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글쓰기
서비스 메인 이미지
서비스 설명

*작업량과 시간을 고려하여 부득이하게 4차로 금액을 인상하게 되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23.10.13)*


안녕하세요! 작명 맛집 네이미스트가 정돈을 거쳐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


모호한 방향성은 있지만 머리속에서 떠돌기만 할 뿐, 명확하게 이거다! 싶은 상호를 찾고 계신가요?


네이밍 맛집에 잘 오셨습니다.


저는 제품, 브랜드, 도메인명, 캠페인, 서비스나 브랜드의 이름을 스토리와 함께 맛깔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현역 네이미스트입니다.



사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네이밍과 상호입니다. 브랜딩과 더불어 포지셔닝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고객들이 잊지 않고 찾아줄, 시장에서 멋지게 살아남아주고 오래 함께 할 수 있는 이름을 정하는 건 참 어려운 일입니다. 이름 하나로 제품이나 브랜드의 이미지가 굳어지기도 해서, 큰 회사의 경우 제품·브랜드마다 타겟 시장을 달리하면 각각 다른 상호를 내어 등록하기도 합니다.



특히 외국어, 외래어를 바탕으로 하는 영어 이름이나 도메인은 더욱 고민이 됩니다.

한국인으로서 언뜻 보기엔 괜찮은 것 같은데, 해당 언어권에서는 당혹스러운 의미를 갖는 경우가 있어 나중에 곤란해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정말 많습니다.


또 상표권 출원과 등록은 다른 고민거리입니다. 독점권을 위해 등록을 하고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고 싶은데 어떤 이름을 골라야할지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어떤 이름이 등록이 되고 어떤 이름이 거절당하는지도요.


그런 답답한 마음을 알기에 변리사 사무소와 연계한 네이미스트로 활동중 이 서비스를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네이밍에 대한 고민을 없애고, 만족하는 "그" 이름을 찾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다른 네이밍 전문가들과 무엇이 다른가요?]


1 한국 밖에서도 자연스러운 외국어 브랜드명을 드립니다.


영어권을 비롯한 중국어, 스페인어권의 나라에 거주하여 해당 외국어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국인이 보기에는 정말 훌륭하고 그럴싸 하지만 외국에서 보면 어색할 수 있는 외국어 표기 네이밍을 걸러 드립니다. 해당 언어 구사자가 아닌 사회에서 의도한 바와 상당히 다른 의미나 뉘앙스를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떨어뜨릴 수 있는 곤혹스러운 일들이 종종 벌어집니다. 중요한 간판이 되는 이름인 만큼 꼭 확인하세요!



2 단발성 의뢰 뿐 아니라 브랜딩의 컨셉과 향후 마케팅 전략까지 포함한 네이밍을 생각합니다.


단순히 개수를 메꾸거나 "이정도면 됐다" 싶은 이름을 드리지 않습니다. 다변하는 마케팅 상황 속 어떻게 포지션해야 하는 지 신중하게 다각도에서 고려해 상호간 만족스러운 이름만을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제품 런칭 전 가지고 계신 마음 속 아이디어를 현실화 가능한 방안으로 표현해 전달드립니다.



3 상품명 등록까지 확인과 연계가 가능합니다.


말씀드린대로 현재 변리사 사무소와 연계하여 국내 공기업, 대기업, 공사, 은행 등에 네이밍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굵직한 기업들은 상호 등록이 필수인 경우가 많아 상호 등록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만 개인 사업자들의 경우에는 필수가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상품명 등록이 필요 없으시다면 제약이 줄어들기 때문에 상표를 등록을 염두에 두고 있는지 아닌지에 따라 플랜이 다릅니다.


