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사업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전문가 이력
  • 보유 자격증

    정부지원사업 수상·2017.11·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술혁신형 창업지원사업·2019.05·정보통신산업진흥원 데이터기반 육상사업 지원사업·2019.07·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2017.04·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대구청년 소셜벤처 육성사업·2019.0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2018.05·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혁신과제·2018.04·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 경력 사항

    아이워크·경영부서·대표·6년.0개월

avatar
전문가 만족도 아이콘

구매자의 90%가 전문가에게 만족하고 있어요!

실제 구매자들이 전문가를 평가한 만족도입니다.

5.0반*****창업·사업

사업계획서 작성중에 객관적인 의견과 조언이 필요해서 급하게 도움 요청드렸는데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상자🙋‍♀️

  • 예비/초기 창업가, 기존 사업가 등 모든 사업자 대상

  • 민간투자, AC/VC, 엔젤투자 목표로 하시는 분

  • 정부지원, 민간투자 등 모두 원하시는 분

서비스 내용✍️️

  • 사업계획서 작성법 노하우 전수

  • 기존 보유하고 계신 사업계획서 문제점, 수정방향 세부 피드백 제공

  • 사업계획서 작성법 전수

전문가 소개👨‍💻

  •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총 40회 이상 합격이력 보유

  • 5천억원 투자유치 프로젝트 사업계획서 제작 경험

  • 민간투자, AC/VC 투자유치 자료 제작경험 연간 수백건 이상 보유

서비스 설명

※크몽은 정부 지원사업과 관련한 문서 대리 작성 등 불법 서비스의 판매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이력

 

- 창의도전형 SW R&D 지원사업 한국IT비즈니스협회장상 수상

- 선도벤처연계 기술창업 지원사업

-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디딤돌과제)

- 스마트콘텐츠 개발지원 사업

- 제1차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BI연계형)

- 대학 창업유망팀 300

-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 지역창업선도화사업

- 생활혁신형 창업 지원사업

- 데이터기반 스타트업 육성사업

- 소셜벤처 아이비리그 지원사업

- 청년 스타트업 육성사업

- 청년 아이디어 구현 플랫폼 운영사업

- 사업화신속지원사업(Fast-track)

- 생활혁신형 창업지원사업

- 시에서 진행하는 10억원 이상의 대규모 지원사업 총괄

- 해외 유명 식음료 브랜드의 국내 투자제안서 작성

- 40억 원 규모의 스크린골프장 투자제안서 작성

-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체의 금융기관 제출 사업계획서 작성

 

외 총 80건 이상의 정부지원사업 합격 및 컨설팅 진행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자료조사부터 작성까지, 한글파일 혹은 PPT 형태로 제작해드립니다.

 

 

“1~2억원 이상의 규모입니다.”

 

저는 3년간 총 21억 원이 넘는 지원규모의 정부지원 사업계획서에 합격했습니다.

 

합격하는 투자제안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기 위한 필승 전략과 그 모든 노하우를 아낌없이 제공해 드리며 사업에 성공하실 수 있도록 이끌어드리겠습니다.

 

"개인 단위, 기업 및 단체 단위 모두 작성해드립니다.“

 

​[개인 단위]

 

- 작게는 대학교 과제 제출용 사업계획서

- 1억원~5억원 규모의 은행권 대출심사용 사업계획서

- 공공기관 제출용 사업계획서

 

작업의 금액 및 규모를 가리지 않고 모든 종류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드립니다.

 

[기업 및 단체 단위]

 

지원금액 1억 5천만원 규모의 기술개발 지원사업

- 지원금액 11억 원 규모의 시 단위 지원사업

지원금액 11억 원 규모의 기술개발 지원사업

 

지원금액 11억원의 대규모 기술개발사업 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하고 합격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체 단위의 대규모 프로젝트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드립니다.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등 모든 종류의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중기부 1억5천만원 지원규모 사업

산업기술평가원 11억원 지원규모 사업

 

수 천만원 지원사업부터 11억 원의 지원 사업까지 모두 합격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지원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드립니다.

