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자의 100%가 전문가에게 만족하고 있어요!
실제 구매자들이 전문가를 평가한 만족도입니다.
안녕하세요.
디자인 스튜디오 프리미티브의 visual art director 전상현입니다.
다양한 디자인 작업과 함께 개인 서적 출판 및 디자인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년간의 강의를 통해 익혔던 노하우와 스킬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며
막연하고 흔한 방법이 아닌 직관적이고 깊이있게 진행합니다.
자 저와 함께 멋진 그래픽을 제작해 보세요.
- 강의
봄 디자인, 디노마드, 디자인정글아카데미, CJ O Shoping
다수 에이전시
- 프로젝트
오토업 App / Web UI/UX 디자인
삼성 모바일 중국 UI/UX 디자인
분원 백자박물관 멀티 영상 디자인
박을복 자수박물관 멀티 영상 디자인
SKT 모바일 UI 디자인
한국통신(KT) UI/UX 디자인
- 저서
Photoshopworks Artwork, Title Effects, AD Effects
Photoshopworks Vol 7.0, Media Image Making 집필중
Vector Shape Making 집필중, Photoshop Magic Tip 집필중
Illustrator Magic Tip 집필중
수업 소개
안녕하세요.
디자이너를 위한 Photoshop Core Experience 과정은
디자이너분들이 궁금해 했던 디자인 사례와 문제점들을 해결하며 실무 디자인, 아트웍에 필요한 이미지를 이해 - 사례 - 실습 -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경험를 더하며 제작해 보는 과정입니다.
수업기간 : 3월 3일 ~ 3월 22일
수업시간 : 저녁 7시~10시, 3시간
수업요일 : 월, 수
수업횟수 : 총 6회
수업인원 : 3명 이상(메시지로 남겨주시면 인원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수업 진행은
1. 먼저 이론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례들을 실습합니다.
2. 단발성 따라하기가 아닌 각 챕터 별로 혼자 풀어갈 수 있도록 과제 수행합니다.
3. 온라인에서 질문하기 어려웠던 부분 혹은 수업 종료 후 언제든 제가 작업실에서 1대1일 코칭해 드립니다.
(열정과 질문 보따리만 가져오세요. 언제든 환영입니다.)
혜택 1 - 동영상 강좌제공, 강사 서적(ad effects, title effects, artwork 3권 pdf 수강권 제공)
혜택 2 - 그래픽 리소스 제공
혜택 3 - 수강생분은 언제든 작업실에 오셔서 질문 주시고
무료 음료, 커피와 함께 개인 작업하셔도 됩니다.
추천합니다.
- 핵심을 이해하며 기본기와 활용도를 높이고 싶으신 분
- 그래픽 비주얼 이미지 작품을 만들고 싶으신 분
-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디자이너 및 학생
포토샵 3개월 이상 사용자
(포토샵 화면이 남에 집 냉장고 문여는 것과 같은 두려움이 아니면 됩니다.)
수업기간 : 3월 3일 ~ 3월 22일
수업시간 : 저녁 7시~10시, 3시간
수업요일 : 월, 수
수업횟수 : 총 6회
수업인원 : 3명 이상(메시지로 남겨주시면 인원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서비스 제공절차
실시간 온라인 Live 수업입니다.
Zoom이라는 화상 강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수업 1-2시간 전에 수업 작업 환경 설정를 위해 비공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1. 줌 설치 안내
줌 설치 경로 : https://zoom.us/support/download
2. 줌 수업 경로 안내, 강사 인사
3. 화면, 사운드 및 시스템 체크
4. 자료 링크 전송(구글드라이브)
의뢰인 준비사항
실시간 온라인 Live 수업입니다.
