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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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4개의 평가)
전문가 이력
  • 경력 사항

    프리랜서·0년.0개월

서비스 설명

내 의도를 컴퓨터에게 전달하는 것이 프로그래밍입니다.

단순하게 보면 두 단계가 전부입니다.


A. 무엇을 할 것인지 논리적으로 정리 (타겟 컴퓨팅 환경하에)

B.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컴퓨터에게 전달




A는 의도이고 B는 표현입니다.


A는 컴퓨터 구조, 운영체제, 자료구조, 네트워크 등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많은 라이브러리와 서비스를 조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B는 Java, Python, Kotlin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문법을 익혀야 가능합니다.


입문 단계에서 많이 하는 실수가 B에만 집중하는 것입니다.

A는 어렵고 방대해 접근하기 힘드니 일단 문법을 파면 갑자기 프로그래밍이 될 것처럼 말이죠.


그러나 문법을 아무리 파봐야 제대로 프로젝트 하나 진행하지 못합니다.


개인 수준에 맞춰 A를 훈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타겟 컴퓨팅 환경에 맞게 요구를 논리적으로 정리하는 훈련이죠.


처음부터 내 의도를 표현하는 과정 자체를 습득해야 합니다.



이 레슨은 1:1로 개인 학습 수준에 맞게 훈련하여

스스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레벨까지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개월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최소한의 기초 이론을 학습하고 3개월은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4개월간 집중적으로 시간 투자가 가능한 분,

언제든 도와줄 수 있는 개인 코치가 필요한 분,

기초를 튼튼하게 다지고 지속적인 성장을 원하는 분,

목표 수준까지 빠르고 확실하게 도달하고 싶은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메시지로 문의해주시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비스 제공 절차

[과정]


다음 중 원하는 한 가지 과정을 진행합니다.

기본적으로 클라이언트 과정이며 서버 과정은 테스트 후 진행합니다.


1. C# (Windows Forms, Blazor, Core)

2. Kotlin (Android)

3. Swift (iOS)


1:1 오프라인 레슨으로만 진행합니다.



[기초 이론 단계]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최소한의 이론을 학습합니다.

일주일에 2회, 회당 2시간으로 4주간 진행합니다.


질의응답과 토론 위주로 진행되고 부족한 개념을 보충합니다.




[프로젝트 단계]


4주간 기초 이론 학습이 완료되면 12주간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단순히 결과물을 만드는 것 보다도

입문 단계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데 집중합니다.

개인 수준에 맞게, 어렵지만 해결 가능한 문제 상황들을 제시하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클라이언트/서버 연동 구조로 클라이언트를 스토리보드부터 완성단계까지 직접 제작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서버 기능이 없다면 상황이 제한적이고 맞춤 훈련이 힘들기에 주제에 맞춰 API 서버를 만들어드립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유사 프로젝트를 한다면,

공인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하고 가입, 로그인, 게시글, 좋아요, 댓글, 검색, 프로필 등의 기능이 동작하는

실제 서버를 만들어서 제공합니다.


여러 기능이 개인에 맞춰 100% 커스터마이징 되니

수준에 맞는 문제 상황들을 유도하고 직접 해결하는 경험이 가능합니다.


스토리보드 제작,

개발 관점의 기획,

API 설계,

데이터 구조 설계,

기술 검토,

GIT 소스 관리,

태스크 관리,

기술 연동 협업,


등 간략하지만 현업 일부 방식을 도입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의 생각과 기술로 완성할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개인별 프로젝트의 편차가 크기에 상담 단계에서 더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Windows OS가 설치된 장비가 있어야 합니다.

Swift 과정은 MacOS가 필요합니다.


교재와 장소는 모두 제공하므로 추가적인 준비 사항은 없습니다.

지역
서울
모집 형태
개인레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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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1회차

    커리큘럼은 고정된 형태가 아닌 개인의 수준과 진행되는 언어/OS에 따라 일부 변경됩니다. 기반 지식에 대한 이해가 있고 프로그래밍에 적응이 된 상태라면 프로젝트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변경합니다. 상담 후 또는 2~3회 진행 후 개인의 학습 수준과 목표에 따라 나머지 방향을 맞춰갑니다.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의 구조

  • 2회차

    질의응답/토론 변수와 메모리 제어문 함수

  • 3회차

    질의응답/토론 연산자 배열 문자처리

  • 4회차

    질의응답/토론 객체지향 인터페이스 프로퍼티

  • 5회차

    질의응답/토론 제너릭 이벤트 예외처리

  • 6회차

    질의응답/토론 람다 파일처리 네트워크

  • 7회차

    질의응답/토론 고차함수 소프트웨어 패러다임

  • 8회차

    질의응답/토론 과정별 기초 - Windows Forms 기초 - Android 기초 - iOS 기초

  • 9회차

    간략한 기초 기획 및 프로젝트 설계와 진행

  • 10회차

    프로젝트 중간 점검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진행 서버 등 추가 필요 환경 진행

  • 11회차

    프로젝트 중간 점검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진행 서버 등 추가 필요 환경 진행

  • 12회차

    프로젝트 중간 점검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진행 서버 등 추가 필요 환경 진행

  • 13회차

    프로젝트 중간 점검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진행 서버 등 추가 필요 환경 진행

  • 14회차

    프로젝트 중간 점검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진행 서버 등 추가 필요 환경 진행

  • 15회차

    프로젝트 중간 점검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진행 서버 등 추가 필요 환경 진행

가격 정보
프로그래밍 기초를 튼튼하게 자립하기
기초부터 스스로 원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단계까지 가이드해 드립니다.
강의실 제공 포함
1회당 레슨시간 (분):  120
레슨 횟수:  15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레슨 환불기준 원칙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 - 학원설립, 운영자, 교습자 및 개인과외교습자는 학습자가 수강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학원의 등록말소, 교습소 폐지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학습자로부터 받은 교습비를 반환하는 등 학습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레슨을 제공할 수 없거나, 레슨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레슨비 등을 일한 계산한 금액 환불 2. 레슨기간이 1개월 이내의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3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의 2/3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2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용의 1/2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시간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않음 3.레슨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레슨 시작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레슨비(레슨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월의 레슨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레슨비 징수기간 중의 총레슨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된 레슨시간을 기준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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