 

 

[민간 투자유치 사업계획서]

 

- 40억원 규모의 스크린골프장 투자유치 사업계획서

- 해외 유명 식음료 브랜드의 국내 투자유치 사업계획서

- 국내 체인점 40개 이상을 보유한 치킨 브랜드의 사업계획서

 

골프장, 식음료브랜드, 치킨브랜드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투자제안서 제작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투자유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드립니다.

 


"컨설팅 비용이 아까우신가요?"

 

3년간 총 40회 이상, 21억원의 정부지원 사업에 합격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합격하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공식은 존재하며 해당 노하우를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또한 해외 유명 식음료 브랜드의 국내 투자유치 제안서 작성, 40억 원 규모의 스크린 골프장 사업을 위한 투자유치 제안서 작성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투자제안서 작성 경험을 40회 이상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떤 업태의 민간투자 제안서든지 자료조사부터 작성까지 모두 담당해드립니다.



서비스 제공절차

<컨설팅 절차>

1. 1:1 인터뷰를 통해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 합니다.

- 대표님께서 어떻게 해당 사업을 생각한 동기는 무엇인지?


- 기존 시장에 유사한 서비스는 존재하지 않는지?


- 유사한 서비스가 존재한다면 우리는 어떤 경쟁우위를 내세울 것인지?

크게 위 3가지 사안에 대해 대표님과 1:1 인터뷰 및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사업아이템을 구체화하고 경쟁우위를 강화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2. 사업계획서 분석을 통해 공략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대표님께서 지원하시는 지원사업의 공고문을 제가 읽어보고 아래 내용을 분석합니다.

- 해당 지원사업의 목적과 취지는 무엇인지?


- 지금까지 어떤 종류의 사업이 선발되었는지?


- 사업계획서 각 항목은 어떻게 작성하며 전체적으로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크게 위 3가지를 위주로 지원사업의 본질을 분석하여 구체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공략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나만의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알려드립니다.

대표님의 사업계획서를 검토하는 심사위원 분들은 하루에도 수 백 개의 사업계획서를 검토합니다.


따라서 사업계획서 내용이 지루하거나 남들과 똑같다고 느껴지지 않도록 우리 아이템만의 고유 스토리와 흐름이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아이템의 스토리보드를 짜드리고 이를 “사업계획서”라는 특정 양식에 자연스레 녹여낼 수 있도록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컨설팅 내용>

제 컨설팅 과정은 아래 1~4단계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1) 사업아이템을 구체화 해드립니다.

사업 아이템에 대한 아이디어만 가지고 있으실 경우 대표님께서 어떤 서비스를 개발하길 원하시고, 또한 어떤 목적과 취지로 해당 아이디어를 구상하셨는지에 대해 토론하면서 하나의 사업 아이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이템 구체화 작업을 해드립니다.


또한 대표님의 사업아이템과 관련해 저만의 시장조사 및 자료조사를 별도로 해드리며 보다 많은 정보를 기반으로 대표님의 사업아이템을 아이디어 차원에서 구체적인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컨설팅 해드립니다.


만약 구체적인 사업아이템이 있으시거나 작성하신 사업계획서가 있으시다면 이 단계를 건너뛰고 아래의 2단계로 바로 넘어가 컨설팅을 진행해드립니다.



2) 사업아이템에 나만의 경쟁력을 강화해드립니다.

이미 세상에 없는 것은 없습니다.


대표님께서 구상하신 사업 아이템과 유사한 것이 시중에 이미 존재할 확률이 99%입니다. 제가 실제로 심사위원분들에게 많이 받았던 질문들도 “당신의 서비스는 기존의 *업체의 서비스와 무엇이 다른가?”였습니다.


물론 실제 발표현장에서 해당 질문을 받는다면 구체적인 설명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사업계획서는 심사위원과 질의응답이 불가능 하므로 우리는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분량이 제한된 사업계획서에 녹여내 글만으로 상대방을 설득시켜야 합니다.


내 아이템만의 경쟁력을 찾는 것을 넘어 이를 기반으로 상대를 설득할 수 있는 전체적인 스토리라인을 짜드립니다. 이를 위해 대표님께서 해당 사업 아이템을 어떻게 구상하셨고, 어떤 목적과 취지로 사업 아이템을 구상했는지, 기존의 서비스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다는 것을 어필할 것인지, 단독으로 하시는 것인지 아니면 팀으로 지원하시는데 팀 구성원들 각자의 능력과 어필할 수 있는 경쟁력은 무엇인지 등


구체적인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1단계에서 구체화한 사업 아이디어에서 핵심 경쟁력을 2~3개 이상으로 도출해내는 작업을 진행해드립니다.



