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레슨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대상자🙋‍♀️

  • 첼로에 입문하고자 하시는 분

  • 첼로를 배운 지 2년이 안 되신 분

  • 기본기를 좀 더 보강하고자 하는 첼린이

  • 정확하고 바른 소리를 내고 싶은 분

서비스 내용✍️️

  • 첼로 입문, 초급자 분들을 위한 수업입니다.

  • 올바르게 활 쓰는 법, 왼손 운지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좋은 소리란 무엇인지, 어떻게 소리를 낼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전문가 소개👨‍💻

  •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관현악과 졸업

  • 미시간 주립대학교 음악대학 일반대학원 졸업

  • 레슨 경력 10년이상

준비물🎒

  • 첼로

  • 단계에 맞는 교재 (상담 후 결정)

서비스 설명

1. 전문가(강사)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예고, 이화여대 졸업, 미시간 주립대학교에서 석사과정을 마친 첼리스트 박지윤입니다. 대학생시절부터 꾸준히 개인레슨, 취미레슨을 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레슨 경험이 있습니다. 미취학아동부터 연령대가 있는 성인레슨까지 경험이 있으며, 악기를 배우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가면서 발전해나가는 레슨을 해오고 있습니다. 몸이 아프지 않으면서 꾸준하고 발전해서 혼자서도 연주가 가능하게 하는 것이 저의 레슨 목표입니다. 여러가지 상황과 환경에 맞게 상담하고 맞춰가며, 그렇기에 1대1 개인 맞춤 레슨이 가능합니다.




2. 수업 간단 소개


누구나 한 번쯤 악기 연주를 취미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첼로에 매력을 느껴 배우고자 합니다. 그리고, 대단한 연주자는 아니더라도 본인이 연주하고 싶어하는 곡을 연주하면서 재미있고 즐겁게 악기를 연주할 수 있기를 원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제가 10년 동안 여러 학생들을 만나오면서 느낀 것은, 악기를 자연스럽고 즐겁게, 재미있게 연주하기를 원함에도 불구하고, 이전에 배웠던 많은 선생님들께서 실질적으로 그러한 부분을 쌓아주지는 못했다 입니다. 한 선생님께 오래 배울 수 없었기 때문일 수도 있고, 연습할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취미"라는 틀 안에서 기본적인 테크닉은 "전공자"들에게만 속한 것이라는 기준 때문인 것 같습니다. ""취미"이기 때문에 이 정도면 괜찮지", " "취미생"인데 이 정도면 잘 하는 거지" 하는 안일한 생각 속에 학생들은 어깨가 아프고, 손가락이 아프며, 근육들이 뭉쳐가서 악기를 즐기는 것이 점점 힘이 드는 것이 되어갑니다.


제가 하고자 하는 수업은, 그러한 부분들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다치지 않고,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수업입니다. 그렇게 한다면 첼로는 여러분의 "평생취미"가 될 수 있습니다.

제가 가르치고 있는 학생들은 짧게는 한 달, 길게는 4달 안에 기본기를 올바르게 잡았습니다. 악기는 몸으로 하는 일종의 운동과도 같기 때문에 잘못 쓴 근육 하나, 관절 하나가 나중에는 큰 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본기가 중요하고요. 올바른 기본기를 먼저 쌓게 해드리는 것이 저의 수업 목표이자 기본적인 마인드입니다. 음악적인 흐름과 다양한 이야기들은 덤이 되겠죠. 본인의 주어진 여건 안에서 할 수 있는 만큼, 그렇지만 점점 성장해 가는 자신을 보면서 음악에 대해, 첼로에 대해 뿌듯함과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사람의 음색과 가장 비슷하다는 악기가 첼로 입니다. 중후하고, 풍부한 음색을 가진 첼로를 직접 연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저와 함께 하신다면 음악에 대한 매력과 첼로를 꾸준히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3. 커리큘럼


*1:1 수업이니 만큼 개인적인 역량과 능력에 맞게 수업을 진행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첫 수업에서 원하는 목표를 이야기하고, 그 과정을 설명하고 함께 이야기 해 봅니다. 기본적인 음악 이론에 대해 테스트하고, 간단한 수업이 진행됩니다. 그 이후 수업에서 기본적인 활 테크닉을 중점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개방현을 긋는 것을 시작으로 자리가 잡히는 데에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1~2개월 정도 걸립니다. 그 이후 왼손 테크닉과 함께 수업이 진행됩니다.


*이전에 악기를 배워보신 적이 있으신 분들이나, 배워오셨던 분들께는,

첫 수업에서 기본적인 악기 능력을 테스트하고, 배우셨던 교본이나 교재를 체크하고 수준을 파악합니다. 그 이후, 부족한 부분, 불편하셨던 부분들을 이야기 해보고, 수정하는 방향을 이야기 합니다. 소리 퀄리티나 기본적인 테크닉 부분을 보충하고 수정하면서 더 좋은 소리, 편한 소리들을 만들어냅니다.


*기본적으로 아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기준으로 짧게는 2개월 길게는 5개월이면 스즈키교본에 있는 짧은 곡 하나 연주 하실 수 있습니다.


*교본은 단계 별로 1권부터 있습니다.


*악기와 교본 등 기본적인 필요한 부분들은 개별적으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대여는 불가능합니다.


