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역량 레슨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avatar
전문가 만족도 아이콘

구매자의 100%가 전문가에게 만족하고 있어요!

실제 구매자들이 전문가를 평가한 만족도입니다.

5.0성*****직무역량 레슨

새벽임에도 불구하고 1시간 이내로 빠르게 보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하면서도 죄송하네요. 취미로 시작한 만큼 재미있게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비스 설명
이런 걸 배울 수 있어요 주로 시스템 관련 취약점 발견 능력 및 감각. 각 챌린지와 관련된 컴퓨터 과학 지식.

수강 대상 워게임 Nebula의 모든 콘텐츠를 완주하고 싶으신 분. 학술 취미로 조금씩 해킹을 배워보고 싶으신 분. 장차 국내/외 해킹대회에 출전하고 싶으신 분. 전공 지식 보충이 필요한 관련 학과 학생. 정보보안 관련 진로를 희망하시는 분.

선수 지식 C 프로그램 작성 경험이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음.


해킹을 취미로, 취미로 해킹.
※ "취미로 해킹" 콘텐츠는 안전한 정보보안 생태계 기여를 위한 합법 해킹만을 지향합니다.

취미로 해킹#4(Nebula)
"취미로 해킹#1" 이후, 더욱 고난도 스킬을 구사하기 위한 시스템 해킹 챌린지를 찾고 있으신가요?

리버싱에 도움이 될만한 소스 코드(C 언어 등) 분석 능력을 계발하실 필요가 있으신가요?

나아가 해킹 대회에서 시스템 관련 챌린지에 도전해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여기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유명 워게임인 Nebula를 마스터할 것입니다. 완역된 한글 자료를 바탕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챌린지를 실습할 것입니다.

서버로 많이 사용되는 리눅스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취약점을 발견하고 공격하여 단계별로 권한을 상승 시켜 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대부분의 취약점은 보안에 무지한 개발자의 실수로 생성됨을 알게 됩니다. 경쟁 상태로 인해 서로가 악연이 되는 것을 목격하실 것입니다. 어설픈 데이터 필터링이 프로그램 붕괴의 시초가 되는 것을 목격하실 것입니다. 특수 권한의 오남용으로 인해 외부인 간섭이 발생하는 것을 목격하실 것입니다. 허술하게 적용된 시스템 관련 지식으로 인해 특정 함수가 다른 함수로 바꿔치기 되는 것도 목격하실 것입니다.

여러 상황들을 경험해가며 시스템 관련 보안 취약점을 발견하고 보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되실 것입니다. 보다 세부적으로는, 권한(일반/특수) 설정, 상대 경로, 환경 변수, 입력값 필터링, 스케줄러, 패스워드 해시, 코드 인젝션, 평문 통신, 구버전 오픈소스, 경쟁 상태, 변수 초기화, 라이브러리 후킹, 데이터 암호화, 파일 속성, 역직렬화, 권한 점검 방식, 예외 처리와 관련된 취약점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Q1] "취미로 해킹#1~3"을 수강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이것부터 진행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Ans] 최소한 리눅스 시스템을 활용 능력(접속, 컴파일, 이동, 텍스트 편집 등)이 갖추어진 상태라면 문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지 못한 경우 별도 학습을 하시거나 가장 연관된 강좌인 "취미로 해킹#1"은 이수하시는 것을 추천하여 드립니다.

[Q2] 완강 시 어떤 능력을 획득하게 되나요?
[Ans] 리눅스 환경에서 유발될 수 있는 다양한 취약점들에 대한 공략법을 습득하시게 됩니다. 상기 언급한 취약점들과 관련하여 이전보다 더 고급 스킬을 구사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더욱 안전한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부가적으로는, 소스 코드 분석이 다수 포함되어 있기에 향후 리버싱 영역 도전에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재능의 형태는 전자책 교재(PDF, 총 약 220p)와 동영상 강의(mp4, 약 6H)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청하시면 24시간 내로 해당 콘텐츠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집 형태
개인레슨
장소
온라인

상세 주소는 결제 후, 크몽 메시지로 안내드려요.

커리큘럼
  • 1회차

    FF. Nebula 00. Level00 01. Level01 02. Level02 03. Level03 04. Level04 05. Level05 06. Level06 07. Level07 08. Level08 09. Level09 10. Level10 11. Level11 12. Level12 13. Level13 14. Level14 15. Level15 16. Level16 17. Level17 18. Level18 19. Level19

가격 정보
STANDARD25,000
DELUXE33,000
PREMIUM50,000
패키지 설명
교재
전자책 교재(PDF). 약 220p 분량.
강의
동영상 강의(mp4). 약 6H 분량.
교재+강의
전자책 교재(PDF), 동영상 강의(mp4)
1회당 레슨시간 (분)
30 분
30 분
30 분
수정 횟수
제한없음
제한없음
제한없음
작업일
365일
365일
365일
수정 및 재진행
재능의 형태는 전자책 교재(PDF)와 동영상 강의(mp4)로 구성되어 있으며 1회 제공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레슨 환불기준 원칙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 - 학원설립, 운영자, 교습자 및 개인과외교습자는 학습자가 수강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학원의 등록말소, 교습소 폐지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학습자로부터 받은 교습비를 반환하는 등 학습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레슨을 제공할 수 없거나, 레슨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레슨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2. 레슨기간이 1개월 이내의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3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의 2/3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2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용의 1/2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시간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않음 3.레슨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레슨 시작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레슨비(레슨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월의 레슨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레슨비 징수기간 중의 총레슨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된 레슨시간을 기준으로 함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46aaabb67b4074055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5.0
| 6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