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입시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
서비스 설명

"4050 재취업 성공의 비밀" 저자이자, 2005년부터(만 16년 경력) 경력직 구직자 분들에게 성공적 재취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돈일꿈연구소 간호재 소장입니다.


[경력직 이직/취업 성공 노하우]


경력직 이직/취업은 과학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취업은 운칠기삼(運七技三)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가장 잘못 알려진 취업 상식 중 하나입니다. 경력직 구직자 취업은 과학적 성공 공식이 있습니다.


취업 성공 = 이해 X 방법 X 노력


첫번째 성공 요소: 이해

경력직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채용 회사가 경력직 구직자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흔히 구직자들은 기업이 구직자에게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험, 지식, 기술, 자격증, 외국어 등을 원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경력직 구직자에게 기업이 보다 많이 원하는 것은 "성과 창출"입니다. 즉 구직자가 가지고 있는 업무 경험, 지식, 기술 등을 활용해서 회사에 필요한 성과를 올려 달라는 것입니다. 이 점이 신입 또는 저연차 구직자와 경력직 구직자의 취업에 있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예를 들어 영업팀장에게 회사가 원하는 것은 "매출 목표"를 달성해 달라는 것입니다. 연구개발팀장에게는 시장에서 팔릴 수 있는 제품이나 기술을 개발해 달라는 것입니다. 구매팀장에게는 회사 전체 구매 비용을 절감해 달라는 것입니다.


두번째 성공 요소: 방법

경력직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구직 방법이 달라야 합니다. 경력직 구직자들이 사용하는 구직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인터넷 구직활동, 인맥 활용, 헤드헌팅 활용 3가지입니다. 이 3가지 구직 방법은 경력직 구직자에게는 단점들이 있습니다.


인터넷 구직활동은 사람인 또는 잡코리아와 같은 취업 포털에서 채용정보를 찾고 입사지원하는 구직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에는 치명적 단점이 있습니다. 입사지원 경쟁자가 너무 많습니다. 100번 지원해도 면접 연락이 없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인터넷 구직활동은 많은 회사를 지원한다고 해서 전체 취업 성공확률이 높아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소수 회사에 입사지원하더라도 각 지원별 서류전형 통과 확률을 높이는 것이 취업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예를 들어 A사, B사, C사 세 군데만 지원하더라도 서류 전형 통과 확률A사 75%, B사 80%, C사 85%로 만드는 것이 취업 성공에 보다 효과적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른바 "묻지마 지원(채용정보 지원 자격 요건을 자세하게 분석하지 않고 일단 지원하고 보는 입사지원)"은 절대로 피해야 할 구직활동입니다. 성공에 전혀 도움도 되지 않고 오히려 구직 자신감만 낮추는 부작용만 발생합니다.


입사지원에서 서류전형 통과 확률을 높이는 핵심은 "차별화"입니다. 다른 지원자와 나를 어떻게 차별화시켜, 서류전형을 통과하여 면접 기회를 잡느냐가 핵심입니다. 컨설팅을 통해 차별화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인맥을 활용해서 구직활동을 하라"는 말을 구직자들은 "아는 사람에게 취업 부탁한다"로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인맥이 넓은 사람은 분명 구직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 특성 또는 개인 성격상 인맥이 많지 않는 사람은 어떻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을까요? 컨설팅을 통해 인맥이 부족한 경우, 극복 방법을 제시합니다.


헤드헌팅(또는 헤드헌터)에 자신의 취업을 너무 의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헤드헌터는 기본적으로 기업을 위해서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기업에서 헤드헌팅 수수료를 받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구직자는 헤드헌터를 취업을 도와주는 하나의 보조 채널 정도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009년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 기법에 기반한 "솔루션 제안 구직활동" 방법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특히 팀장급 이상을 목표로 하는 경력직 구직자 분들에게 적합한 구직방법입니다. 저 자신이 이직에도 활용했고, 이후 팀장급 이상 구직자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구직방법입니다. 제대로만 하면 성공확률이 매우 높은 구직방법입니다. 특히 나이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 분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구직방법입니다.


"솔루션 제안 구직활동"은 채용정보를 찾지 않습니다. 구직자의 강점을 분석하여 기업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성과)를 정리합니다. 그리고 이런 가치(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간략하게 솔루션으로 정리합니다. 그리고 이 솔루션이 가장 필요할 것 같은 회사를 상대로 다이렉트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컨설팅을 통해 자세한 방법을 안내합니다.


