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
목차

0. 머리말
1. 공공기관의 분류 / 장·단점
2.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과 필기 전형의 중요성
3. 어떤 기업과 전공을 선택해야하는가?
4. 갖춰야 할 기본 자격증
5. 채용 공고 확인
6. 유용한 무료 사이트
7. 전형별 꿀팁
8.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예시)
9. NCS 스타일 분석
10. NCS 추천 교재/강의
1. 일반 경영학 추천 강사 및 커리큘럼
12. 회계학 추천 강사 및 커리큘럼
13. 경제학 추천 강사 및 커리큘럼
14. 재무관리 추천 강사 및 커리큘럼
15. 행정·법 추천 강사 및 커리큘럼
16. 면접에 대하여
17. 취업 준비기간을 단축하기 위한 다양한 공부/생활 팁
18. 퇴사, 재취업 그리고 새로운 시작
19. FAQ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공기업 취업 커리큘럼의 공기업입니다.

조금씩 시간을 내서 만들었던 공기업 취업 관련 PDF 책이 완성되었습니다. 약 1년 동안 공부하면서 다양한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만든 NCS와 전공 커리큘럼입니다. 쏟아지는 정보 속에서 나에게 맞는 방법을 취사선택해야하지만, 직접 겪어보기에는 흘러가는 시간이 취준생들에게는 너무 아깝습니다. 이 책을 본다고 해서반드시 취직이 된 다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3개월 이상의 취업 기간을 줄여들일 수 있습니다.


공기업에 취업해서야 알게 된 공공기관 분류부터, 장단점, 자기소개서 쓰는 방식, 생활 팁 등 최대한 많은 내용을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이 나와 있고 구매 방법도 아래와 같습니다. 너무 딱딱하지 않게 쓰기 위해서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처럼 만들어 보았습니다.


+ 2021년도 공공기관/공기업 채용 계획 자료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저자이력

現 공공기관 현직자

중국 S사 인턴

대기업 정규직 약 1년 4개월

교환학생, 해외연수, 장학생 경험

학회, 봉사활동, 산학협력프로젝트 등 교내외 활동 경험

대기업 중견기업 서류, 필기, 면접 경험, 다수 합격

공공기관 서류, 필기, 면접 경험 다수

 

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대한검정회 한자 2급

워드프로세서

한국어실용글쓰기검정 준3급

토익 850점

HSK4급 278점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공기업 취업을 원하지만 방향을 못 찾고 있으신 분

서류 전형에서 어떤걸 써야할지 잘 모르시는 분

서류 전형 경력기술서 경험기술서 쓰는 형식을 알고 싶은 분

경영학 추천 강사, 인강 커리큘럼을 알고 싶으신 분

경제학 추천 강사, 인강 커리큘럼을 알고 싶으신 분

회계학 추천 강사, 인강 커리큘럼을 알고 싶으신 분

재무관리 추천 강사, 인강 커리큘럼을 알고 싶으신 분

면접에 관한 전반적인 것을 알고 싶으신 분

사기업과 공기업의 차이점을 알고 싶으신 분

다양한 취업 Tip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 등등


# 0. 머리말

1년 넘게 다닌 회사를 그만두게 되면서 막연하게 ‘공기업에 들어가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공무원의 길도 있었지만 단 한 번의 시험으로 나의 1년이 좌지우지 되는 것이 굉장히 두려웠습니다. 퇴사 후 3개월 정도 쉬면서 생각을 정리했고, 다시 취업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취업 시장에서 멀어진지 꽤나 오랜 시간이 지난 터라 주변에는 취업 준비를 하는 친구들은 없었고, 대부분 직장인이었습니다. 어디에 입사하고 싶은지, 무슨 전공으로 공부를 시작해야할지, 스터디를 구해야할지 말아야할지 등에 대한 기본적인 것부터 아는 지식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공기업 준비생들의 카페 등에 취업 정보가 넘쳐났지만 정작 내가 경험하지 않고서는 그 정보들을 신뢰할 수 없었고, 또 나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취사선택하기 어려웠습니다. 일단 합격 수기부터 읽기 시작해서 공부에 집중하기까지 2~3개월이 넘는 시행착오가 있었고, 취업 할 때가 되어서야 알게 된 정보들도 있었습니다.


공공기관 정의부터 공부방법, 추천 강의 커리큘럼 등 공기업 취업 관련 정보를 전자책에 담아서 아직 어떻게 공부를 시작할지 막막하고 구체적으로 그림이 그려지지 않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습니다. 공부했던 방법뿐 아니라 그 당시 저의 마인드까지 담아보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공부하는 스타일이 저와 다른 분도 있을 수 있고, 추천 강사 강의와 맞지 않는 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도 있으니 추천을 드린다는 것이지 반드시 똑같이 해야 합격해야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 책에 나와 있는 내용들을 잘 정리해서 본인만의 스타일로 탈바꿈시켜 공부한다면, 최소한 3개월 이상의 준비 시간을 단축시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절대 포기하지마라’ 라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공기업은 학벌, 학점, 나이, 성별 등 그 어떠한 것도 채용과정에서 차별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의지와 성실함만 있으면 충분히 해낼 수 있습니다. 취업 과정은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 이상 되는 장시간의 싸움입니다. 하나의 실패에 일희일비 하지 말고 체력관리 하면서 꾸준히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신은 때론 인간의 지혜를 초월한 섭리로 당신의 먼 앞날을 걱정해 주는 법이다’


다큐 3일 사법연수원 편에서 장애인 사법고시 합격자가 한 말입니다. 물론, 공기업 입사가 여타 고시나 CPA 등 전문 자격증 시험으로 난이도가 어렵거나 수험기간이 긴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현재 취업 시장에 빙하기가 찾아온 결과로, 공기업 행정직의 경쟁률은 낮게는 100:1, 높게는 1000:1까지 가는 곳도 있습니다. 저 말을 가슴에 새기고 이 책을 읽는 모든 취업준비생들에게 본인에게 맞는 공부법을 빠르게 찾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취업 준비 기간이 길어져서 마음이 약해지는 사람들에게도 다시 추진력을 얻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공기업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6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