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프로그래밍
서비스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5)
포트폴리오-러닝앤그로스
러닝앤그로스
#노코드
서비스 설명

회사 홈페이지는 필요한데, 개발까진 부담스러우시다구요?

노코드를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개발을 진행해보세요!


본 서비스는 다음 유형의 고객에게 추천합니다.

- 회사 소개 홈페이지가 필요한 대표님!

- 개인 포트폴리오를 웹사이트로 만들고 싶은 취준생, 직장인!

- 간단한 MVP로 빠르게 사업을 검증하고 싶은 (예비) 창업인!

- 개인 혹은 소규모 그룹을 위한 간단한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은 분!



노코드란?

코딩을 할줄 모르는 사람도 아이디어만 있다면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지칭합니다.

즉, 노코드 툴을 사용하면 코딩을 완전히 건너뛰고 원하는 웹,앱,업무자동화 등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각적이고 직관적인 기능들(끌어다 놓기와 같은)을 통해 개발에 대한 이해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시작이 가능한 장점때문에 적은 비용과 빠른 시간안에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

노코드는 제작 시간을 대폭줄여 며칠 또는 몇 주만에 플랫폼 규모의 서비스도 완성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앱은 몇 시간이면 충분합니다.

노코드 개발자는 기존 IT 앱 개발 팀의 작업을 기다리는 대신 자체 앱을 셀프 서비스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변경 간소화

코딩을 통한 유지보수는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노코드 툴을 사용하면 간단한 수정을 위해 사용하던 100줄의 코드작성 대신 클릭 몇번만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생산성을 증대하고 긴급한 요구에 더욱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비용 절감

노코드 툴의 가장 큰 장점은 비용 절감일 것입니다.

서비스 제작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자율화 하고 효율화하여 기존 개발보다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나은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문의방법

구매전 우측 프로필란에 있는 [문의 남기기]를 통해 상담을 진행해 주세요!





누가 구매하면 좋은지

- 빠른 시장 출시가 필요하신 분

-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와 개념 증명을 위해 프로토타입이 필요한 경우

- 내부 운영목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직접 구현하고자 하실때





제공하는 기술 및 서비스

서비스 기획

초기 서비스를 발전시키기 위해 아이디어를 내고, MVP를 개발하고, 고객을 모으고, 반응을 확인하고 다음 방향을 정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기획해나가고 있습니다.


웹 페이지 기획

서비스의 목적과 기능을 간단하게 언급하시면 이에 맞춰 웹페이지의 기능과 UX를 기획하고 구현했습니다.


디자인

UI/UX 디자인, 배너작업 등 서비스에 필요한 그래픽 작업을 제공합니다.


웹 개발(Softr, Airtable, Zapier, illustrator, GoogleSheet, Excel - Power Query)

기본 기능을 벗어나서 많은 응용을 하게 되면 사용자 입장에서 유지보수가 까다롭기 때문에 기능이 많지 않은 웹 서비스에 용이합니다.

 - 쉽게 유지보수가 가능한 랜딩페이지

 - 회원 가입, 회원 정보 관리, 회원 별 페이지 및 블록 권한 부여, 회원 인증(메일, 휴대폰)

 - 화면 구성이 제한적인 게시판 기능

 * 정식 런칭이 아니라 MVP 수준이라면, Softr의 기본 기능 혹은 약간의 응용으로 대부분 구현 가능 (협의 필요)


이용 가이드 및 유지 보수 교육(Softr)

웹사이트를 관리하고 유지 보수를 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기능 교육을 제공해 드립니다.





프로젝트 경험

러닝앤그로스(구글 '러닝앤그로스' 검색)

전자책 판매 및 기업 교육 매칭 플랫폼

작업 기간 : 1주일

사용된 기술 : Softr, Airtable, Zapier, illustrator


작가와(구글 '작가와' 검색)

전자책 출판&유통, 공동집필 커뮤니티

작업 기간 : 2달

사용된 기술 : Softr, Airtable, Zapier, Excel Power Query, illustrator 등


노코드 기능 교육

Softr, Airtable, Zapier의 기본 기능들을 학습하고 직원들에게 교육하는 시간을 수시로 갖고 있습니다.