*수업 교재나 악기 구매가 필요할 시에도 상담 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교재는 "스트링빌더교본"과 "스즈키교본"입니다. 가지고 계신 책이 있다면 그 책들을 위주로 진행하고, 필요하다면 교재를 더 추가하는 방향으로 하고 있습니다.


악기를 아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과는 기본적인 음악 이론도 함께 수업하고 있습니다. 처음이더라도 어렵지 않아요!;)


4. 추가 안내


온라인 수업도 "줌"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 회 레슨마다 제가 줌 미팅 링크를 공유해 드립니다.

*악기 레슨 특성상 자세를 섬세히 잡아드리거나, 디테일한 레슨은 어려운 점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공덕역 도보 3분 내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레슨 진행합니다. 악기 유료 대여도 가능하니 문의주세요.






서비스 제공절차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문의를 주세요. 상담 후 상품 결제를 하시고, 일정을 잡은 뒤 레슨을 진행합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안내 해 드리는 기본 교재와 악기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악기 준비가 어려우실 경우 문의 주세요.

모집 형태
개인레슨
장소
오프라인

마포 공덕 SK리더스뷰 상가 '아우름첼로아카데미'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커리큘럼
  • 1회차

    *1:1 수업이니 만큼 개인적인 역량과 능력에 맞게 수업을 진행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첫 수업에서 원하는 목표를 이야기하고, 그 과정을 설명하고 함께 이야기 해 봅니다. 기본적인 음악이론에 대해 테스트하고, 간단한 수업이 진행됩니다. 악기의 전반적인 용어 설명과 함께 기본 자세를 배웁니다. *이전에 악기를 배워보신 적이 있으신 분들이나, 배워오셨던 분들께는, 첫 수업에서 기본적인 악기 능력을 테스트하고, 배우셨던 교본이나 교재를 체크하고 수준을 파악합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목표와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문제점이 있다면 어떤 부분인지 진단하는 수업이 됩니다.

  • 2회차

    *1:1 수업이니 만큼 개인적인 역량과 능력에 맞게 수업을 진행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 저번 시간 수업의 복습으로 수업을 시작합니다. 그 이후 기본 자세에 대한 교정이 이어집니다. 활을 잡는 것을 복습합니다. 그리고, 다운 보우와 업보우의 자세에 대한 이론을 익힌 후 실전을 연습합니다.아직 팔과 손가락에 근육이 잡히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부분에 힘이 들어가야 하는지 느끼면서 감각을 익힙니다. *이전에 악기를 배워보신 적이 있으신 분들이나, 배워오셨던 분들께는, 지난 시간 진단했던 정보를 토대로, 본격적인 수업이 들어갑니다. 활에 문제가 있으셨다면 활 테크닉을 강화할 수 있는 교본으로, 왼손에 문제가 있으셨다면 왼손 테크닉을 보강할 수 있는 교본으로 시작합니다. 어떻게 하면 몸이 아프지 않는지, 이상적인 자세 또는 테크닉이 어떻게 되어야하는지 이론적으로 먼저 설명해 드립니다. 그 이후 자세를 교정해 드리면서 수업이 진행됩니다.

  • 3회차

    *1:1 수업이니 만큼 개인적인 역량과 능력에 맞게 수업을 진행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저번 수업의 연장선이 될 수 있습니다. 개방현을 긋는 것을 복습하고, 교정이 들어갑니다. 활의 방향과 위치, 다운 보우와 업보우의 정확한 방법에 대한 연습을 합니다. 빨리 익히는 법은 많이하는 방법밖에 없기에, 최대한 저와 같이 훈련하고 연습합니다. *이전에 악기를 배워보신 적이 있으신 분들이나, 배워오셨던 분들께는, 테크닉교정에 대한 진도가 이어집니다. 곡을 무작정 시작하기 전에, 기본기의 기초를 잘 세우려고 공을 드립니다. 그래서 테크닉적인 부분의 교정과 훈련을 중점적으로 시행합니다. 한 달 4회 정도는 지루할 수 있지만,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기본을 확실히 하는데 시간을 투자합니다.

  • 4회차

    *1:1 수업이니 만큼 개인적인 역량과 능력에 맞게 수업을 진행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개방현 긋는 것을 복습하고, 교본의 진도를 계속해서 나갑니다. 몸이 아프지않게 익숙해질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왼손의 기본적이 자세와 방법을 배우고, 연습합니다. *이전에 악기를 배워보신 적이 있으신 분들이나, 배워오셨던 분들께는, 교본의 진도를 계속 나감과 동시에 문제점이 개선될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원하는 목표를 위한 곡을 선정하고, 악보를 함께 읽어봅니다.

가격 정보
200,000원
기초탄탄취미반(40분)
평생취미로 가져가기에 가장 중요한 기본기 중심의 꾸준한 성장을 목표로 하는 수업 (40분기준)
강의실 제공 포함
1회당 레슨시간 (분)45분
레슨 횟수4회
작업일30일
수정 횟수0회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레슨 환불기준 원칙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 - 학원설립, 운영자, 교습자 및 개인과외교습자는 학습자가 수강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학원의 등록말소, 교습소 폐지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학습자로부터 받은 교습비를 반환하는 등 학습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레슨을 제공할 수 없거나, 레슨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레슨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2. 레슨기간이 1개월 이내의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3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의 2/3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2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용의 1/2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시간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않음 3.레슨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레슨 시작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레슨비(레슨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월의 레슨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레슨비 징수기간 중의 총레슨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된 레슨시간을 기준으로 함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사진찍는첼리스트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