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입시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서비스 설명

커리어 대화 with 알벗


'어떤 일을 해야하지?'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일은 무엇일까?'

'새로운 분야에서 일해보고 싶어.'


구직/이직에 어려움을 겪고계신 분들은 사실 자소서를 봐주거나 면접 팁을 줄 사람만 필요한 것이 아닌 것 같아요. 자신의 동기를 찾고 하고 싶은 일의 분야를 정하며 구직 기간동안 버텨낼 수 있는 리듬을 잡아줄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제가 잘 알아요. 저도 구직을 해봤고, 그 힘든 기간을 버티며 기른 마음과 습관의 근육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요.


함께 알아가는 벗, 알벗


교육 / 뉴미디어 / 사회혁신 분야 전문 커리어 코치


현직 콘텐츠 디렉터(교육 커리큘럼 개발 전문, 사회혁신 분야)

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에디터 및 기획자 역임

토론강사 8년

사회과학 대학원 박사수료


이런 분이 함께하면 좋아요


저는 사회과학 대학원, 교육, 뉴미디어, 사회혁신 분야에서 일해왔고, 또 현직 콘텐츠 디렉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토론 강사로 일했고, 사교육에서 일하기도 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커리어 대화 with 알벗'이 가장 맞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제 프로그램은 실제로 천국과 지옥을 오가며 구직/이직에 성공한 한 사람으로서의 경험과 자기계발서 연구, 그리고 참가자 피드백 3종세트가 그 가치를 증명합니다.


- 교육, 뉴미디어, 사회혁신, 스타트업 분야에서 일하고 싶으신 분

- 자신의 동기를 찾고 싶은 분

- 뻔한 이력서/자소서 상담 말고 내 일에서 의미를 찾는 대화를 통해 한 단계 나아가고 싶은 분

- 번아웃으로 이직처를 찾는데 막막한 분

- 구직/이직의 일상을 설계해서 인생의 새로운 막을 열어가고 싶은 분

- 대학원 출신이거나 경력 단절로 인해 커리어 패스가 막막한 분


STANDARD: 커리어대화

- 당신의 Why를 찾고 구직/이직 분야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 코칭 1회 45분(화상)

- 서비스 전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내 코치가 확인 후 진행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첨삭 미포함

- 40,000원


DELUXE: 커리어 대화 + 자소서 코칭

- 커리어 대화에 자기소개서 첨삭 및 코칭 서비스 제공

- 코칭 1회 90분(화상)

- 서비스 전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내 코치가 확인 후 진행

- 화상 대화로 첨삭 제안 내용 전달

- 80,000원


PREMIUM: 커리어 대화 + 자소서 및 면접 코칭

- 커리어 대화, 자기소개서 첨삭 및 코칭, 면접 코칭의 3-in-1 서비스!

- 코칭 2회: 1회차(커리어대화 + 자소서코칭, 90분), 2회차(면접 코칭, 45분)

- 1회차 서비스 전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내 코치가 확인 후 진행

- 1회차 화상 대화로 첨삭 내용 전달

- 2회차 서비스 전에 미리 준비할 면접 질문 목록 송부

- 120,000원


*커리어 대화, 자소서 코칭, 면접 코칭 상세 안내


커리어 대화


노트북 화면에 자소서를 띄워놓고 노려본다고 자신의 동기를 찾을 수는 없어요. 해보지 않은 일에 대해 '내가 좋아하는 분야일까?' 하며 상상하는 것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아요.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커리어 고민을 먼저, 깊게, 치열하게 해본 파트너와 함께하는 대화 세션입니다.


저는 제가 직접 구직/이직 기간에 활용하며 만들어냈고,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연구해 보완했으며, 커리어 대화를 거쳐한 선배들에게 검증된 대화 방법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진행 순서는 다음과 같아요.


1) 당신은 어떤 동기를 가지고 일하는 사람인가요?

2) 당신의 커리어의 키워드를 설계하세요

3) 구직/이직 기간의 일상을 설계하세요


커리어 대화와 함께한 선배의 피드백을 살펴볼까요?


"오늘 너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주말에 시간 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연락 드리길 너무 잘한 것 같고, 다시 한번 좋은 제안 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 내용 반영해서 이번 지원에 후회없도록 해볼게요. 혹시 다음 지원을 해야하는 상황이 온다해도 오늘 내용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자소서를 설계하다(DELUXE 및 PREMIUM에 포함)


자소서는 '준비, 땅!'하고 쓰는 것이 아닙니다. 커리어 대화를 통해 내가 어떤 사람인지, 타 지원자와는 다른 나만의 스토리와 동기를 어떻게 보여줄 것인지 고민했다면, 자소서는 설계를 통해 나를 매력적으로 드러내야 합니다.


제가 드리는 조언은 다른 분들과는 다를 거에요. 문법을 고치고 조금 더 어려운 단어를 넣으라는 수준의 첨삭 제안을 드리지 않습니다. 자소서 설계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분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 문법 고치라거나 표현 몇개 고쳐주는 자소서 첨삭 서비스를 원하지 않는 분

- 나만의 스토리를 어떻게 글로 녹여낼지 막막하신 분

- '인사 담당자의 관점'에서 자소서를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

- 수없이 고쳐온 자소서의 어디에 손을 대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 분


면접 준비는 순발력을 기르는 훈련에서 시작한다(PREMIUM에 포함)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저는 '나만의 스토리'를 먼저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콘텐츠 분야에서 인사 담당자의 눈에 확 띄는 사람은 직무능력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서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일의 현장에서 녹여낼 수 있는 사람일 거예요. 따라서 '뻔한 정답'이 아닌 '나만의 대답'을 준비해야 하고, 순발력 있게 면접관의 의도를 파악해 대답하는 기지도 필요합니다. 제 면접 훈련 과정은 다음과 같은 분께 도움이 될거에요.