Zoom이라는 화상강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수업 1시간 전에 수업 작업 환경 설정를 위해 비공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준비물
개인 노트북(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cs6 이상 설치)
온라인
zoom 실시간 화상 온라인
- 1회차
픽셀은 어떤 정보를 담고 있는가 - 포토샵의 핵심은 Pixel이다. - Pixel을 알고 괜한 고생 줄이자. - 효과만 입힐 것인가 핵심을 다루며 작업할 것인가. 어떻게 칠하고 채울 것인가 - 잘못된 사례들 - 왜 가장자리가 지져분하거나 거칠지 * 문제 해결 - 효율적인 가장자리 픽셀 정리는? Pixel 정보 Load와 Align - 레이어, 채널, 패스 정보 Load 및 연산 방법 - 선택영역을 활용한 디자인 작업에서의 효율적인 정렬 방법 Transparency를 이용한 편집 Clipping - 활용된 사례 보기 - 투명도를 이용한 컨텐츠 편집 이해 - Base Layer 효율적으로 편집하기 - Clipping과 Group을 활용한 문제 해결 - Effects가 아닌 레이어로 모듈화하여 나의 의도를 반영하자
- 2회차
Brightness를 이용한 편집1 - Bitmap과 Vector Mask - Levels와 Curves의 이해 및 Tone 문제 해결 - Mask 작업모드를 이용한 이미지 제작 - Photo Composite - Visual Expression 1, 2 * 문제해결 - 투명 범위를 어떻게 제어할 것인가? * 과제 - 웹 프로모션 비주얼 표현 Brightness를 이용한 편집2 - This Layer와 Under Layer의 이해 - Opacity 보다 좀 더 입체적으로 - 질감의 범위 조절 1, 2 * 문제해결 - 컨텐츠가 겹쳐 투과될 때는? * 과제 - 타이포 표현 Brightness를 이용한 Color Remapping - Gradientmap의 이해 - 오브젝트 컬러링하기 - 사진과 조형 요소를 이용한 포스터 제작 - 웹 모바일 프로모션 비주얼 제작
- 3회차
Clipping & Mask Combination - 어떤 것을 사용할 것인가? - 조합을 통한 구성 Advenced Blending - Effects 효과 범위 조절 - Clipped Layer 합성 영향 설정 - Interior Effect 합성 영향 설정 * 문제해결 - 클리핑 레이어가 왜 안보이지? * 문제해결 - 반복된 컨텐츠를 한 번으로 최적화 하자. 원근감있게 Perspective Shadow - 변형을 통한 원근감있는 그림자 표현 - 얇은 형태에 적당한 엣지있는 그림자 표현 - 사진을 활용한 그림자 표현 심도있는 Depth Map Shadow - 이해와 투명 설정 - 구부러진 형태의 그림자 표현 - 그래픽 도형, 건축, 제품에서의 그림자 표현 * 과제 - 타이포 포스터 제작 shape path 변형과 분해를 이용한 제작 - Path의 분해 및 연산 활용 - Shape Merge를 이용한 도형 구성 * 문제해결 - 가장자리가 거칠고 흐릿한 이유는?
- 4회차
입체적인 조형 구성을 위한 shape - Path 어떻게 Import할 것인가? - 3D를 이용한 조형 일러스트 제작 * 과제 - 입체적인 조형 그래픽 포스터 제작 Shape Builder와 blend를 이용한 면 구성 - 효율적인 그리드 레이아웃 구성 - 컨텐츠 분할 구성 - 도형 그래픽 제작 · 제품 360VR 그래프 제작 Matting & Defringe_픽셀 보간 제어 - 가장자리 잡티 제거 Matting, Defringe - 보간을 이용한 픽셀 확대 축소 * 과제 - 복고적인 픽셀 아트웍 제작 유연한 디자인 작업을 위한 smart object - 왜 사용해야 하는가 - 어떻게 생성하고 운용할 것인가 - 다 같은 복제가 아니다! - smart filter 최적화한 layout 구성 - vector 리소스 활용 * 문제해결_contents scale, filter isometric 포토폴리오 구성 - 아이소메트릭 액션 활용 전문적인 프리젠테이션 mockup 제작
- 5회차
디자인 작업에서의 blendmode - 투명도를 이용한 Dissolve 활용 3가지 - 어둡게 연출하는 합성 활용 4가지 - 밝게 연출하는 합성 활용 7가지 - 대비증가시키는 합성 3가지 - 색상, 명도, 채도를 이용한 합성 3가지 합성모드를 이용한 디자인 사례 - 글로운 표현을 위한 다양한 접근 3가지 - 리얼한 그림자 표현 - 이미지 채색으로 재가공하기 - 연기 이미지를 광고 표현 - 빛 리소스를 이용한 인트로 디자인 * 과제 - 복고적인 픽셀 아트웍 제작 감각적인 왜곡 변형 Filters - 오브젝트 자유롭게 나누고 밴딩하기 - 오브젝트 원형으로 말고 비틀기 - warp를 이용한 왜곡 puppet - warp를 이용한 변형 perspective - 계조를 이용한 왜곡 -감각적인 색상 마블링 오브젝트 요소를 이용한 형상화 Filters - 화사한 Blur & Bokeh 효과 - 원하는 형태로 형상화 Mosaic - 다양한 패턴의 망점 표현 Halftone screen
- 6회차
Alpha 정보의 이해와 이미지 구성 - RGB Channel을 이용한 Composite - Alpha 정보를 이용해 클리핑으로 풀어가기 - 컨텐츠 Alpha 정보로 보호하기 Alpha 정보를 이용한 추출과 이미지 구성 - RGB Channel을 이용한 Composite - Alpha 정보를 이용 Photo Composite(Clipping) - Protect 영역 이용한 이미지 늘리기 Alpha 정보와 고급 Blending - 작업 상황에 맞게 농도 단계 조절 방법 - 다양한 질감 패턴으로 응용하기- 활용된 사례 보기 - 가장자리 재정의 Refine Mask - Blendmode로 추출 한계 극복하기 * 문제 해결 - Refine Mask로 인한 흐릿한 가장자리는 어떻게 없애지? * 과제 - 추상적인 형태를 이용한 일러스트 제작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 | 프리미티브 | 취소/환불 조건 | 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
인증/허가사항 | 상품 상세 참조 | 취소/환불 방법 | 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
이용조건 | 상품 상세 참조 | 소비자상담전화 | 결제 전 상담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