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안내 사항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의견이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목차

들어가는 말
제1장 음악으로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
제2장 음원료 수익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제3장 음원료 수익 시스템을 구축하는 3가지 방법
제4장 그 외에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
제5장 수익 시스템 구축 방법을 떠올리는 기준

서비스 설명


# 알려드립니다.


본 전자책은 수익이 없어 음악을 계속 해야할 지 고민하고 계시는 방구석 뮤지션들에게 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기본적인 음원수익 창출 시스템 구축에 도움을 드리고자 제작된 전자책입니다. 이미 풍족하게 음악을 하고 계신분들께서는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저자소개


본 전자책의 저자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20곡 이상 음원을 발매한 작곡가 고라니입니다. 음원료로 적지 않은 금액을 정산 받고 있으며, 대표곡으로는 '고백', 'Everyday', '바람이 차가워' 등이 있습니다.


최근 발표한 '바람이 차가워'를 제외하면 모든 곡이 2014년부터 2018년에 발표한 곡으로 2018년 이후 약 4년간 창작활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고정적인 음원료를 수입으로 지급받고 있습니다.



# 전자책 소개


// 음악.. 그만두지마.. 내가 너에게 도움이 될게!!


저자는 주변의 뮤지션들이 생계를 위해 창작활동과 공연에 매진하였으나 불규칙적인 수입과 코로나로 인한 공연활동이 사라지는 등 음악활동을 포기하는 것을 지켜보며 안타까운 마음에 본인이 경험했던, 혹은 지금도 경험하고 있는 음원료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방구석뮤지션 음원료로 돈벌기' 전자책은 저자의 가까운 지인에게 도움이 되고자 간절한 마음으로 작성한 것으로, 저자가 현재까지도 고정적인 음원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던 핵심적인 내용만 담았습니다.


총 46페이지로 구성된 이 전자책은 저자의 경험, 노하우 뿐만 아니라 스스로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지침서로 현재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거나 음원수익을 꼭 내고 싶은 뮤지션이라면 누구에게라도 도움이 될 필독서일 것입니다.



# 추천사


"처음 전자책을 보고 어떻게 이런 내용까지 공개할 생각을 했는 지 처음에는 이해가 가지 않았다. 하지만 콘텐츠 제작자에게 경제적인 돌파구가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한 저자의 고민에 크게 공감했고, 그 진심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전자책이 나와 함께하는 음악인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 비영리단체 손다음 이상훈 대표



# 안내사항


전자책 분량 : 46페이지

최종 업데이트 : 2022.4.9.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취소 및 환불 규정
상품정보고시
리뷰
3.9
| 17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