06. 탈락한 포트폴리오, 방향 수정해서 합격한 예시

Part 2. 포트폴리오 시작, 구성과 개요 잡기
01.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 문제해결 능력
02. 포트폴리오에 데이터를 넣는 방법 (updated)
03. 포트폴리오에 넣어야 할 작업물 선정
04. 포트폴리오의 적절한 장수와 작업물 개수는?
05. 추천하는 포트폴리오 작성 툴 : 피그마

Part 3. 실제 합격 포트폴리오로 보는 세부 구성법
01. 포트폴리오 표지, 레이아웃: 힘을 빼자
02. 목차, 경력 소개: 간단하게
03. 프로젝트 표지: 읽고 싶게 만들기
04. 배경 설명, 유저 문제 정의 : 유저 데이터와 함께 (updated)
05. 목표 : 문제 해결 미리보기 (updated)
06. 해결 방법(디자인 화면) : 문제와 연결되는 해결방안을 먼저 (updated)
07. 결과(성과) : 가능하다면 말미에 데이터 (updated)
08. 기타 : 내가 강조하고 싶은 것을 추가하기 (updated)
09. 탈락의 지름길, 꼭 피해야 할 것 (updated)
10. 많이 하는 질문들

Part 4.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나서
01. 포트폴리오 완성도를 높이는 체크리스트 (updated)
02. 만드는 시간을 반으로 줄여주는 사이트들
03. 포트폴리오를 다 만들었다면?
04. 서류를 통과했다면 다음 스텝 준비하기
05. 면접에서 자주 물어보는 질문
06. 이직을 위해 미리 준비해 두어야 할 것

서비스 설명

2023년 세번째 개정판 업데이트!

2023년 포트폴리오를 보완 후 직접 지원해 대기업 3곳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서류로는 다른 회사들에서도 다수 합격하여, 최종적으로 네카라쿠배당토와 삼성, SK, 오늘의집, 컬리에서 서류 합격이 가능함을 확인했습니다. 그 보완한 내용을 가이드에 담았습니다.


세 번째 개정판에서는 초보자들을 위한 더 자세한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요즘에는 단기간에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주는 학원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인 데이터가 없을 때 어떻게 포트폴리오에 넣는지탈락하는 학원스타일 포트폴리오의 특징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9년차 UXUI 디자이너 입니다.

저는 IT 대기업 4곳 (삼성 + 네카라쿠배의 N사, L사, B사)에 재직하였습니다. 2023년에 다른 회사들에서로 서류 전형에 합격하여, 최종적으로 네카라쿠배당토와 삼성, SK, 오늘의집, 컬리에서 서류 합격이 가능함을 확인했습니다. 저의 이직 포트폴리오와 면접관 경험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 가이드를 제작하였습니다.



강의자의 이력

- (전) 삼성 네이버 라인 배민 디자이너

- (현) 9년차 프로덕트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컨설팅 3년차

- 서류 합격 :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 당근마켓, 토스, 삼성, SK, 오늘의집, 컬리, 바비톡 등 IT 대기업 다수

- 실제 2023년 지원, 최종합격 대기업 3곳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신입 디자이너와 이직을 앞두고 있는 사회초년생 UX UI 디자이너

- 포트폴리오의 어떤 것을 강조해야 할 지 궁금한 분

- 면접관 입장에서 포트폴리오에서 무엇을 보고 싶은지 궁금한 분



실제 컨설팅 후기가 증명합니다

- 김** 님 : 뭐랄까... 전설로 내려오는 성공한 선배님과 어쩌다 연이 닿아서 친해지고 내가 그 선배님의 아끼는 후배가 됐는데, 취업 준비한다고 하니까 선배님이 자신이 해온 프로젝트를 잘 정리한 자료를 잘 참고해보라고 보여주시는 포트폴리오 같아요... 너무 잘 봤습니다ㅠ


