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안내 사항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의견이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목차

CHAPTER 1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앞서 알아야 할 것들



주식투자는 언제 시작해야 할까? -9-



나만의 투자철학을 확립하자 -10-



합리와 비합리 -16-



단기투자? 장기투자? -18-





CHAPTER 2 기본적 분석



회사가 건실한 지 알아보자 -23-



주식의 가격이 적절하고 투자할 만한가? -27-



어떤 회사에 투자하여야 할까? -32-



분산 투자의 중요성 -35-







CHAPTER 3 기술적 분석



주식에서 감이라는 것이 통할까? -37-



차트의 기본 -38-



지지선과 저항선 -40-



이동평균선 -42-



CHAPTER 4 그 외에 알면 좋은 것들



배당 -45-



선물 ·옵션 주식 & 우선주 -46-



Seed Money -47-



과유불급 -48-



실천의 중요성 -50-

서비스 설명


※ 본 상품의 판매자가 제시하는 투자의견 등은 오직 판매자의 의견이며, 판매자와 크몽은 투자손실 및 손해 등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에 대한 조언일 뿐, 해당 종목의 가치의 상승과 하락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유사투자자문업자 신고 현황 확인하기 : http://www.fcsc.kr/D/fu_d_08_04.jsp

※ 다만, 유사투자자문업은 전문성이 없더라도 단순신고만으로 영업을 할 수 있고, 제도권금융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제한적으로 금융당국의 감독을 받을 뿐 정기적인 검사 및 분쟁조정 대상기관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책소개


네이버 증권을 활용하여 직장인이나 주부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주식투자 가이드입니다.

여유자금만 활용하여 월45만원 이상씩 벌었던 저만의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2. 머릿말

2020년 이후 주식투자에 뛰어든 사람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이유는 다양합니다.    은행에 맡겨도 이자가 많이 붙지 않아서, 주변에서 주식투자를 해서 대박을 터뜨린 사람을 보거나 부자가 되고 싶거나 등등 각자만의 이유가 있지만 정작 주식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대다수의 초보 투자자는 처음 주식을 시작하면 돈을 잃습니다. 똑똑한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상승장에서는 아무렇게 해도 무조건 돈을 번다? 물론 상승장의 경우는 잃는 경우가 하락장에 비해 덜하거나 수익을 꽤나 올리는 경우가 있겠지만 하락장을 맞이 하였을 경우 대응을 잘 못합니다. 상승장이라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닙니다. 하락장도 좋게 보면 좋은 주식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많은 돈을 버는 경우도 있긴합니다. 하지만 그런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이 책은 지극히 일반적인 사람의 관점에서 집필했습니다.     저는 평범한 직장인에 남들보다 똑똑하지도 않습니다. 소심하고 쉽게 초조해하고 흔히 볼 수 있는 일반인입니다. 그렇기에 지금 이 책을 잃는 분들 중에 ‘당장 1000% 수익을 올리고 싶다’, ‘단기간에 주식 대박을 터뜨리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 책과 잘 맞지 않으실 가능성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 일지라도 제가 가진 주식투자의 철학과 꼭 필요한 지식은 얻어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처음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 중 주변 말들에 휘둘려서 1000%, 2000%수익에 눈이 멀어서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이런 분들이 정말 드물게 있긴 합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은 평범한 사람도 아닐뿐더러 이 정도로 고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반드시 리스크가 따르게 되어 있고 돈을 크게 잃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주식이 도박이라는 말이 흔히 이런 경우를 보고 하는 말입니다. 간혹 유료 종목 추천해준다고 수익률 몇백 몇천을 보장한다는 광고가 있습니다.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 시중 대출 금리를 대략 5% 정도로 받아 모든 금액을 투자하면 될 것이지 그런 정보를 대중들에게 파는 것은 오히려 시간 낭비일 것입니다.

지금은 상황이 꽤 달라졌겠지만 한 때는 ‘주식 계좌를 열고 가만히 있기만 해도 상위 5%안에 든다’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말인즉슨 나머지 95%는 총손익이 마이너스라는 말입니다. 제 주변만 봐도 주식투자를 하고 총손익이 플러스가 되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이유는 대부분의 주식투자자들이 주식에 대해 쉽게 생각하고 공부를 하지 않거나 실전 경험 없이 바로 투자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본문에서 말씀 드리겠지만 주식을 공부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한 것은 따로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공부를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주식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지표들과 사회 현상들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이론을 바탕으로 한 실전 경험입니다.

  여기에 주식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을 수는 없겠지만 가장 필요한 정보들과 초보 투자자가 꼭 알았으면 하는 것들 그리고 저만의 투자 철학이나 노하우들을 정성스레 담았습니다. 재무제표를 보거나 지표를 확인하는 기본적 분석을 포함한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 실전적인 내용과 주식투자를 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상식, 저만의 철학 등을 나누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저마다의 방식이 있고 어느 누구의 방법은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맞지 않는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주식 전문가들도 서로 모이면 그 방법들이 천편일률적인 것이 아니라 그들조차도 서로에게 안 맞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종목에 대한 부분은 몇 개를 제외하고는 많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것들은 누구에게 추천을 받더라도 스스로 그 내용을 분석할 힘을 길러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무조건 100프로 제 방식대로 적용할 것이 아닌 본인만의 투자법을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서는 지금 당장이라도 저보다 투자를 함에 있어서 타고난 감각을 지닌 분들도 틀림없이 있을 것이고 그런 분들은 향후 경험을 쌓고 공부를 하여 저보다 훨씬 더 나은 수익을 올리실 수 있으실 겁니다. 우리 주변에서는 주식투자를 한다고 하는 걸 좀 쉬쉬하는 분위기이고 주식투자는 도박에 불과하다는 선입견을 가지신 분들도 많습니다. 주식투자는 자본주의 꽃이라 할 만큼 매우 훌륭한 제도이며 개인의 능력에 따라 저축이나 부동산 투자보다 더 좋은 재테크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경제적 자유에 제가 쓰는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3. 목차



CHAPTER 1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앞서 알아야 할 것들


주식투자는 언제 시작해야 할까? -9-

  

나만의 투자철학을 확립하자 -10-


합리와 비합리 -16-


단기투자? 장기투자? -18-



CHAPTER 2 기본적 분석

회사가 건실한 지 알아보자 -23-


주식의 가격이 적절하고 투자할 만한가? -27-


어떤 회사에 투자하여야 할까? -32-


분산 투자의 중요성 -35-




CHAPTER 3 기술적 분석


주식에서 감이라는 것이 통할까? -37-


차트의 기본 -38-


지지선과 저항선 -40-


이동평균선 -42-


CHAPTER 4 그 외에 알면 좋은 것들


배당 -45-


선물 ·옵션 주식 & 우선주 -46-


Seed Money -47-


과유불급 -48-


실천의 중요성 -50-




4.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왕초보, 투린이)

- 직장인이라 주식투자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힘드신 분들

- 주변 사람의 추천만으로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

- 재무제표나 차트를 전혀 보실 수 없는 분들

- 주식투자를 하면서 손실을 보시는 분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일시보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9
| 1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