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
목차

4. 목차
프롤로그

Ch1 글을 쓰려면

#1 도대체 뭘 써야할지 모르겠어. 글 쓸 주제는 어떻게 정해?

#2 그래...주제는 정했는데 막상 글 쓰려고 하니까 시작도 못하겠어.

#3 글을 쓰다 보니 말이 앞뒤가 안 맞아... 큰 틀을 좀 잡아줘.

Ch2 글을 잘 쓰려면

#4 사람들은 어떤 글을 보고 싶어 할까요?

#5 상대방이 너 글을 보고 공감을 할 것 같아?

#6 어그로(관심) 끄는 것이 맞는 행동일까?

Ch3 글쓰기를 지속하려면

#7 하루에 1시간은 무조건 써. 읽기만 한다고 되는게 아니야

#8 조급해하지 말고 1달은 그냥해

#9 하루에 정해진 분량의 글을 쓰자

에필로그

서비스 설명

※ 크몽 매니저가 전문가 경력/이력사항 확인한 서비스입니다. (판매하는 자료 확인)





1. 전문가의 주요 분야



블로그하는 직장인입니다.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담당업무는 업무기획 및 기계관리입니다.(직장에서 문서작성할 때 글쓰기는 반드시 필요하죠.)



2. 전문가의 경력/이력사항



엔지니어 5년차 직장인



3. 컨설팅 내용



월급의 한계를 느낀 직장인이 부업으로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처음부터 블로그에 글이 술술 써졌을까요? 당연히 글쓰기 능력을 갖추기 위해 많은 책과 시간을 소비했습니다. 제 시간과 돈이 녹아든 글쓰기 노하우를 제공하겠습니다.



4. 목차

프롤로그

 

Ch1 글을 쓰려면

 

#1 도대체 뭘 써야할지 모르겠어. 글 쓸 주제는 어떻게 정해?

 

#2 그래...주제는 정했는데 막상 글 쓰려고 하니까 시작도 못하겠어.

 

#3 글을 쓰다 보니 말이 앞뒤가 안 맞아... 큰 틀을 좀 잡아줘.

 

Ch2 글을 잘 쓰려면

 

#4 사람들은 어떤 글을 보고 싶어 할까요?

 

#5 상대방이 너 글을 보고 공감을 할 것 같아?

 

#6 어그로(관심) 끄는 것이 맞는 행동일까?

 

Ch3 글쓰기를 지속하려면

 

#7 하루에 1시간은 무조건 써. 읽기만 한다고 되는게 아니야

 

#8 조급해하지 말고 1달은 그냥해

 

#9 하루에 정해진 분량의 글을 쓰자

 

에필로그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수돌이형입니다.

제가 준비한 노하우는 글쓰기입니다.

 

 여러분들이 글쓰기노하우가 왜 필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식이나 경험을 표현할 때 모든 것이 글쓰기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에 자신만의 컨텐츠를 업로드할 때, 회사에서 보고서를 쓸 때, 대학교에서 리포트를 작성할 때, 취직을 위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필요합니다.

 

 글쓰기에 관해 전자책까지 찾아보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Passive income(수동적 수입)에 있으실 겁니다. 2020년은 여러분의 지식과 경험을 글로 표현함으로써 돈을 벌 수 있는 시대입니다. 내가 한번 써 두면 내가 잠을 자든 어딜 놀러 다니든 저절로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이 만들어지죠.

 

무자본창업의 대명사, 블로그를 포스팅할 때 글쓰기 능력이 필요하구요. 유튜브 촬영을 할 때 말을 유창하게 잘하는 사람이면 상관 없지만 처음에는 대본을 만들어서 영상을 만들어보는 사람이 대부분이죠. 대본을 쓸 때 글쓰기 능력이 필요합니다. 전문가들이 지식을 전달할 때 책이라는 매체에 글쓰기라는 수단을 사용합니다.

 

얼마전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자청(자수성가청년)이라 불리는 유튜버가 있었습니다.  그는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을 소개했습니다.

타이탄은 워렌버핏, 마크 주커버그와 같은 백만장자를 말합니다. 타이탄의 도구는 그들이 가진 능력을 뜻합니다. 책에서는 타이탄의 도구를 갖추는 것이 부자가 되는 길이라 말합니다.