- 서** 님 : 이번에 선생님 포트폴리오 구매, 컨설팅 후 3년차 프로덕트 디자이너 공고에 합격한 1년차 디자이너입니다. 에이전시에 재직하면서 이름있는 기업에 너무 이직하고 싶었는데 거의 3년차 디자이너만 뽑고, 포트폴리오 정리도 너무 막막하던 차에 선생님의 컨설팅을 받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너무 잘한 선택이었고 제 이직의 성공 절반 이상은 선생님 덕이었던 것 같아요.:) 포폴 컨설팅 후 하반기에만 서류합격이 4개가 되었고(저는 무조건 네임벨류있고 성장하고 있는 유니콘기업, 스타트업 ,대기업만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모두 경력 3년 이상 디자이너를 뽑는 기업들이었습니다.)그중 한곳에 최종합격 하게되어 새해에는 원하는 기업에 환승이직하게 되었어요! 저처럼 1년차인데 이직하고 싶고, 포폴정리 막막한 분들은 선생님 포트폴리오를 보시고 컨설팅까지 받는거 너무너무 추천드립니다. 저 혼자였다면 절대 이렇게 빨리 이직 못했을 것 같아요... 선생님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여**님 : 리뷰 날짜까지 포트폴리오를 완성하지 못해 양해를 구하고 일정을 변경했을 때도 친절하게 조정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리뷰해 주시고 수정 방향을 알려주신 덕분에 합격하고 싶었던 기업들의 서류 전형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작은 스타트업에서 최소 유니콘 / 대기업 으로 이직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피드백 강의 권을 구매했었는데 후회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이드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저도 많이 떨어지고 나서 수많은 포트폴리오 수정을 거듭해 합격하였습니다. N사의 경우 한번 불합격한 포트폴리오를 방향성만 수정해서 붙은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은 시니어 디자이너로서 지원자들의 수많은 포트폴리오를 보고 평가합니다. 이제는 포트폴리오를 보면 어떤 분들이 합격 가능한지 보입니다.


후배들에게 포트폴리오 컨설팅을 진행한 지 3년째입니다. 디자인을 보면 충분히 잘하고 능력이 있는데 포트폴리오에서 매력을 보여주지 못해 불합격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포트폴리오 구성만 살짝 바꾸고 조금 추가해서 원하는 회사에 합격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1년이 안 된 경력의 친구도 3년 차 이상의 공고에 합격하였습니다. 노하우만 안다면 누구나 합격하는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IT 대기업 재직과 면접관 경험을 살려, 포트폴리오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하우를 담아 가이드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상품 소개

- STANDARD : 포트폴리오 가이드(PDF)

- DELUXE & PREMIUM: 포트폴리오 가이드(PDF) + 지원자의 포트폴리오 컨설팅(줌)


* 현재 컨설팅이 열려있지 않다면, 일정상의 이유로 잠시 닫아두는 중입니다. 컨설팅은 비정기적으로 오픈됩니다.


- 컨설팅이 있는 상품을 구매하시면, 컨설팅할 날짜, 시간을 잡습니다.

- 컨설팅은 화상으로 약 1시간 정도 진행됩니다.

- 컨설팅은 본인의 포트폴리오 리뷰 + 합격 포트폴리오 공유로 진행됩니다. 컨설팅 하루 전에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 컨설팅은 포트폴리오가 80% 이상 완성된 분께 추천드립니다.

- 완성된(혹은 작업중인) 포트폴리오가 있는 경우에만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컨설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화상으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컨설팅이 있는 상품을 구매하시면, 컨설팅할 날짜, 시간을 잡습니다. 본인의 포트폴리오 리뷰 + 합격 포트폴리오 공유로 진행됩니다. 컨설팅 하루 전에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완성된(혹은 작업중인) 포트폴리오가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Q. 구매하고 컨설팅은 나중에 해도 되나요?
구매자 분이 원하는 시간에 컨설팅 진행이 가능합니다. 몇 달 뒤에 하셔도 괜찮습니다.
Q. 컨설팅이 없어요.
현재 컨설팅이 열려있지 않다면, 일정상의 이유로 잠시 닫아두는 중입니다. 컨설팅은 비정기적으로 오픈됩니다.
Q. 컨설팅만 신청할 수도 있나요?
컨설팅만도 가능합니다만 가이드에 기본기가 나와있으므로 가이드에 맞춰 포트폴리오를 수정하신 후 컨설팅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컨설팅은 제 프로필을 눌러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컨설팅이 열려있지 않다면, 일정상의 이유로 잠시 닫아둔 것입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피그마스터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9
| 8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