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로그

비즈니스 Tip

헬스케어 기업에서 의료기기 3D 디자인, 모델링, 프린팅까지 한 번에 끝낸 방법은?

2024-04-09

헬스케어 기업에서 의료기기 3D 디자인, 모델링, 프린팅까지 한 번에 끝낸 방법은?

3D 디자인, 모델링, 프린팅은 현대 기술 및 제조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만들고자 하는 제품의 외형, 기능 및 구조를 미리 시뮬레이션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부품을 생산하거나 시제품(프로토타입)을 제작할 때 기존의 전통적인 제조 방법에 비해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또한 맞춤형 제품을 생산해야 하거나 복잡한 형태를 가진 기기를 제작할 때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장점들로 3D 디자인, 모델링, 프린팅은 헬스케어, 제조업, 교육, 건설 및 건축 산업에서 특히 많이 쓰이고 있고,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특수 기술인 만큼 전문성을 갖고 있는 업체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더구나 3D 디자인과 모델링, 나아가 프린팅까지 모두 가능한 업체는 더더욱 찾기 힘들기 때문에 디자인만 가능한 업체, 모델링만 가능한 업체 등 여러 업체를 각각 따로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3D 디자인부터 모델링, 프린팅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고, 복잡하고 어려운 특수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업체를 쉽게 찾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헬스케어 기업 S사의 이야기를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이런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 3D 디자인 및 제작이 필요한 헬스케어 기업
  • 특수 제작 분야 외주 의뢰가 필요한 기업
  • 정부지원사업 지원금으로 외주를 진행하고 싶은 기업


💡고객사례 Summary

헬스케어 기업에서 의료기기 3D 디자인, 모델링, 프린팅까지 한 번에 끝낸 방법은?
  • 3D 디자인-모델링-프린팅까지 모두 가능한 업체 단 4일 만에 추천
  • 헬스케어 포트폴리오 多, 믿을 수 있는 업체로 프로젝트 성공적 마무리
  • 까다로운 정부지원사업 행정 처리와 외주사 커뮤니케이션, 크몽 매니저로 해결

헬스케어 기업에서 의료기기 3D 디자인, 모델링, 프린팅까지 한 번에 끝낸 방법은?

💡 의료기기 3D 제작 핵심은 정교함과 안정성

의료, 제조업 등 3D 디자인, 프린팅이 주로 필요한 산업들은 그 산업의 특수성 때문에 정밀한 품질 관리를 필요로 하면서 안정성에 대한 엄격한 가이드라인도 따라야 합니다. 그래서 정교하고 안정성 있는 작업이 가능할 수준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업체를 찾아야 하는데, 좋은 업체를 찾기가 쉽지 않죠.


헬스케어 기업인 S사는 공기 중 바이러스 측정하는 의료기기의 디자인과 3D 모델링, 프린팅이 필요한데 전문성을 만족하는 업체를 찾기가 어려워 크몽 엔터프라이즈에 의뢰해 주셨습니다. 의료기기 제작과 같은 특수 기술에 전문성을 갖고 있는 업체도 별로 없을뿐더러, 빠른 일정으로 진행해야 하는데 각 작업을 따로따로 의뢰하다 보니 일정을 맞추기도 힘든 상황이었죠.



💡 3D 디자인-모델링-프린팅 작업을 한 번에!

3D 디자인, 모델링, 프린팅까지 한 번에 가능하고, 의료 기기라는 특수 분야에 대한 전문성까지 있는 업체? 크몽 엔터프라이즈에서 추천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런 곳을 추천했어요

  • 3D 디자인부터 모델링, 프린팅 작업까지 모두 가능한 업체
  • 살균기 등 헬스케어 분야 기기 제작 경험 多
  • 프로젝트 제작물 퀄리티 및 고객 만족도가 높은 업체

전담 매니저의 코멘트🔍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관련 포트폴리오가 있고, 희망 일정이 촉박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업체를 원하셨습니다. 내부 전문가 Pool을 활용해 모든 조건을 만족할 수 있는 외주 업체를 빠르게 찾아 추천해 드렸어요. 고객사에서 따로 찾으려면 1개월 이상이 걸리는 외주사 서칭을 크몽에서는 1:1 전담 매니저를 통해 단 4일 만에 추천받으셨습니다. 유사 프로젝트 경험이 있다는 점을 특히 마음에 들어 하셨고, 외주사에서도 프로젝트를 잘 이끌어주셔서 결과물 역시 잘 나올 수 있었습니다.

헬스케어 기업에서 의료기기 3D 디자인, 모델링, 프린팅까지 한 번에 끝낸 방법은?

💡 정부지원사업 안정적으로 진행한 비결 ‘크몽 매니저’

정부지원사업은 기업의 기술 개발, 경쟁력 강화가 목적이므로 정해진 기간 안에 품질 좋은 산출물이 나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정부지원사업 지원금으로 외주 업체를 선정할 때 품질력과 유사 업종 작업 경험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헬스케어 S사의 이번 프로젝트도 정부지원사업으로 받은 정부지원금을 사용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정부지원사업이 처음인 데다 지원금의 특성 때문에 100% 선금으로 외주 의뢰를 해야 하는 상황이어서 프로젝트를 맡아 줄 적합한 외주사를 찾기 곤란해하셨죠. 


하지만 크몽 전담 매니저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었어요. 정부지원사업 진행 경험이 많은 매니저가 배정되어  사업 절차나 필요한 부분을 사전에 이해하고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정부지원사업 경험이 있으며, 선금 100%로 진행해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 추천해 드렸습니다. 행정 처리나 커뮤니케이션도 매니저를 통해 원만히 진행할 수 있었고요!



💡 추가 외주 의뢰까지 만족도 100%

사실 S사의 경우, 해당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제품 홍보 영상 제작도 함께 의뢰해 주셨습니다. 3D 디자인과 영상 제작이라는 각기 다른 분야의 프로젝트 의뢰라 외주사 탐색, 프로젝트 진행 리소스가 많이 들기 때문에 일정도 더욱 촉박할 수 있었는데요. 크몽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두 가지 프로젝트를 한 번에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건의 프로젝트도, 분야가 다른 프로젝트도, 까다로운 조건의 프로젝트도 크몽 매니저가 전담하여 최적의 외주사를 찾을 수 있도록 서포트해 드립니다.


👀 3D 디자인, 모델링 작업이 필요하다면?


3D 제작 기기는 장비가 고가이며, 기기를 다룰 수 있는 전문가 또한 많지 않아 내재화하기에 특히 어려운 리소스입니다. 그렇다고 내 산업까지 잘 아는 3D 제작 업체를 찾기란 더 쉽지 않죠.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개발, 마케팅, 디자인,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3D 제작과 같은 특수 분야도 검증된 상위 5%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리소스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난이도 높은 의뢰 요건에도 검증된 전문가 매칭이 가능한 크몽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프로젝트 파트너를 매칭 받아 보세요!

크몽 엔터프라이즈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