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로그

비즈니스 Tip

테크 스타트업 홍보영상 제작, “신경 쓸 일 하나 없었어요”

2024-03-26

테크 스타트업 홍보영상 제작, “신경 쓸 일 하나 없었어요”

홍보 영상은 고객에게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가장 좋은 수단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영상을 만들고자 할 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영상 제작을 처음 진행하는 스타트업이나 해야 하는 업무가 많아 하나의 프로젝트에 집중하기 힘든 기업일수록 더욱 그렇죠.

 

하지만 고객과 가장 처음 만나고, 기업의 얼굴이 되어주는 홍보 영상은 아무렇게나 제작하면 안 되는데요. 바쁜 업무 중에도 전문가를 활용해 리소스 효율적으로 홍보 영상을 제작한 기업이 있다고 합니다. 적은 리소스로 성공적인 영상 제작에 성공한 스포트 테크 스타트업, 리디아의 이야기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이런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 제품 및 서비스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싶은 IT 기업
  • 외주 전문가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일하고 싶은 스타트업
  • 정부지원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기업

💡 스포츠 테크 스타트업, 리디아

안녕하세요. 저는 스포츠 테크 스타트업 리디아 주식회사의 대표 김영규입니다. 리디아는 운동선수들이 실력대로 공정하게 평가받고, 효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AI와 영상처리기술로 선수들의 개인 영상과 기록을 분석하여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1:1 비대면으로 양질의 코칭 자료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교육 서비스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 해외시장 진출의 밑거름, 홍보영상 제작

저희는 일찍부터 해외시장 진출을 고려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저희 아이템을 잘 알리기 위해 가장 먼저 국문/영문 버전의 홍보영상을 각각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자칫 어렵게 느낄 수 있는 테크 기술이기 때문에 영상을 통해 쉽게 표현해 내는 것이 중요했어요. 저희와 비슷한 IT 서비스 홍보 영상을 제작한 경험이 많은 외주사를 원했고, 다행히 크몽 매니저님이 관련 포트폴리오가 많은 곳을 매칭해 주셔서 성공적으로 과업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테크 스타트업 홍보영상 제작, “신경 쓸 일 하나 없었어요”

💡 제가 신경 쓸 것이 하나도 없었어요

정부지원사업으로 외주를 진행했는데 해보신 분들은 아시지만 서류 처리, 행정 처리할 것이 많아 손이 많이 가거든요. 그런데 물 흐르듯이 행정적인 부분들을 잘 처리해 주셔서 너무 편했고, 과업을 맡긴 영상 제작 전문가와 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결과물도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제가 신경 쓸 게 없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 주신 점, 100점 만점에 100점 드리고 싶어요.


💡 사업에 필요한 부분? ‘전문가’에게 맡겨 보세요

업무에 치이다 보면 모든 걸 다 할 수 없잖아요? 많은 분들께서 내 일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에 불안함을 느끼실 것 같아요. 하지만 다른 사람이 아니라 ‘전문가’라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사업에서 필요한 부분들이 있다면 과감히 전문가에게 맡겨 보시는 걸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높은 수준으로 빠르게 결과물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나에게 식스맨이다."

리디아, 김영규 대표


식스맨은 농구에서 주전 5명을 제외한 후보 중 가장 능력이 뛰어난 선수를 일컫습니다. 크몽 엔터프라이즈가 비록 우리 회사의 팀원은 아니지만 저희가 필요로 할 때 나타나서 큰 활약을 해주고 가기 때문에 식스맨이라고 붙여보았습니다.

크몽 엔터프라이즈 자세히 보기