경력직 구직자는 인터넷 구직활동, 인맥활용, 헤드헌팅 활용, 솔루션 제안 구직활동 4가지 방법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가능한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컨설팅을 통해 자세한 방법을 안내합니다.


두번째 성공 요소: 노력

기업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나에게 맞는 구직방법을 알았다고 해도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하지 않으면 취업에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구직활동에 몰입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서비스 이용 고객 반응들]

"구직활동이라는 안개 속에서 헤매다 길을 찾았고,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만족스러운 연봉으로 재취업에도 성공했습니다"

- 46세, 의료기기 회사 부장 퇴직, 4주 후 취업 성공


"재취업에 대한 시각이 확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생각했던 6개월 보다 빠른 3개월 안에 재취업 할 수 있었습니다."

- 47세, 전자 대기업 부장 퇴직, 3개월 후 취업 성공


"3개월 동안 구직활동을 했지만 별다른 소득이 없었습니다. 솔루션 제안 취업 방법을 알게 된 뒤 2주 만에 성공했습니다. 너무 빨리 성공해서 저도 놀랐습니다"

- 52세, 중소기업 재무관리 임원 퇴직, 2주 후 취업 성공


"길어지는 구직활동 기간, 나이에 대한 부담감, 미래에 대한 가족의 불안 등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체계적으로 구직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에 옮겨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 52세, 화학 대기업 부장 퇴직, 3개월 후 취업 성공


"나이 때문에 눈높이를 많이 낮추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나에게 맞는 구직방법을 배운 뒤 연봉과 일 모두 마음에 드는 회사에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 54세, 교육 대기업 임원 퇴직, 3개월 후 취업 성공


"솔루션 제안 취업이라는 구직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방법으로 제 경력도 살리면서 빠르게 재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 58세, 소비재 대기업 임원 퇴직, 4주 후 취업 성공


[서비스 종류 및 내용]


STANDARD: [전화]경력직 취업/이직 성공전략


이런 구직자 분들께 추천합니다.

+ 나름대로 구직활동을 하지만 취업에 성공하지 못하는 구직자

+ 지금 제대로 된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 구직자

+ 나에게 적합한 구직방법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 구직자


컨설팅은 전화로 진행합니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활용하고 있는 구직 방법 분석 및 장단점 피드백

+ 구직자에게 적합한 구직 전략 및 구직 방법 안내

+ 취업 성공 가능성, 구직 기간, 연봉 궁금증 상세한 답변

특정 기업에 대한 정보 및 채용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DELUXE: [대면]경력직 서류전형통과 노하우


이런 구직자 분들께 추천합니다.

+ 경력은 훌륭한데 계속 서류 전형에서 탈락하는 구직자

+ 업종을 바꾸어(유사업종 포함) 취업해야 하는 구직자

+ 많은 나이 때문에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


컨설팅은 총 2회 대면 컨설팅으로, 회당 60분 진행합니다.

대면 컨설팅은 서울 강남구 2호선 선릉역 근처 사무실에서 진행합니다. 선릉역까지 오실 수 있는 분들만 이용 가능합니다.


1차 컨설팅 세션 주요 내용입니다.

+ 구직자 경력 강점 도출 및 정리 (기존 이력서를 기반으로)

+ 취업 목표 아이디어 도출 (최소 2개 이상)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전달 (샘플 제공)

+ 추가 차별화 전략 논의 (커버 레터 및 솔루션 제안서 등)


2차 컨설팅 세션 주요 내용입니다.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수정 및 최종본 완성

+ 추가 차별화 문서 (커버레터 및 솔루션 제안서 등) 수정 및 최종본 완성



PREMIUM: [대면] 100일 취업 성공 노하우


이런 구직자 분들께 추천합니다.

+ 자신의 경력을 제대로 살리면서도 가능한 높은 연봉을 받고자 하는 구직자

+ 많은 나이 때문에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

+ 이직 경험이 별로(또는 거의) 없어, 구직활동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구직자


컨설팅은 총 5회 대면 컨설팅으로, 회당 60분 진행합니다.

대면 컨설팅은 서울 강남구 2호선 선릉역 근처 사무실에서 진행합니다. 선릉역까지 오실 수 있는 분들만 이용 가능합니다.


1차 컨설팅 세션 주요 내용입니다.