처음부터 상표권을 받을 필요는 없지만 한가지 이름으로 사용하다 보면 급작스럽게 이름을 바꾸기가 쉽지 않고, 이후 등록을 하려고 해도 등록이 불가능한 이름이거나 유사한 이름을 다른 곳에서 쓰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정도 규모 있는 사업을 오래 운영하실 계획이라면 만약의 내일을 위해서라도 상표 출원을 염두에 둔 이름으로 시작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미 상표권을 취득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상품 출원 및 승소가 용이한 이름으로 제안드립니다. 하지만 특허청 내의 고유한 심사 기준에 따라 변수가 다량 존재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100% 등록 성공을 보장드리지 않습니다. 이는 업무 상의 특성으로 여느 변리사나 네이미스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단 상호 등록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작은 팁을 프리미엄 등록자 분에게 한해 작업물과 함께 발송드리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서비스 종류]


Standard: 단순 네이밍 3개


제품, 서비스, 오프라인 가게나 상호 이름 등 단순한 네이밍을 원할 때

중복된 이름 및 상호의 고유성이 중요하지 않을때

브레인 스토밍을 위하여 다양한 시점에서 제안을 받아보고 싶을 때

상표 등록이 필요 없을 때


-

Deluxe : 고유한 브랜드 네이밍 3개


브랜드의 구색을 갖추고 싶을 때

같은 업종 내에서 겹치지 않는 고유한 의미 깊은 이름을 원할 때

그러나 상표 등록 계획이 없을 때



-

Premium: 상표 등록을 위한 네이밍 3개


상표 등록을 목표로 브랜드, 제품, 서비스명을 찾을 때

시간을 절약하고 명확한 브랜딩 스토리도 잡을 수 있는 독점성을 갖는 이름이 필요할 때

등록의 가능성이 필터링 된 선별된 이름을 원할 때




[추가 가능 서비스]


- 로고 시안 추가

브랜딩 느낌을 보기 위한 로고 시안과 네이밍을 함께 전달합니다. 이는 "참고용" 이미지로 발송드리는 제안서에 네이밍과 함께 전달됩니다. 이는 최종결과물이 아니며 가공이 가능한 psd 파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3안 중 마음에 드는 1안을 채택한 후 해당 네이밍으로 전문 로고를 개발하고 싶으시다면 추후 메세지를 주세요. 국내 굴지의 브랜딩 스튜디오 디자이너의 포트폴리오 및 견적서를 발송해 드립니다.



- 슬로건

선택한 네이밍 1안에 대해 함께 어울리는 브랜드 슬로건을 전달해 드립니다.



- 네이밍 추가

작업 발송 이후 추가로 네이밍 2개를 더 보내드립니다.

추가로 결제하는 경우 최소 결제 가능한 네이밍 개수는 2개 이상부터 입니다. (한 건은 받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스탠다드와 디럭스의 차이가 뭔가요?

스탠다드는 오프라인 가게 혹은 온라인 오픈마켓의 이름 등 단순한 상호명을 찾을 때 플랜입니다. 같은 카테고리나 업종 내에 유사한 이름이 있어도 상관 없는 이름을 찾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디럭스는 고유성과 개별성을 찾아 시장조사를 통해 필터링을 한 이름입니다. 상호 등록을 하지는 않지만, 비슷한 이름이 있을 경우 피해가 크거나 더 개별의 성격을 드러내는 이름을 찾을 때 적합합니다. 같은 업계 내의 경쟁사 및 시장조사를 거쳐 작업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받아본 이름 중 마음에 드는 안이 없을 때 추가 2안을 받아보는 비용까지 포함된 플랜입니다.


가장 저렴한 플랜인 스탠다드의 경우 피드백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작업물인 네이밍 3안을 받아보시고 나서 추가 제안을 받아 보시고 싶으신 경우 추가 금액(2안에 149,000원)이 발생합니다.



Q: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상황에 맞는 플랜에 따라 결제를 진행하게되면 사전 질문지가 나옵니다. 최대한 자세히 작성하여 전달주세요. 가능한 많은 정보를 최대한 자세하게 전달해 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해당 정보를 기입 한 날짜 기점으로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기한 내에 제안서를 발송드립니다.

