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목차

*목차



들어가며

-작가 소개

-NFT ART에 대한 질문

1. 무엇인지/누가 사는 것인지/왜 사는 것인지/어떻게 하는 것인지/어디서 파는 건지
2. 이슈가 된 뉴스모음
3. 거품일까?
4. 대체 불가 코인(NFT)과 블록체인

-NFT ART에 대한 작가들의 방향성

1. NFT ART의 이해(역사)
2. 미술시장과 소장 가치
3. 작가들(기성작가와 디지털 아티스트)
4. 새로운 NFT ART 창작자들
5. NFT ART에 대한 미래 가치

-NFT ART 제작부터 판매까지

1. 판매 플랫폼, 전자지갑, 가상화폐
2. NFT ART를 발행하는 과정(민팅)
3. 복수 발행
4. NFT 거래소에서의 입점 및 판매

-NFT ART의 법적해석

-실제 적용의 예 (서자현 작가 작품 중심으로)

-마치며

-용어정리

-부록

서비스 설명

* 알려드립니다 *


이 정보는 NFT ART에 입문하고 싶으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가 분들을 위한 기초 안내서입니다.

이미 NFT ART를 여러 거래소에서 제작 및 판매를 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저자 소개 *


30년간 작업을 해온 중견 작가, 프랑스 대학, 에꼴 슈페리어 네프빌 꽁트(École Supériere d’art Neufville Conte)에서 색채 공부를 집중적으로 할 수 있는 창작 텍스타일을 전공했다. 한국, 홍익대학교에서

‘현대미술의 다층적 평면구조에 관한 이론적 연구’로 미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6회의 국내외 개인전을 했으며 200회 이상의 그룹전에 참여했다.

2016년부터 뉴욕과 서울, 두 도시를 오가며 작업을 하며, 시지각 실험의 담론과 융복합 작업 확장을

NFT ART로 연결하고 있다.


* 요약 및 본문 내용*


이 책은 완성형이 아니다. 공유할 수 있는 점을 찍고 선으로 이어 가는 지점이다. 오프라인에서 30년간 작업한 작가의 NFT ART 시작점에 진행을 하면서 생긴 개인적인 생각들이 이어진다. 그리고 실제 경험과 부족한 부분을 연구하면서 새로운 점을 찍어 가면서 다른 기성작가에게 그 점을 이을 수 있는 선을 제공하는 내용을 담았다.


* 책 소개 *


뜬금없이 NFT ART에 관련된 책을 써야겠다고 생각한 것은 MZ세대 인 두 딸과 부지런히 소통해온 덕분으로 조금은 앞선 시작점에 있었기 때문인 것 같다. 세상이 급격히 변화하는 시기에 정보라는 것이 금방 과거의 유물로 남겨질 수도 있겠지만 그런데도 책을 쓰는 목적은 NFT ART에 참여하고는 싶지만, 무엇인지 몰라서 망설이고 있는 이들에게 NFT ART를 단지 유행이 아닌 미래의 새로운 장르로 주목해 보자는 취지이다. 또한 아직은 NFT ART가 시작점에 있다는 전제 아래 이 세계를 접한 중견 기성작가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앞으로의 세상이 생물학적인 세대(generation)가 아닌 소통적인 세대로 새롭게 구별이 되는 변화를 얘기하고자 한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도바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0.0
|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