+ 경력직 구직자 취업 성공 원칙 및 방법 안내

+ 구직자 경력 강점 분석 및 정리

+ 취업목표 아이디어 도출 (최소 2개 이상)

+ 취업 성공 관련 구직자 질문(예: 취업 성공 가능성 등)에 상세한 답변


2차 컨설팅 세션 주요 내용입니다.

+ 취업 목표 결정 (예: 1차, 2차, 3차 취업 목표)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안내 (샘플 제공)

+ 구직활동 전략 및 계획 수립 (인터넷 활용, 인맥활용, 헤드헌팅 활용, 솔루션 제안 구직활동)


3차 컨설팅 세션 주요 내용입니다.

+ 솔루션 제안 구직활동 필요 문서 (제안편지, 솔루션 제안서, One-Page 프로필 등) 초안 구상

+ 솔루션 제안 구직활동 문서 샘플 제공


4차 컨설팅 세션 주요 내용입니다.

+ 솔루션 제안 구직활동 문서(제안편지, 솔루션 제안서, One-Page 프로필 등) 수정 및 최종본 완성

+ 솔루션 제안 구직활동 방법 안내


5차 컨설팅 세션 주요 내용입니다.

+ 100일 구직활동 계획 수립

+ 예상 되는 구직활동 어려움 안내 및 극복 방법 안내

+ 구직자 개인적 어려움 및 궁금증에 대한 해결 방법 제공




서비스 제공절차

STANDARD: [전화]경력직 취업/이직 성공전략

- 크몽에서 서비스 신청 및 결제

- 전화 컨설팅 날짜 및 시간 협의

- 합의한 날짜 및 시간에 전화 컨설팅 진행

- 컨설팅 진행 최소 3시간 전까지 이력서 전달 필요: 구직자 경력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기존 보유 이력서를 수정 없이 보내셔도 됩니다.


DELUXE: [대면]경력직 서류전형통과 노하우

- 크몽에서 서비스 신청 및 결제

- 1차 대면 컨설팅 날짜 및 시간 협의

- 합의한 날짜 및 시간에 대면 컨설팅 진행

- 2차 컨설팅 날짜 및 시간은 1차 컨설팅 세션에서 결정


PREMIUM: [대면] 100일 취업 성공 노하우

- 크몽에서 서비스 신청 및 결제

- 1차 대면 컨설팅 날짜 및 시간 협의

- 합의한 날짜 및 시간에 대면 컨설팅 진행

- 2차 ~ 5차 컨설팅 진행 날짜 및 시간은 직전 컨설팅 세션에서 협의 (예: 2차 컨설팅 날짜는 1차 컨설팅 세션에서 협의, 3차 컨설팅 날짜는 2차 컨설팅 세션에서 협의)

면접 방식
일대일 면접
코칭·멘토링 분야
경력
코칭 방식
전화 상담
기업 형태
대기업
중소 / 스타트업
외국계
전문가 타입
취업 컨설턴트
가격 정보
STANDARD99,000
DELUXE390,000
PREMIUM990,000
패키지 설명
[전화]경력직 취업/이직 성공전략
현재 활용중인 구직활동의 장/단점을 피드백하고 성공적인 이직/취업 전략과 방법을 안내합니다.
[대면]경력직 서류전형통과 노하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뿐만 아니라 서류 전형 통과를 위한 추가 차별화 전략 및 문서 작성을 안내합니다.
[대면] 100일 취업 성공 노하우
100일 재취업 성공 방법론에 따라 취업목표 설정, 구직서류 작성, 성공 전략 및 방법을 안내합니다.
1회 당 코칭시간 (분)
60 분
60 분
60 분
수정 횟수
0회
0회
0회
작업일
1일
2일
14일
코칭 횟수
1 회
2 회
5 회
코칭 횟수 추가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작업 진행 전일 경우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 예약 전 혹은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전: 환불 신청 시 100% 환불 3.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이내: 환불 신청 시 50% 환불 4. 상담이 완료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총 작업 진행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라. 노하우·전자책 카테고리 환불규정 1. 해당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컨설팅이 아닌, 노하우·전자책 자료 제공 서비스이며 별도 컨설팅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2. 구매 이후, 크몽 사이트를 통해 자료가 전달됩니다. 3. 노하우·전자책은 자료형태이므로,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돈일꿈연구소장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4.1
| 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