만약 주말에 결과를 받아보고 싶으시거나 원하시는 빠른 마감 기한이 있다면 "빠른 작업"을 추가하여 구매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미 의뢰를 하셨을 경우 메시지 주시면 개인 결제창을 열어 드립니다.


네이밍 개발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전 질문 작성>주문 완료> 네이밍 방향을 잡은 후 메세지로 상호 점검> 개발> 3안 도출> pdf로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어원, 의미, 컨셉을 함께 작성하여 발송> 열람 > 피드백 제안 혹은 최종안 1안 채택> 희망시 브랜드 개발 추후 프로세스 진행]



Q: 보내주신 사안이 모두 마음에 드는 데 전부 써도 되나요?


A: 보내드린 네이밍 안의 1개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추가 네이밍 필요시 별도 구매하셔야 합니다. 실제 쓰시는 해당 1건의 네이밍의 저작권만이 구매자에게 양도됩니다.

추가 네이밍을 구매하지 않고 1개 이상의 안을 사용하거나, 어떠한 형태로든지 배포하실 시 저작권 위반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추가 사용을 원하는 네이밍 안이 있다면 별도로 메시지를 주시길 바랍니다.


상표 등록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등록하기로 채택한 1안에 대해 저작권이 양도됩니다. 특허청에서 등록이 거절 되었을 경우에는 보내드린 후보안에서 다시 상표를 선택해 출원하실 수 있습니다. 단, 등록되지 않은 네이밍 후보안들에 대해서는 네이미스트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Q: 확신이 오는 이름이 없어 추가로 받아보고 싶어요


A: 추가 서비스> 네이밍 추가 서비스(149,000원)를 구매하시면 네이밍 2개를 더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 서비스 결제가 헷갈리시는 분들은 메시지로 문의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채택안은 전문가의 포트폴리오에 기재될 수 있습니다.


*비록 얼굴이 보이지 않는 온라인이라도 상호간의 기본적인 존중과 매너는 필수입니다. 폭언이나 협박, 근거 없는 비방에는 강력하게 대응합니다.



서비스 제공 절차

1. 네이밍 성격에 맞는 서비스를 결제합니다.

스탠다드: 단순 네이밍을 원할 때

디럭스: 같은 업계 내 겹치지 않는 독창성을 갖는 네이밍을 원할 때 *작업물을 받아본 후 피드백을 통한 2안 추가 발송 포함*

프리미엄: 특허청에 등록하여 독점적 사용권을 가지고 싶은 상호명을 원할 때


2. 사전 질문지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기업합니다.

3. 사전 질문 작성일 기준 구매하신 플랜의 소요 기간 이내로 작업물을 발송드립니다(주말, 공휴일 제외).


4. 이후 작업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받습니다. (네이밍 채택 혹은 추가안을 위한 피드백).

작업 유형
기업명·네이밍
작업 언어
한국어
영어
상세이미지-0
가격 정보
STANDARD249,000
DELUXE389,000
PREMIUM495,000
패키지 설명
단순 네이밍 3안
제품, 서비스, 쇼핑몰, 상가명 등 일반적인 네이밍을 다양하게 받아보고 싶을 때.
유일한 네이밍 3안
차별화된 고유한 브랜드 네이밍을 받고 싶을 때.(경쟁사/시장조사 포함) & (2차 추가 제안무료)
상표 등록용 네이밍 3안
상표를 등록하기 위한 목적으로 독점권을 가질 수 있는 안 선별하여 받고 싶을 때.(2차 추가 제안 무료)
수정 횟수
0회
1회
1회
작업일
3일
5일
7일
수정 및 재진행
Standard - 무료 추가 수정 없음 Deluxe - 추가 수정 1회 무료 (피드백 2안) Premium - 추가 수정 1회 무료(피드백 2안) 받은 안의 수정이 아닌 새로운 안을 받고 싶으시면 원하는 개수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재 구매해주세요!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작업 진행 전일 경우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작업 진행 후 의뢰인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 요청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문서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총 작업 진행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작업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작업은 종료될 수 있으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해외살이지식인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7
| 29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