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노하우
서비스 메인 이미지
안내 사항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의견이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설명

※ 본 상품의 판매자가 제시하는 투자의견 등은 오직 판매자의 의견이며, 판매자와 크몽은 투자손실 및 손해 등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에 대한 조언일 뿐, 해당 종목의 가치의 상승과 하락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유사투자자문업자 신고 현황 확인하기 : http://www.fcsc.kr/D/fu_d_08_04.jsp

※ 다만, 유사투자자문업은 전문성이 없더라도 단순신고만으로 영업을 할 수 있고, 제도권금융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제한적으로 금융당국의 감독을 받을 뿐 정기적인 검사 및 분쟁조정 대상기관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1. 필수기재사항

 

 

전문가 자기소개 :

 

주관이 들어간 투자는 일관성이 결여된다고 생각하여 계량지표를 기초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분석, 차트분석, 동적/정적자산배분, 퀀트투자 등 여러 계량적 투자 방법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서비스 설명

 

 

들어가며

 

 

국내주식 투자 시 재무제표를 구할 수 있는 수단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미국주식 투자 시 각 회사의 재무자료를 구하기가 너무 어렵고 이를 가공하기 쉬운 엑셀로 만들어내는 작업이 너무나 어려웠습니다. 미국주식 재무제표 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간단하고 손쉽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제공할 서비스 설명

 

 

미국주식 재무제표를 제공하는 매크로트랜드(macrotrends.net)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미국주식의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의 자료를 가공하기 쉬운 엑셀파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어 정작 가장 중요한 재무제표 분석에는 시간을 들이기 어렵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이곳 사이트를 어떻게 이용할까요? 바로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서 매크로트랜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자료엑셀로 추출하고, 추출된 자료를 이용하여 손쉽게 재무제표 분석을 수행하였습니다.


이 전자책은 "파이썬"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프로그램 설치에서부터 코드 입력 및 프로그램 실행까지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자책 발간의 목적

 

 

저는 프로그램을 전공하지는 않았으나, 미국주식을 투자하면서 필요에 의해 재무제표를 엑셀로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였고, 최종적으로 "파이썬"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 까지 다다르게 되었습니다.

 

제 전자책에서 소개해 드리는 내용은, 시중 서적이나, 구글링,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여러 사람들이 다루고 있는 내용들을 정리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즉,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공부하다보면 제가 쓴 전자책만큼의 수준을 누구나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자책을 발간하게 되는 이유는 바로 독자분들의 시간을 절약해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미국주식 재무분석"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 수단으로서 "기초자료"를 수집해야 하는데, 거기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 하여 드리겠습니다.

 


목차


1. 미국주식 재무분석


2. 개발환경 구축

2.1. 아나콘다 설치

2.2. 파이참 설치


3. 재무제표 내려받기

3.1.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3.2. ChromeDriver 설치하기

3.3. 재무상태표(Balance Sheet) 내려받기

3.4. 기타 재무제표(Financial Sheet) 내려받기


4. 재무제표 엑셀로 정리


5. 마치며



주의사항(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미국주식 재무제표를 이용해 재무분석을 해보고 싶은 분들께 권합니다.

 

다만, 재무제표를 입수하여 액셀로 정리하는 방법 까지만 소개를 하고 있으며 재무제표 분석 방법론 까지 소개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전자책 제공 방식

 

 

A4용지 30~40P 분량의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링크를 드립니다. (구글DOCS)


macrotrends에서 검색 가능한 기업목록(4,000여 기업)을 드립니다.


전자책에 수록된 소스코드를 함께 전달드립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가격 정보
30,000원
미국주식 재무제표
미국주식 재무제표 분석에 도움을 드립니다
자료 제공
강의・컨설팅 횟수1회
1회당 시간 (분)15분
작업일1일
수정 횟수0회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작업 진행 전일 경우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 예약 전 혹은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전: 환불 신청 시 100% 환불 3.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이내: 환불 신청 시 50% 환불 4. 상담이 완료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총 작업 진행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라. 노하우·전자책 카테고리 환불규정 1. 해당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컨설팅이 아닌, 노하우·전자책 자료 제공 서비스이며 별도 컨설팅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2. 구매 이후, 크몽 사이트를 통해 자료가 전달됩니다. 3. 노하우·전자책은 자료형태이므로,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퀀티스트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5.0
| 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