- '답정너' 면접 훈련에 지치신 분

- 면접관의 의도를 파악하고 싶으신 분

- 훈련을 통해 순발력을 기르고 싶으신 분

- 면접에서 어떤 질문을 던져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 분


아직, 망설이고 계신가요?


선배들의 피드백을 준비했습니다.


[알벗님과 커리어 대화 진행을 결심한 이유]

- 관련된 일을 해본/하고 있는 직장 선배 같은 분과 이야기할 기회가 필요했다.

- 브런치 글을 통해 신뢰도가 높아졌다. 꾸준히 아티클을 발행한다는 점에서 꼼꼼한 캐릭터가 느껴졌다.

- 아티클의 내용을 통해 끊임없이 일/회사 생활에 대해 고민하고 분석하는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커리어 대화도 잘 이끌어 주실 것 같았다. 

- 유료인 점이 오히려 신뢰도를 높였다. 그리고 참여자(?)의 입장에서 오히려 더 편하게 받을 수 있었다!


[진행 내용에 대한 생각]

- 커리어 대화의 앞 부분은 내가 뭘 좋아하고 뭘 원하는지 등에 대해 직접 정리하고 말하면서 나와 일에 대해 더 정리할 수 있었고, 어떤 부분에서는 확신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같은 분야(교육, 소셜)였기 때문에 공감대 형성이 잘 되고, 이 일이 어떤 일인지 배경 설명을 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다.

- 주변에 역량이 뛰어난 지인들이 정말 많지만, 같은 업계의 사람들은 많지 않아서 업무적인 관점에서 피드백을 받기가 어려웠는데 그게 가능해서 좋았다. 

- 최근 들어 받아본 피드백 중 가장 좋고, 신뢰가 가고, 수용 가능했다.

- 단순히 '수정하면 좋을 것 같다'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어떤 방향이면 좋을지 대안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해주어서 더 좋았고, 그 대안이 팩트 기반/업계 동향 기반이라 정말 좋았다.


[인생 대화가 아닌 커리어 대화였던 시간!]

- 그리고 피드백을 생각하며 쓰다보니 드는 생각은..... 인생 조언을 해주지 않아 좋았다!

- 이번 세션이 커리어 기반의 피드백과 코칭, 그리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응원이라 더더욱 깔끔하고 좋았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다.

- 대부분의 시간이 커리어가 아닌 인생에 대한 조언이라면 듣는 당시에는 좋고 감사하고 감동 받을 순 있겠지만, 돌이켜 생각했을 때 무엇을 얻었는지 애매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알벗님과의 이번 세션을 돌이켜보면 얻은 게 많은 시간이었다고 확신할 수 있다.

- 며칠이 지나서 곱씹어 봐도 되새길 점들이 있다는 건 이 세션이 단순히 듣기 좋은 인생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두루뭉술한 시간이 아닌, 커리어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생각할 수 있었던 가치 있고 유용한 시간임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B님의 피드백]

- 교육이나 뉴미디어 분야 관련해서 분격적으로 취준 중인 사람뿐만 아니라 취준의 여정에 있어서 첫 발을 떼고 있는 사람이나, 그 길 위에서 헤매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모두 도움이 될 듯 하다.

- 어떤 핵심을 잡고 선택지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가지쳐 나아가야 할 방법론에 대해 도움을 주셨다.

- 최근 구직/이직 경험이 있으셔서 알려주시는 팁들이 실질적이고 프레시했으며, 동시에 구직 상황에서 필요한 본질적인 것들에 대해서도 빠지지 않고 같이 되짚어주셨다.

- 기본적으로 인간의 성장을 도모하는 일에 열정과 높은 이해력이 있으신 분이고, 다년간 교육자로 일하신 경험으로 인해 효율적으로 긍정적 방향으로 상대방의 반응과 대화를 이끌어가신다.






서비스 제공절차

커리어 대화 with 알벗 프로세스


1. 문의를 통한 견적 확인

2. 결제

3.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발송

4. 코칭 진행

5. 추후 개인적인 질문이나 문의 1회 무료로 진행

면접 방식
일대일 면접
코칭·멘토링 분야
신입
경력
학업
코칭 방식
온라인 상담
기업 형태
중소 / 스타트업
전문가 타입
취업 컨설턴트
해당직무 근무
가격 정보
STANDARD30,000
DELUXE60,000
PREMIUM90,000
패키지 설명
커리어 대화
어떤 일을 하고 싶으신가요? 당신의 Why를 찾고 구직/이직 분야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
커리어 대화 + 자소서 코칭
커리어 대화에 자기소개서 첨삭 및 코칭 서비스까지 제공. 구직/이직에 홀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과 함께해요
커리어 대화 + 자소서 및 면접 코칭
나만의 Why를 찾고 자소서를 다듬고, 면접 준비하는데 필요한 코칭을 제공합니다
코칭 횟수
1 회
1 회
2 회
1회 당 코칭시간 (분)
45 분
90 분
135 분
수정 횟수
0회
0회
0회
작업일
1일
1일
1일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작업 진행 전일 경우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 예약 전 혹은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전: 환불 신청 시 100% 환불 3.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이내: 환불 신청 시 50% 환불 4. 상담이 완료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총 작업 진행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라. 노하우·전자책 카테고리 환불규정 1. 해당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컨설팅이 아닌, 노하우·전자책 자료 제공 서비스이며 별도 컨설팅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2. 구매 이후, 크몽 사이트를 통해 자료가 전달됩니다. 3. 노하우·전자책은 자료형태이므로,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알벗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0.0
|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