3) 사업계획서 작성전략 수립

각 지원사업마다 목적과 특성이 있습니다.


어떤 사업은 아이디어를 중점으로 보는 반면 어떤 사업은 사업성을 중점적으로 봅니다.

이에 맞게 사업계획서를 작성해야 하므로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의 공고문을 제가 읽어보고 분석합니다.


이후 “대표님께서 지원하고자 하는 지원 사업은 이런 목적과 특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이렇게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셔야 한다.”라는 작성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또한 정부지원 사업계획서는 15pg 내외처럼 분량이 정해져 있으므로 기술개요, 시장전망 과 같이 각 항목마다 작성 가능한 분량 또한 제한되어 있습니다.


대표님의 사업계획서를 검토하는 심사위원 분들께서는 하루에도 수 백 개의 사업계획서를 검토합니다.


따라서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지루하지 않도록 글만으로 임팩트 있게 심사위원을 설득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사업계획서의 각 항목을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이 항목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며 얼마 분량을 써야하는지 등 사업계획서 항목별 작성방법 및 공략법과 전체 페이지 할당량 등 매우 구체적인 컨설팅을 해드립니다.



4) 나만의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위 컨설팅 1~2단계를 통해 대표님의 사업아이템은 더욱 구체적이고 경쟁력 있게 가다듬어 졌고 3단계를 통해 지원사업의 특성 및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노하우를 알려드렸습니다.


정부지원 사업계획서는 일정한 정성적, 정략적 평가 기준이 존재합니다.


아무리 좋은 사업아이템이라도 지원사업의 취지에 맞게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지 않으면 “귀하의 사업아이템은 저희 지원사업의 취지에 적합하지 않다.”라는 불합격 통보만 돌아옵니다.


따라서 앞서 1~3단계를 통해 개발된 사업 아이템을 해당 양식에 어떻게 자연스럽게 녹여낼 것인지 먼저

전체적인 스토리보드를 짜드립니다.

이후 컨설팅 3단계에서 알려드린 사업계획서 공략 법을 토대로 사업계획서 “개발기술 개요” 항목에는 대표님의 사업아이템의 핵심경쟁력 3개 중 1번 사항을 우선적으로 서술하여 임팩트를 줌으로써 시선을 끌고


이후 “현재 기술의 문제점” 항목에는 핵심경쟁력 2번을 언급하면서 대표님 서비스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서술하는 순서대로 작성하셔야 한다.“ 와 같이 컨설팅 1,2단계에서 도출된 전략을 융합하여 내 사업아이템 만의 흐름을 지닌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가이드라인과 노하우를 제공해드립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사업 아이디어는 있지만, 작성한 사업계획서는 없으신 경우 편하게 오시면 되며 그에 맞게 컨설팅 해드립니다.


작성한 사업계획서가 있으신 경우에는 작성전략 수립 및 구체적으로 컨설팅 해드립니다.


대표님과 제가 우수한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자료를 주시면 참고해드립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
장소
온라인

상세 주소는 결제 후, 크몽 메시지로 안내드려요.

가격 정보
STANDARD450,000
DELUXE850,000
PREMIUM1,550,000
패키지 설명
15p 내외 피드백
15p 내외 한글orPPT 사업계획서 수정 및 개선방향 컨설팅
25p 내외 피드백
25p 내외 한글orPPT 사업계획서 수정 및 개선방향 컨설팅
30p 이상 피드백
30p 이상 한글orPPT 사업계획서 수정 및 개선방향 컨설팅
자료 제공
강의・컨설팅 횟수
1 회
1 회
1 회
1회당 시간 (분)
120 분
120 분
0 분
수정 횟수
1회
1회
3회
작업일
2일
4일
7일
수정 및 재진행
추가 수정이나 문의가 있으신 경우 추가 결제를 통해 진행해드립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 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컨설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상담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아이워크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4.6
| 1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