회원 인증(메일, 휴대폰) 자동화

Softr에 본래 회원 인증 기능이 없지만, Airtable과 Zapier를 함께 활용해서 이를 구현했습니다.

다만, Zapier 요금제에 따라 자동화 속도가 달라지는 이슈가 있습니다.


콘텐츠 업로드 -> Google Drive 아카이빙

고객이 자료를 업로드하면, Airtable과 Google Drive에 저장되도록 구현했습니다.

Google Drive 경우엔 고객명, 콘텐츠명으로 폴더를 찾은 후(없으면 만들고) 그 안에 파일을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웹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 자동화

고객 문의사항 제출, 작업이 필요한 고객의 Action, Routine 업무 시기 등을 빼먹지 않도록 담당자들에게 알람 자동화를 구현했습니다.


웹사이트 DB 설계 및 관리

Airtable + Zapier를 통해, 서버와 백엔드 개발 없이도 데이터 저장과 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했습니다.


DB 표출 및 간단한 게시판 기능

관리 중인 DB 혹은 고객이 업로드한 Data를 다양한 List 형태로 표출할 수 있습니다.

Table 내의 한 행은 하나의 콘텐츠로 표현되며, 해당 콘텐츠의 상세 정보를 보여주는 페이지를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자기가 작성한 정보는 직접 수정하도록 권한 설정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Custom Domain

원하는 도메인을 구입하고, 웹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 정산 내역 처리

외부에서 받은 Raw Data를 엑셀의 파워쿼리를 통해 처리했고, 결과 데이터를 Airtable로 옮겨 판매, 정산 내역을 고객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및 기능 권한 설정

로그인, 회원 인증, 유료 회원 등 조건에 맞춰 회원의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권한 설정을 통해 페이지 접근 권한을 부여하거나, 혹은 기능 제약을 둘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기술

Airtable, Notion, Softr, Zapier

서비스 제공 절차

1. 기획

요구사항을 토대로 서비스를 기획합니다.


2. 디자인 & 개발

디자이너와 함께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3. 검수 및 수정

요구사항을 토대로 서비스가 제작 되었는지 검수 후 보완하고 프로젝트를 완료합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어떤 프로젝트를 의뢰 하실 예정이신지 생각을 최대한 많이 적어보세요!

순서대로 정리 되어있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유사한 서비스나 디자인이 있다면 주소를 준비해 주세요!

기술 수준
중급:설계 / 코딩
팀 규모
2인 이상 5인 미만
상주 여부
상주 불가능
소프트웨어
Airtable
Glide
Notion
Softr
Zapier
가격 정보
STANDARD250,000
DELUXE400,000
PREMIUM1,000,000
패키지 설명
간단한 랜딩페이지, 포트폴리오 페이지
- 주당 업무 시간 10시간 내외 - 4~5 페이지 규모의 웹 서비스 제작
간단한 웹사이트 + 맞춤형 디자인
- 주당 업무 시간 10시간 내외 - 4~5 페이지 규모의 웹 서비스 제작
DB저장 및 처리 + 맞춤형 디자인
- 주당 업무 시간 10시간 내외 - 10 페이지 내외의 웹 서비스 제작
수정 횟수
1회
1회
2회
작업일
7일
14일
28일
수정 및 재진행
구매 확정이 되기 전, 웹사이트 기능 및 디자인 수정이 가능합니다. Softr에서 제공하는 기본 Block 기능을 활용하는 경우 무료로 여러 차례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른 Tool과 연계하거나 제작이 필요한 디자인은 "수정 서비스" 횟수에 포함됩니다. 초기 요구하신 웹사이트 목적이나 기능을 전반적으로 수정하는 것은 불가능함을 미리 일러드립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작업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노코드햄스터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0.0
|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