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로그

비즈니스 Tip

수많은 커피 브랜드들 사이에서 성공하는 비결, 정답은 리브랜딩에 있어요!

2024-04-11

수많은 커피 브랜드들 사이에서 성공하는 비결, 정답은 리브랜딩에 있어요!

성공한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명확하다는 것입니다. 구글(Google) 하면 ‘검색'이 떠오르고, 볼보(Volvo) 하면 ‘안전'이 떠오르고, 풀무원 하면 ‘자연'이 떠오르듯이요. 차별화된 아이덴티티, 즉 ‘자기다움’이 있는 브랜드만이 오랜 기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 치열한 커피 시장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포지셔닝을 재정립해 리브랜딩에 성공한 기업이 있습니다. 지금 브랜드의 정체성을 고민하거나 성장 정체 속 모멘텀을 찾고 싶은 기업이라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거예요. 

✏️ 이런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 브랜딩 또는 리브랜딩이 필요한 기업 
  • 트렌드에 민감한 F&B 기업 
  • 웹사이트 제작과 영상 제작을 동시에 하고 싶은 기업 


💡고객사례 Summary

수많은 커피 브랜드들 사이에서 성공하는 비결, 정답은 리브랜딩에 있어요!
  • ‘젊음’과 ‘커스터마이징’ 컨셉으로 리브랜딩하기 위해 웹사이트 리뉴얼 및 브랜드 영상 제작 
  • 2D/3D 역량이 높고, F&B 포트폴리오 많은 외주 업체 매칭
  • 추가 프로젝트 의뢰할 정도로 만족스러운 전문가 수준과 크몽 전담 매니저 시스템

💡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로 리브랜딩이 필요했어요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아무리 잘나가는 브랜드여도 브랜드 관리는 필요합니다. 특히 고객이 변한다면 브랜드 역시 변화해야 합니다. 고객사 셀렉토커피 역시 포지셔닝에 대한 고민을 하며 리브랜딩을 앞두고 있었는데요. 두 가지 콘셉트인 ‘젊음'과 ‘커스터마이징'을 반영하고 강조하는 웹사이트 리뉴얼과 브랜드 영상 제작이 필요해서 크몽 엔터프라이즈를 찾았습니다. 

수많은 커피 브랜드들 사이에서 성공하는 비결, 정답은 리브랜딩에 있어요!

💡 ‘알잘딱깔센’ 외주 매칭으로 리브랜딩 성공

고객사의 기대 수준이 높았음에도 크몽 전담 매니저의 전문성과 경험으로 두 가지 카테고리의 전문 업체를 단 1.5일만에 추천해드렸습니다. 


특히 2D/3D 역량과 풍부한 F&B 포트폴리오를 갖춘 영상 업체가 처음 추천되자마자 매칭될 정도로 전문가 적합성이 높았습니다. 웹사이트 제작의 경우, 단순히 저렴한 견적 기준이 아닌 크몽이 포트폴리오와 고객평가를 통해 엄선한 상위 2% 전문가, 즉 프라임 전문가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 적합성이 높은 전문 업체들과 전담 매니저의 도움으로 셀렉토커피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리뉴얼된 웹사이트와 브랜드 영상을 통해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곳을 추천했어요

  • 2D3D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업체
  • F&B 포트폴리오가 많은 업체
  • 높은 기대 수준을 만족할 최상위 등급인 프라임 전문가

🔍 전담 매니저의 코멘트

기대하는 수준의 레퍼런스가 명확해 오히려 외주사를 추천해 드리기 수월했습니다. 크몽에는 다양한 B2B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퀄리티 수준, 예산, 유사 프로젝트 경험 등 원하시는 조건만 말씀해 주시면 만족하는 업체를 쉽게 매칭 받을 수 있습니다. 조건이 까다롭더라도 걱정하지 마시고 저희 매니저들에게 간편하게 의뢰해 보세요!

💡 외주가 필요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고객사의 요구사항이 명확하고 기대하는 퀄리티가 높을수록 이를 충족시켜 주는 최적의 업체를 검증해 주는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검증되지 않은 업체와 협업하게 되면 프로젝트의 퀄리티가 낮아져 실패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IT, 마케팅, 디자인 등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매니저가 전담하여 검증된 업체를 추천해 드리기 때문에 기업 외주 실패에 대한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셀렉토커피는 프로젝트 완료 후 “외주가 필요할 때 크몽이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됐다"라는 피드백을 남길 정도로 큰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실제로 SI 리뉴얼 건 등 신규 외주 프로젝트가 필요할 때 항상 크몽 매니저를 먼저 찾아주시곤 했답니다.


👀 리브랜딩을 위한 외주 업체가 필요하다면?


내부 인력만으로는 힘든 리브랜딩 프로젝트,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로고와 심볼만 바꾸는 게 리브랜딩의 전부는 아니죠.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전환을 위해 다양한 업무가 요구됩니다. 웹사이트 리뉴얼, 브랜드 홍보 영상 제작, SEO, 카피라이팅 등… 하지만 이 모든 업무를 내부에서 다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각기 다른 외주 업체를 일일이 찾는 것도 매우 번거로운 일이죠.


그럴 때, 크몽 엔터프라이즈를 이용해 보세요! 기업 전용 외주 매칭 서비스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IT/개발, 디자인, 마케팅, 영상/사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비즈니스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어 줄 검증된 외주 업체, 지금 바로 매칭 받아보세요! 

크몽 엔터프라이즈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