 

타이탄의 도구 중 0순위는 단연 글쓰기입니다. 글쓰기 능력도 없이 다른 타이탄의 도구를 아무리 많이 갖춰도 백만장자가 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위에 말했듯이 블로그, 유튜브를 하더라도 글쓰기가 지식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에는 읽어도 이해가 안되는 글들이 있고, 유튜브에서 말을 횡설수설하는 사람이 있는데 누가 그 글을 좋아하고 영상을 구독할까요? 누가 뭐래도 우리가 가장 먼저 갖춰야하는 타이탄의 도구는 글쓰기임이 틀림없습니다.

 

여러분은 하루라도 빨리 개인 기량을 뽐내며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 타이탄의 도구(부자들이 가진 능력)를 한가지씩 만들어가야 합니다. 하지만 글쓰기 능력을 키우는데 성공한 사람들은 말합니다. ‘글쓰기에 관한 책을 많이 읽어보세요.’ 200p가 넘는 책을 적어도 10~20권이나 읽어야 하죠.

 

고작 첫번째 타이탄의 도구를 얻기 위해 저 많은 시간을 쓰며 체력을 소비해야 할까요? 책을 읽다가 지쳐서 백만장자가 될 수 있는 능력이 충분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자가 될 기회를 포기해야 할까요?

 

이러한 시간낭비를 줄이기 위해 제가 필요한 것들만 정리해서 가져왔습니다.

 

CH1에서는 글쓰기레벨이 0~10까지 있다고 가정했을 때 여러분의 레벨이 0이라도 제가 레벨 5까지 #1,2,3 세 파트 만에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글쓰기 레벨 5는 당신이 글을 쓰면 ‘너 글은 참 쉽게 읽히는 거 같아’ 라는 말을 들을 뿐만 아니라, 블로그에 1일 1포스팅이 막힘없이 가능해집니다. 마르지 않는 주제를 가지게 되는 동시에 누가 봐도 쉽게 읽을 수 있는 글을 쓸 능력이 생기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못하고 누워만 있던 아기가 걸을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여러분의 지식과 경험을 마음껏 쓰기 시작하세요.

 

 걷기만 한다면 뛰는 건 일도 아니죠. 글을 쓰기 시작하면 좀 더 나은 글을 쓰고 싶은 마음이 분명히 생길 겁니다. 레벨 5까지는 제 글만으로도 가능하지만 레벨 5부터 10까지는 CH2와 한가지 준비물이 더 필요합니다. 그것은 바로 시간입니다. 저도 레벨 10을 향해 가고 있는 사람으로서 가진 노하우(글을 잘 쓰는 방법)를 CH2에서 보여드릴 겁니다. CH1보다 디테일하게 여러분들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드릴 겁니다. 글쓰기 실력을 갈고 닦는데 사용해주세요.

 

 자신의 글쓰기 능력을 개발해 나가는 과정에서 분명 지치고 슬럼프가 찾아올 것입니다. 지치면 당연히 글쓰기와 멀어지게 될 것이고, ‘이런 비효율적인 일을 내가 왜 하고 있지’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 찰 것입니다. CH3에서는 이 때 다시 일어나 묵묵히 걸어갈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묵묵히 걸어가는 곳의 끝에는 글쓰기 레벨 10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안 보시면 손해입니다.

 

-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싫다. (내 머릿속에 좋은 아이디어들이 많아 글쓰기 공부할 시간이 아깝다.)

-     초등학교 때 억지로 백일장 대회 때 써본 경험 말고는 글을 써본 적이 없다.

-     부업으로 블로그에 포스팅, 유튜브를 하고 싶은데 무엇을, 어떻게 써야할지,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다.

-     글쓰기를 잘하고 싶어서 많은 책을 읽어봤는데 별로 효과도 없고 재미가 없어서 못 읽겠다.

-     이 외에 글쓰기를 잘하고 싶은데 도저히 감이 안 잡혀서 시작도 못하고 계신 분.

-     지식창업하고 싶은데 딱히 전문적인 지식도 없고 그렇다고 글도 잘 쓰는 편이 아닌 분.

-     글쓰기능력향상을 위한 전자책 쓰실 분들

 

반대로 이런 분들은 안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미 기본기를 깨쳐서 조그만 날개가 생기신 분.

-> 계속 날갯짓 하시다 보면 하늘 높이 날으실 수 있습니다

-     매사에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하신 분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수돌이형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4.9
| 2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