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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54개의 평가)
전문가 이력
  • 학력 전공

    광운대학교·전자통신공학과·졸업 광운대학교 대학원·전자통신공학과·재학

  • 경력 사항

    광운대학교·전자통신공학과·박사과정·3년.1개월

서비스 설명

1. 전문가(강사) 자기소개




- 강사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광운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진행중인 강성주입니다.


저는 학과 및 대학원 알고리즘 스터디를 운영한 경력을 기반으로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생긴 노하우를 통해입문자/초심자분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진행하면서 알고리즘 및 코딩 테스트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코드포스 블루 코더로 라인, 네이버, 카카오, 마이다스아이티 등 다양한 기업 코딩테스트에서 합격생들을 배출한 경험이 있습니다.



2. 수업 간단 소개


- 수업 주제·내용


그동안 기업 코딩테스트에 출제되었던 유형들에 대하여 설명해드리고 유사한 문제들을 직접 풀어봅니다.

그 후 코드리뷰를 통해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구상할 수 있는지 논의하면서 참가자분들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자료구조부터 시작하여 탐색 알고리즘, 동적 계획법, 브루트포스, 이분탐색, 수학 등 기본적인 알고리즘을공부합니다.



- 수업 수강 추천 대상


취준생, 예비취준생, 코딩 테스트에 두려움을 가지고 계신 분, c/c++ 입문자, 학과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얻어가는게 별로 없으신 분, 학과 전공 학점을 잘 받고 싶으신 분, 비전공자



- 수업 기대효과


코딩 테스트 합격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 향상 (알고리즘을 공부하면 개발능력도 향상됩니다.)



- 수업 준비물


개인용 PC,

헤드셋 (상호 소통할 수 있어야 수월하게 진행가능합니다),

개인 필기 노트 또는 태블릿




3. 커리큘럼 작성 필수


1회차: 자료구조 큐(queue), 스택(stack), 덱(deque), 벡터(vector), 맵(map), 셋(set)의 특징과 사용법 소개. 그래프 탐색 (너비 우선 탐색 (BFS), 깊이 우선 탐색 (DFS))의 개념을 알고 관련문제 풀이.


2회차: 코딩 테스트에서 통용되는 정렬 알고리즘 소개 및 시간 복잡도 분석해보기.


3회차: 동적 계획법 (Dynamic Programming)의 두가지 방식 (Iterative 방법, Recursive 방법)을 소개하고 관련 문제 풀이.


4회차 ~ : 기업 코딩테스트에 출제 되었던 브루트포스, 백트래킹, 이분탐색, 수학 분야의 알고리즘 소개 및 관련 문제 풀이.




4. 추가 안내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온라인 화상 회의 프로그램인 Zoom, Skype (택 1)을 사용합니다.

강의 전 비대면 회의 링크를 알려드립니다.


제가 스터디를 3년간 진행해보면서90분은 매우 짧은 시간입니다.


수강생분들이 원하시면 부족했던 강의를 보충해드리며, 잘 따라와 주시면 코딩테스트 합격까지 힘껏 도와드리겠습니다.


지역
비대면
서울
경기 / 인천
모집 형태
개인레슨
교육 횟수
정규교육과정
상세이미지-0
커리큘럼
  • 1회차

    알고리즘에서 주로 사용되는 자료구조 큐(queue), 스택(stack), 덱(deque), 벡터(vector), 맵(map), 셋(set)의 특징과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그래프 탐색 (너비 우선 탐색 (BFS), 깊이 우선 탐색 (DFS))의 개념을 알고 관련문제를 풀어봅니다. -미로탐색 -최단 경로 구하기 -올바른 괄호열 찾기

  • 2회차

    코딩 테스트에서 통용되는 정렬 알고리즘을 통한 시간복잡도 분석에 대한 개념을 소개하고 관련 문제들을 풀어봅니다. - 거품 정렬 (Bubble Sort)과 병합 정렬 (Merge Sort) - 기수 정렬 (Radix Sort) - STL sort 함수와 커스터마이징 - 우선순위큐 (Priority Queue) 정렬 해보기

  • 3회차

    동적 계획법에 대하여 공부해보고 관련 문제들을 풀어봅니다.(Iterative 방법, Recursive 방법) -피보나치 -Prefix sum (누적 합) -색칠하기 (왜 동적 계획법이 필요한지 알 수 있는 문제) -사전 (실제 코딩테스트에 나왔던 문제)

  • 4회차

    브루트포스, 백트래킹, 이분탐색, 수학 분야의 알고리즘에 대하여 관련문제를 풀어봅니다. -스도쿠 -N-Queen -이항계수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서로소 -빠른 거듭제곱 알고리즘

가격 정보
취업 코딩 (알고리즘) 테스트 스터디
취준생, 전공 대학생 분들 대상으로 알고리즘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c/c++ 언어를 사용합니다.
1회당 레슨시간 (분):  90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레슨 환불기준 원칙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 - 학원설립, 운영자, 교습자 및 개인과외교습자는 학습자가 수강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학원의 등록말소, 교습소 폐지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학습자로부터 받은 교습비를 반환하는 등 학습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레슨을 제공할 수 없거나, 레슨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레슨비 등을 일한 계산한 금액 환불 2. 레슨기간이 1개월 이내의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3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의 2/3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2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용의 1/2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시간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않음 3.레슨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레슨 시작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레슨비(레슨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월의 레슨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레슨비 징수기간 중의 총레슨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된 레슨시간을 기준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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