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목차

본 강의노트는 총 3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3편을 하나의 파일로 제공합니다.

전체 펌프 강의노트 중

[1편]
1. [PPT 자료 1. WHAT IS A PUMP?]
2. [PPT 자료 2. PUMP TYPE]
3. [PPT 자료 3. PUMP SELECTION]
4. [PPT 자료 4. CENTRIFUGAL PUMP CHARATERISTICS]
5. [PPT 자료 5. CENTRIFUGAL PUMP PARTS]
6. [PPT 자료 6. PRESSURE PROFILES IN THE CENTRIFUGAL PUMP]
7. [PPT 자료 7. PUMP CAVITATION]
8. [PPT 자료 8. NPSH]
9. [PPT 자료 9. NPSHa]
10. [PPT 자료 10. PUMP CAVITATION & NPSHr]
11. [PPT 자료 11. NPSHr]

[2편]
1. [PPT 자료 12. PUMP PERFORMANCE CURVE]
2. [PPT 자료 13. HEAD INCREASE]
3. [PPT 자료 14. HEAD RISE]

[3편]
1. [PPT 자료 15. MULTISTAGE CENTRIFUGAL PUMP]
2. [PPT 자료 16. RPM & PUMP PERFORMANCE CURVE]
3. [PPT 자료 17. EFFECT OF VISCOSITY ON PUMP PERFORMANCE]
4. [PPT 자료 18. EFFECT OF CHANGING LIQUID SPECIFIC GRAVITY]
5. [PPT 자료 19. AFFINITY LAWS]
6. [PPT 자료 20. SPECIFIC SPEED]
7. [PPT 자료 21. SUCTION SPECIFIC SPEED]
8. [PPT 자료 22. PUMP IN SERIES & IN PARALLEL]
9. [PPT 자료 23. PUMP POWER]
10. [PPT 자료 24. PUMP EFFICIENCY]
11. [PPT 자료 25. PUMP PRIME & SELF PRIME]

서비스 설명


[서비스 특징]


- 본 강의노트는 Nick's Engineering 의 PUMP 강의에 기반하여 작성된 강의노트입니다.

추가적으로 강의에 필요한 PPT 강의자료와 추가 PUMP자료 또한 구매하신 후 제공합니다.


- 강의노트는 Nick/Brown 2명이 여러번의 첨삭을 통해서 PUMP의 현업, 취준, 대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작성되었습니다. 강의와 함께 활용하시면 정보 지식 습득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강의정보는 구매자료에서 확인 가능)


- 본 강의 노트는 영상과 함께 보실 때, 공부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영상과 함께보면 전반적인 강의노트의 내용이 어떤지를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마치 강의를 보면서 노트정리를 하는 것처럼 강의노트가 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공부하시는 분이 따로 노트필기를 할 필요 없이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 단순히 PUMP 이론책에만 있는 내용이 아닌, 실제 플랜트 현장에서 각각 15년 이상, 7년 이상 업무수행을 한 엔지니어 2명의 실무적이고 현장에서의 경험들까지 노트에 녹여냈습니다.

앞으로 엔지니어가 될 대학생, 취준생분들과 곧 현장을 누빌 신입엔지니어분들에게 모든 노하우와 지식들을 담아내었습니다.



[작업자 소개]


본 강의노트는 Nick/Brown의 공동 작업본 입니다.


[1] Nick 소개


1.현재 프랑스에서 핵융합 삼중수소 플랜트 엔지니어로 프로젝트 수행중입니다.


2.두바이에 위치한 미국계 엔지니어링 회사에서 Oil & Gas Process Engineer로 3년간 여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본설계부터, 상세설계, Fabrication감독, 시운전, 운전 트러블 슈팅을 수행했고, Proposal 팀에서 special list로 일을 하며, 견적, 금액산출, 계약서 검토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의 엔지니어링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3.한국에 위치한 노르웨이 엔지니어링 지사에서 5년간 프로세스 엔지니어로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4.한국의 EPC 대기업에서 3년간 프로세스 엔지니어로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5.한국의 중소기업에서 1년간 프로세스 엔지니어로 첫 업무경력을 시작하였습니다.


 국내, 해외의 회사에서 Refinery(Down stream), Oil and Gas(up stream), Power Plant, Gas plant, Water Plant, Nuclear Fusion에 이르기 까지 여러 분야의 플랜트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중소 엔지니어링부터, 해외 기술력 있는 Package vendor, 국내 EPC, 프랑스 End user에서 일을 하면서, 전체적인 엔지니어링의 흐름과 업무를 광범위하게 알고 있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끊임 없이 공부를 하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 여러 엔지니어들과 소통을 하고 있으며, Side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하게 엔지니어링 지식과 자발적인 엔지니어링 공부방법을 알리고 있습니다.


 

[2] Brown 소개


1. 현재 한국에서 원자력관련 엔지니어로 7년차 프로젝트 수행중입니다.


 2. 화학공학 학사를 졸업하고, 국내 원자력 산업에서 Chemical & Uranium Refinement Engineer로 6년간 여러프로젝트를 수행중이고, 기본 설계부터 상세 설계, EPC 업무까지 수행했습니다.


 3. 현재도 국내 자립 원자력기술을 연구개발 중이고, Pilot 설비에서부터 Plant 공정 설치까지 업무를 진행중입니다.


 국내 자립기술을 연구한 경험, Chemical Plant, Gas safety 업무 등을 공유하고 알려주기 위해서 업무와 노트작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학공학 강의를 현업자, 취준생, 대학생에게 조금 더 쉽게 강의와 전문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강의노트를 작성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ChemBrown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4.9
| 8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