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목차

00.프롤로그
01.조종자격 차등화 주요내용
02.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 필기시험 신청방법 (TS 한국교통안전공단
03.필기시험 문제 출제 방식
10.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드론 의 이해
11.드론이란 무엇인가
12.멀티콥터의 구성요소
13.멀티콥터의 종류
14.모터에 대한 이해
15.배터리에 대한 이해
16.프로펠러와 조종기에 대한 이해
17.신호전달체계 및 비행모드
18.조종원리 / 비행원리 / 기동원리
19.비행준비절차 / 비행절차 / 비행완료절차
20.비행이론 및 운용
21.비행과 항공역학
22.뉴턴의 운동법칙
23.베르누이 정리
24.날개 이론
25.기류박리와 실속
26.유도기류와 유도항력 , 지면효과
30.항공기상
31.방위 / 대기성분 / 열의 이동 / 대기권
32.기온 / 습도
33.구름의 형성 / 기압 / 표준대기
34.진고도 / 절대고도 / 기압고도
35.고기압과 저기압
36.등압선
37.바람
38.구름의 종류
39.기단
40.전선
41.일기도
42.안개 / 시정 / 차폐와 실링
43.뇌우
44.착빙
45.태풍
46.윈드시어
50.항공법규
51.항공법의 개요
52.초경량 비행장치의 개요
53.장치의 신고 , 변경 , 말소
54.안전성 인증
55.조종자 증명
56.비행승인 / 공역
57.비행정보
58.조종자 준수사항
59.사고보고
60.행정처분
70.출제경향파악 문제풀이
99.에필로그

서비스 설명

※ 서비스 설명


1) 제공할 서비스 설명 (서비스 판매의도, 목적, 효과)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드론산업의 발전은 매우 낙관적입니다.


드론에 대한 산업의 활용도가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관심도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드론 산업 발전에 따른 불법 드론 사용사례 증가 및 드론 뺑소니 사고 등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체계적인 안전관리가 요구됨에 따라 2021년 기존 자격체계가 개선되었습니다.


항공안전법 시행규칙에 근거하여 2021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초경량비행장치의 조종자 증명은 1종, 2종, 3종, 4종으로 나뉘어 실시되는데 4종은 온라인교육만 이수하면 조종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종, 2종, 3종은 전문교육기관에서 20시간의 학과교육을 받은 후 학과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거나 또는 개별적으로 학습한 후 TS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필기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해야만 실기시험을 볼 수 있는 기본적인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 책은 혼자서 학습을 통해 TS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필기시험에 응시하고자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들을 빨리 이해하면서 습득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내용들을 요약정리하여 제공합니다.


드론 조종사 자격시험에 응시하고자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필기시험용으로 반드시 필요한 지식들을 빨리 이해하면서 습득할 수 있도록 텍스트 위주의 긴 설명보다는 그림과 도표를 활용해서 내용을 요약정리하였습니다.



2) 서비스 금액 산정기준 및 제공방식 안내 (견적 산정 기준, 시간, 범위, 방식)


책자본(A4세로형)은 총 96페이지로 2021년 조종자격 차등화 주요내용과 필기시험 접수방법을 포함하여 본문은 총5개장으로 구성하였습니다.


1장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의 이해

2장 비행이론 및 운용

3장 항공기상

4장 항공법규

5장 출제경향파악 문제풀이


강의용 PPT본은 총74페이지로 구성하였습니다.

텍스트를 최소화하고 그림과 도표로 한 눈에 내용을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최종요약본은 필기시험을 위해 꼭 암기해야 할 핵심적인 키워드 및 내용을 총14페이지로 요약하였습니다.


책자본으로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PPT본으로 복습을 한 후 최종요약본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전문가 소개


1) 전문가 자기소개


80년대 장교로 군생활을 마치고 90년대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시스템 엔지니어를 거쳐 IT산업 초창기 벤처기업에서 열정을 쏟다가 2000년대 보안업체의 창립 멤버로 회사 성장에 기여한 후 코스닥 상장사로 스카웃 되어 인사, 총무업무를 총괄하는 경영지원 부서장으로 퇴사하여 2010년대에는 개인사업과 소규모 회사에서 일해왔습니다.

현재는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고 교관과정을 이수하여 드론교육 및 드론방제 등 드론관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 전문가 경력/이력사항


직장생활을 하면서 회사의 사규부터 각종 업무에 대한 매뉴얼 작업을 한 경력을 토대로 드론교육을 하면서 필기시험에 대한 부담과 애로사항을 해결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3) 서비스 제공 주요 분야 및 차별화 포인트


국토교통부에서 발간한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표준교재와 시중 서점에 나와 있는 책들은 모든 종류의 비행장치에 대한 내용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어 수험서로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저 역시 드론조종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구입했던 책들은 몇 장 보지도 않고 기출문제와 답만 달달 외워서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장에서 드론을 운용하면서 전문적인 지식까지는 아니더라도 시험에서 요구하는 기초적인 지식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깨닫고 있습니다.

또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어야 전문적인 지식의 영역에 접근할 수가 있습니다.


이 책은 1종, 2종, 3종 드론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필기시험에 합격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그리고 합격 후에도 현장에서 드론을 운용하는데 꼭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들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4) 기존 작업물 / 포트폴리오 필수 기재


책자본 : A4 세로형 96페이지

PPT본 와이드형 74페이지 추가 제공

최종요약본 14페이지 추가제공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모든게다잘될꺼야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4.3
| 19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